중국시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풍부한 내용과 다양한 형태, 높은 예술적 성취를 지닌 한자의 보고(寶庫)에 있는 눈부신 진주이다.
시서는 기원전 544년에 창작된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으로 중국문학의 영광스러운 출발점이다.
'초의 노래'는 중국 문학사 최초의 위대한 시인 굴원의 작품으로, 민요의 형식을 활용하여 '소류'라는 새로운 문학 장르를 창안했습니다. 『아가서』의 주로 4자 형식을 깨고 보다 자유로운 형식인 6자 스타일을 채택합니다. 따라서 시인은 "포커"라고도 불립니다.
'악보시'에서는 한나라 무제가 악보를 전담하는 기관인 악보를 설립하고 악보를 편찬하고 민요를 수집했다.
동한시대에는 월부민요 외에도 위·금·남·북조 시대에 오자시가 등장해 더욱 발전했다. 대표적인 시인으로는 조조와 그의 아들 도연명, 사령운 등이 있다.
시는 당나라에 이르러 고대문학의 황금기가 됐다. 《당나라 시》에는 2,300여 명의 시인이 지은 시가 5만여 편에 이른다.
'당시'의 발전은 당초, 당나라 번영, 당말의 세 단계로 나누어진다.
당대 전기: 덕을 칭송하기 위해 지은 시가 대부분이어서 시세계는 아름답지만 내용은 공허한 왕뤄와 육양이 4대 영웅으로 알려졌다. 당나라 초기의 것.
번영하는 당나라, 즉 시의 발전이 최고조에 달했던 개원시대와 천보시대. 고전시의 황금시대를 형성했다. 유명한 시인으로는 이백(Li Bai), 두보(Du Fu), 맹호연(Meng Haoran), 왕웨이(Wang Wei) 등이 있습니다. 당나라 중기에 백거이(白居伯)가 이끄는 신월부 운동은 시는 '문제를 위해 작곡'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인민의 고통을 노래하는 것이 새로운 경향을 형성했습니다. Bai Juyi 외에도 유명한 시인으로는 Liu Yuxi, Li He, Du Mu, Li Shangyin, Meng Jiao 및 Jia Dao가 있습니다.
당나라 말기: 수년간의 전쟁과 경제 불황으로 인해 시는 그에 따라 쇠퇴했습니다.
'송자' 당말, 당시가 쇠퇴하면서 점차 등장하여 송나라에서 전성기를 맞이했다.
송대 초기: 자시는 당말, 오대 미의 경향을 따랐고, 유용은 미의 경향을 없애기 시작했고, 소식은 내용을 풍부하게 하기 시작했다.
송치: 사실주의 전통을 이어받아 두 학파로 나뉘었다. 우아한 학교의 대표자로는 Yan Shu, Ouyang Xiu 및 Yan Jidao가 있습니다. 대담한 세력의 대표자로는 Su Shi와 Xin Qiji가 있습니다. Song Ci의 주요 작가로는 Wang Anshi, Zhang You, Fan Dacheng, Yang Wanli, Li Qingzhao 등이 있습니다.
원나라: 뛰어난 작품도, 뛰어난 작가도 없는 시가 침체기에 빠졌다.
명나라: 민요가 발전한 전성기였다.
청나라: 시가 새로운 번영을 누렸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전천의, 고안우, 진웨이송, 주희(강희시대) 등이 있다. 옹정과 건륭의 번영기를 대표하는 인물로는 심덕건과 원이 있다. 웬웬. 청말 시가에 뛰어난 업적을 이룬 인물로는 공자진, 촉위, 항홍좌 등이 있다.
고대 시의 특징:
시경: 4자 시가 대부분이다. 각 시에는 절의 수가 다릅니다. 일부는 4개 라인 대 1개, 6개 라인 대 1개, 일부는 8개 라인 대 1개로 구성됩니다.
Chu Ci: 기본적으로 6자 시입니다.
위·한·육조: 주로 5개의 인물시. 4자, 6자, 7자도 있습니다. 위(魏)·한(汉)·육조(六代)의 고대시는 일반적으로 모든 문장과 운율이 같았고, 심지어 문장도 운율이 맞았다. 평범한 운율이나 경사 운율로 운율을 맞출 수 있습니다. 당나라 현대시에는 5구와 7구가 있는데 각각 4구로 되어 있고, 5구와 7구가 있으며 각각 8구가 있다. Quatrains는 일반적으로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 끝에 평평한 운율을 갖습니다. 운율이 있는 시는 일반적으로 첫 번째 행에서 운율로 시작하고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여덟 번째 행의 끝에서 운율을 사용하며 끝까지 운율을 유지하는 데 플랫 운율을 사용합니다. quatrains와 구절의 첫 번째 줄은 운율이 맞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시'의 세 가지 요소:
(1) 리듬 - 4가지 음
고대의 4가지 음: 플랫, 업, 고잉, 진입; /p>
오늘의 4가지 성조 음평, 양핑, 위, 아래.
(2) 리듬
각 한자의 소리는 초성과 종성으로 구성되며, 초성이 앞에 있고 종성이 뒤에 오는 것이 '운'이다. 각 글자의 어미는 동일합니다. 단어는 "동일한 운율을 가진 단어"라고 합니다.
(3) 대립
행렬이나 변호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커플.
예: 두보(Du Fu)의 시
두 마리 꾀꼬리들이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고,
백로 한 떼가 푸른 하늘로 올라가고,
창문에는 시링산의 시시각각 변하는 눈이 담겨 있고,
문 앞에는 우동완리선이 정박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정규절의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여섯 번째 행은 서로 이중이어야 합니다. 비스듬한 상승과 결말 스타일의 리듬시의 첫 번째 행에서는 서로 보완적인 3행, 4행, 5행, 6행 외에도 첫 번째, 두 번째, 일곱 번째, 여덟 번째 행도 서로 보완적입니다.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