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을 주제로 200 자를 외우다

암송: 성실함은 나부터 시작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성실성에 대한 목소리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는데, 이는 중국 고대인의 성실 기록이 지금보다 훨씬 좋았던 것이 아니라, 지금 사람들의 성실의식이 서서히 각성되고 있는 것 같다. 이것은 마치 케이크 같다. 이전에, 우리 앞에는 사실 케이크가 없었기 때문에, 모두들 매우 조화롭고, 논쟁할 것이 없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는 아마 모든 사람에게 나누어 줄 케이크가 하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케이크가 충분히 크지 않아 모든 사람이 한 숟가락을 나누어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할 수 없다. 그리고 케이크를 나누는 것도 특별히 명확하고 믿을 만한 규칙은 없다. 그래서 중생들은 서로 싸우고, 심지어 서로 속이고 있다. 다른 사람에게 주는 케이크는 자연히 줄어든다. 이때 성실에 대한 사람들의 호소가 가장 절실하다. 사회가 번영함에 따라 케이크가 커지고 케이크 공유의 규칙이 명확해지고 사회적 성실성도 훨씬 좋아질 것이다. 따라서 중국 국민들은 이처럼 절실하게 성실을 호소하는 것은 역행이 아니라 우리가 언덕을 오르고 있는 것이다.

고대에 두보가 "수천만 채의 넓은 건물이 있고,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은 모두 행복하다" 고 말했을 때, 그는 가난한 사람 중 한 명으로 매우 고통스러웠다. 백거이가 "추위를 모르는 사람이 따뜻해질 때, 옷을 입히지 마라" 라고 노래했을 때, 나는 그가 벼슬이 두껍지만 진실하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우리가 너무 가난했기 때문에, 성실은 영원히 우리의 꿈의 사치품이 될 수 있다.

지금 중국이 점점 부유해지자 성실성 문제가 갑자기 나타났다. 우리 주변에는 온갖 부정직한 기업과 개인, 다양한 상상력의 속임수가 있다. 예를 들면 찐빵에 세제를 넣는 것과 같다. 돼지에게 살코기를 먹이거나 물을 많이 주입한다. 거북이와 장어에게 피임약을 먹이는 것은 신기하다. 각종 기업의 허위 광고, 제품, 이윤이 속출하여 일부 사람들이 중국 주식시장에서 존경할 만한 상장회사를 찾기 시작했다. 왜 갑자기 성실성이 부족하고, 우리는 또 이렇게 절실하게 성실을 호소하는가?

현재 사람들의 성실성에 대한 갈망은 사실 선지자의 선각이 있다. 만약 우리가 여전히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아니면 사적인 수리를 쟁취해야 한다면, 생명, 재산, 자유를 존중하는 우리 자신의 의식은 여전히 잠을 자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바로 개혁개방의 20 년, 사람들의 잠자는 의식을 일깨웠다. 잠에서 깨어났을 때, 우리는 케이크가 아직 크지 않은 시대에 있었기 때문에 각종 부정직한 분쟁이 벌어졌다. 사실 배후는 단지 이윤일 뿐이다! 그러나 이것은 여전히 진보이지 후퇴가 아니다. 우리는 종종 미국이 국민의 성실함을 기다리는 것이 어리석다고 말하지만, 100 년 전의 미국인들은 그렇게 성실하지 않았다. 예전에는 휴지, 찻잔, 심지어 수건까지 미국 모텔에서 사라져 거의 다반사였다. 물질적 재산이 넉넉해지면 이런 작은 재물을 훔치는 일은 훨씬 적다. 푸젠 진강, 절강온주 등 중국의 많은 지역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의 특산물은 한때 가짜 대명사였지만, 지금은 지방경제와 법치가 일정 단계로 발전하여 그들 자신도 성실성을 중시해야 하고, 오조의 아몬과는 매우 다르다. 이것은 아마도 우리가 배부르게 먹고 따뜻하게 입고 영욕을 알고 예의를 아는 것 같다.

어떻게 성실의 귀환을 호소합니까? 양손 정책이 있는데, 물론 한 손은 큰 케이크를 만들어 모든 시민들이 적어도 한 몫의 식량과 의복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이것은' 발전이야말로 강경한 이치' 에 관한 것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케이크를 나누는 규칙을 세우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개인과 기업 모두 성실성의 기초를 갖기가 어렵다. 케이크는 어떻게 나눠야 공평합니까? 이를 위해서는 권력의 균형 메커니즘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은 케이크를 먼저 자를 권리가 있고, 다른 한 사람은 먼저 케이크를 고를 권리가 있어야 한 케이크를 똑같이 나눌 수 있다. 견제와 균형이 없는 권력은 권력소유자가 겸손하고 신중하게 권력을 사용할 것으로 기대할 수 없고, 대부분 권력으로 사리사욕을 도모할 것이다. 이렇게 케이크를 나누는 과정에서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사회적 성실성의 초석이 매우 불안정해져 결국 인민 대중이 케이크를 크게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그래서 중국은 성실함을 말해야 한다. 그는 "양손을 잡고 양손을 모두 강경해야 한다" 고 해야 한다. 성실한 규칙이 없다면 사회는 물보라의 양산 상태가 될 것이다. 군자조차도 큰 덩어리로 고기를 먹고 큰 그릇으로 술을 마실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은' 군자가 속일 수 있다' 고 실행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성실한 규칙을 통해 모든 사람은 원하든 원하지 않든 믿을 수 있는 행동을 할 수 있다. 양손은 모두 강경해야 한다. 즉, 경제를 발전시키고 시장경제 틀을 완성하는 것은 모두 어렵다는 것이다. 정부의 성실성의 침식이나 부족은 줄곧 사회 현대화와 문명의 치명적인 약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