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나비는 때때로 춤을 추고, 아름다운 꾀꼬리는 그저 울기만 한다. --두보 "혼자 강변에서 꽃을 찾는 제 6 회".
감사: 이 시는 황사 소녀가 꽃을 감상할 때의 정경과 느낌을 서술하며 초당 주변의 찬란한 봄빛을 묘사하며 아름다운 것에 대한 사랑과 감정을 표현했다. 봄꽃의 아름다움, 사람과 자연의 친절과 조화가 모두 종이에 뛰어든다. 첫 번째 문장은 꽃을 찾는 곳이' 황사 친정' 의 작은 길에 있다고 지적했다. 이 말은 이름난 시에 쓰여져 있어 생활 정취가 짙고 민가 맛이 아주 좋다.
두 번째 문장' 천송이' 는 이전 문장' 만도' 의 표현이다. 가지가 매우 낮게 눌려 있다' 는 것은 꽃이 가지를 무겁게 눌렀을 때 경치가 생동감 있게 보인다는 것을 묘사한다. "스트레스" 와 "낮음" 이라는 단어는 정확하고 형상적으로 사용된다. 세 번째 문장, 꽃가지에는 가지각색의 나비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꽃을 좋아해서' 돌아오는 것을 잊는다' 는 것은 꽃의 향기가 신선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꽃은 귀엽고 나비의 춤 자세도 귀여워서 산책하는 사람들이'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그는 멈추지 않고 계속 전진할 수 있다. 풍경이 무한하고 아름다운 풍경이 많기 때문이다. "항상" 은 가끔 나타나는 광경이 아니다. 이 단어로 봄의 즐거움을 표현했다. 눈을 즐겁게 할 때, 황달의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공교롭게도 꽃에 취한 시인을 깨웠다.
둘째, 아이들은 황나비를 쫓아다니며 콜리플라워 안으로 날아갔지만 자취를 감추었다. -양완리 \ "수신성 서공점 \" 두 곡 (2 부).
감상: 늦봄 전원의 풍경을 묘사한 시로 봄기운이 완연한 광경을 묘사한다. 처음 두 문장' 나무 울타리가 깊고 나무가 푸르다' 는 말은 아이들이 나비를 잡는 즐겁고 순진한 바탕색을 띠고 있다. 그림에는 드문 울타리와 깊은 오솔길이 있고 울타리 옆에는 몇 그루의 나무가 있다. 꽃잎이 가지에서 떨어지고 있는데, 연한 잎은 아직 자라지 않고 봄기운이 완연하다.
울타리와 오솔길은 이것이 시골이라고 지적했다. 신록불음' 과 문장 속' 채소꽃' 은 늦봄임을 보여준다. 마지막 두 문장' 아이들이 앞다퉈 황나비를 쫓아가 콜리플라워로 날아가 찾을 곳이 없다' 는 가운데 크레용은 화면 중앙으로 방향을 돌려 아이들이 나비를 잡는 즐거운 장면을 묘사했다. 서두르다' 와' 쫓다' 는 뜻은 빨리 달리고 빨리 쫓는다는 뜻이다.
이 두 동사는 매우 형상적이어서, 아이의 천진하고 활발하고 호기심이 많은 표정과 심리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콜리 플라워 비행" 은 갑자기 움직이는 렌즈를 정지로 바꿀 것입니다. 찾을 곳이 없다' 라는 단어는 독자들에게 상상과 뒷맛을 남기는 공간을 남겼다. 마치 금빛 채소꽃에 어찌할 바를 모르는 아이가 눈앞에 떠오른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째, 나비 깊은 참조 잠자리 느린 비행. --두보 \ "곡강 두 곡 \" (2 부).
감사: "꽃을 입는다" 는 강두경을 썼다. 두보의 시에서도 풍격이 독특한 명문이다. 예몽드는 이렇게 지적한 적이 있다. "시의 언어는 너무 교묘하지만, 자연의 솜씨가 있다. 교묘하지만 조각한 흔적은 없다. "깊은" 글자에 "입는" 글자가 없고 "한가한" 글자에 "점" 자가 없으면 그것의 미묘함을 알 수 없다.
하지만 너도 열심히 읽지 않은 것 같아서 우월성을 방해하지 않는다. 만당철인이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잠재연습 파도가 옥자를 던지고, 꾀꼬리가 실버들가지를 입고 김소를 짜는 것' 만큼 쉽다. "(석림석화) 이 대련은 자연미가 있지만," 사물 "뿐만 아니라" 연분 "에서도 묘하다.
"칠십 년은 얻기 어렵다", 인생은 이렇게 짧다. "한 꽃이 날아가면 봄이고, 바람이 만루에 근심한다." 아름다운 봄이 곧 사라질 것이다. 매우 아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인은 봄에 대한 갈망으로 가득 차서 강의 풍경을 보러 가고 싶다. 나비연화는 깊고, 잠자리는 물이 천천히 날아간다.' 매우 조용하고, 매우 자유롭고, 매우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