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수: 시작 지점; 렌더링 분위기 (산문), 깔기 (서술문), 서스펜스 설정 아래 일반 칼라
본문에서: 승승장구 아래 일반 칼라 위의 내용을 요약하다.
문단 끝: 지적 센터 (산문); 주제 심화 (서술문); 인용 (논증 논문, 서술문, 소설) 의 시작
(b) 수사학의 역할:
(1) 자체 기능 (2) 문장 문맥을 결합하다.
1, 은유 의인화: 생생한 이미지;
응답 형식: 매우 생동감 있게 쓰여졌습니다+개체+특징.
2, 대비: 기세, 말투 강화, 단숨에 기다리는 것.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답 형식:+개체+기능을 강조합니다.
3; 질문: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 일으 킵니다.
응답 형식:+개체+특징에 대한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일으킵니다. 반문문: 강조, 강조 등.
비교: 강조 ... 강조 ...
5. 반복 강조 ... 말투를 강화하다.
(3) 문장의 의미에 대한 대답:
이런 제목에서 한 문장에는 종종 비유, 대비, 차용, 상징을 통해 표현된 단어나 구가 있다. 질문에 대답할 때, 그것이 가리키는 대상을 밝히고 문장을 소통한다.
(4) 문장 중의 한 단어를 다른 단어로 대체할 수 있습니까? 왜요
동사: 아니요. 이 단어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쓰여졌기 때문이다 ...
형용사: 아니요. 왜냐하면 이 단어는 ...
부사 (예: 모두, 대부분, 매우 전용 등). ): 아니요. 이 단어는 ... (표 정도, 표 한도, 표 시간, 표 범위 등) 의 상황을 정확하게 묘사하기 때문이다. ), 변경 후 ...... 사실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5) 문장에서 두세 단어의 순서를 뒤바꿀 수 있습니까? 왜요 할 수 없어요. 왜냐하면:
(1) 사람들이 사물을 인식하는 법칙에 맞지 않는다.
(2) 이 단어는 위와 일일이 대응하는 관계가 있다.
(3) 이 단어들은 전달적이고 고리가 맞물려 서로 바꿀 수 없다.
(6) 단락 의미의 요약
1. 서술문: 누가 무엇을 했는지 분명히 대답하세요.
형식: (시간+장소)+사람+일.
2. 설명편: 답은 대상이 무엇인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형식: 설명 (설명)+설명 객체+설명 내용 (특성)
3. 의논문: 질문이 무엇인지, 작가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명확하게 대답한다.
형식: 어떤 논증 방법으로 증명 (논증)+논증?
표현기교는 고시감상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예를 들면 전고, 대비, 렌더링, 포장, 대비, 서정, 정경교화, 경서정, 동정결합, 허실 결합, 완곡, 대비, 풍자, 상징, 쌍관 등이다. 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사 방법은 과장, 대비, 대구, 비유, 차용, 유추, 질문, 질문, 반복 등이다. 시 언어를 분석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는 정확, 전신, 생동감, 응축, 정밀함, 단순함, 명쾌함, 신선함, 참신함, 아름다움, 화려함, 함축, 소박함, 자연이다. 복습할 때는 각종 표현 기교를 체계적으로 총결하여 관련 지식을 비축해야 한다. 먼저 이러한 표현 기교의 특징과 작용을 이해한 다음 구체적인 시와 결합하여 자세히 감상하고 분석해야 한다.
시의 사상성과 작가의 태도를 평가하는 것은 작품의 취지를 개괄하고, 작품에 반영된 사회현실을 분석하고, 그 긍정적인 의미나 한계를 지적하는 것을 포함한다. 결론적으로 고시를 감상하는 첫 번째 단계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의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다. 1 제목과 평론을 자세히 읽는다. 2. 분석 이미지; 예술적 개념을 맛보십시오. 4 저자에게 연락하다. 2 단계, 노하우 찾기: 1 이미지 특징 파악 표현 기술을 구별하십시오. 3 표현식 기능을 해석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내용과 관점을 평가한다: 1 개괄적인 주제 2 연락 배경 1 차 및 2 차 3 점; 4 종합 평가.
질문에 대답 할 때 다음 사항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첫째, 요구 사항을 밀접하게 따르고 일반화할 수 없습니다. 둘째, 요점은 완전해야 하고, 다각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셋째, 조건을 다듬고 정확하고 간결하며 규범적인 것을 추구한다.
부속서: 쉽게 혼동되는 용어의 구분
"방법과 기술" 의 차이점
표현 기술이라고도 하는 예술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현: 서술, 묘사, 서정, 의론, 설명.
(2) 표현 수법: 각성, 연상, 두드러짐, 억압, 배려, 정면, 상징, 대비
수사: 비유, 차용, 과장, 이중성, 대비, 비유, 대비, 반문, 인용, 반풍자, 반복.
(2) "감정" 과 "야망" 의 차이점
시에서 "정" 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기쁨, 분노, 걱정, 생각, 슬픔, 두려움, 경이로움으로, 일반적으로 경물의 묘사를 통해 표현된다. "지" 는 이상, 포부, 정서, 성격 등이다. 즉, 우리가 평소에 말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사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표현된다. 예를 들어 송대 시인 양만리 () 는 작가의 생활과 새로운 사물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원대 시인 묵매 () 는 "호색을 자랑하지 말고 공기만 건곤으로 가득 차 있다" 고 말했다. 매화는 네가 표류하고 싶지 않은 품질을 보여 주며 의지에 속한다.
(c) "사랑" 과 "풍경" 의 관계
경서정, 경서정,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은 모두 시인이 경정을 빌려 서정을 그리는 방식이다. "경서정 차용" 은 비교적 직설적이며, 시를 읽은 후의 느낌은 "정" 을 보고 "경" 을 보지 않는 것이다. "시나리오 속의 감정" 과 "시나리오 융합". 감정을 표현할 때 정면에는 글자가 없다. 시를 읽고 나니' 풍경' 은 보았지만' 감정' 은 보이지 않는 것 같다. 그러나 자세히 분석해 보니 시인의 감정은 모두 눈앞의 자연 풍광 속에 있으며, 모든 풍경과 글은 감상적이다.
(4) 설명의 각도
일반적인 각도는 모양, 소리, 색, 상태, 맛입니다. "모양" 과 "색상" 은 시야각입니다. "소리" 는 청각의 각도입니다. "상태" 는 동적이고 정적입니다. "맛" 은 촉각 각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