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이 까마귀를 떨어뜨렸고, 차갑게 울고, 단풍나무에서 자고, 강변의 어골목에서 잠을 잤다.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시의' 자정 종소리' 의 세부 사항은 반복되는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구양수는 이 시를 읽으면서 장계이를 비웃으며 말했다. "문장은 좋지만, 시계가 두드릴 때가 아니라 자정과 같다." 시가 좋다는 뜻이지만, 한밤중에 종을 울리지 않는다.
나중에 열심히 공부하는 육유선생은' 노학궁 노트' 에서 구양수가 틀렸다고 말했다. 당대에 이르러 쑤저우 () 는 정말 자정에 종을 쳤는데, 육유 () 는 시구 한 무더기를 인용하여 자신의 관점을 증명했다. 결국 그는 스님묘가 당나라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자신의 밤 30 분이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
구양수든 육유든, 시를 토론할 때는 모두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한밤중에 묘당 종소리가 울리는지 진지하게 토론한다. 철치아구리 치아의 기효란 () 의 시가 더욱 돋보였고, 그는 구양수와 육유와 함께 조롱했다. 그는 "자정 종소리가 맞은편에서 여객선을 두드린다" 고 말했다. 그래서 네가 한밤중에 냄새를 맡고 네가 잠을 자지 않았다고 쓸 수 있다. 장계이가' 종소리' 를 쓴 것은 단지 그가 아직 자지 않았다고 말하고 싶다는 뜻이다.
문심조각용' 의 대사인 유영길 씨는 기윤의 관점에 매우 찬성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이 시는 단풍다리에서 배를 타고 하룻밤을 항해하는 광경을 묘사한다. 네가 보고 들은 것 외에, 이 시는 단지 슬픈 말로 너의 심정을 드러낼 뿐이다. 여행을 걱정하는 사람들은 한밤중의 종소리를 듣지 못할 수도 있다. 후세 사람들이 한밤중에 종소리가 있는지 분간해야 한다는 것은 정말 우습다. "
사실 이 문제의 백화점은 예술의 진실, 현실의 진실이다. 예술은 당연히' 거짓 진실' 의 존재를 허락한다. 마치 왕위가' 눈 속의 파초' 를 그리는 것과 같다. 폭설은 북방의 추운 지역에만 있고 바나나는 남방의 열대 식물이다. 만약 우리가 집중해야 한다면, "바나나 한 마리가 어떻게 눈 속에서 죽지 않을 수 있을까?" " , 매우 지루합니다. 색깔만으로 눈의 흰색과 바나나의 녹색은 사람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왕 웨이의 "눈 속의 바나나"
시가도 마찬가지다. 사언시' 사언시' 는 "어떤 시도 현실적이어서는 안 된다. 멀리 바라보면 안 된다. 청산이 수려하고, 은수가 귀엽고, 그 연무가 변하기 때문에 묘사하기 어렵다" 고 말했다. 복잡하지 않은 경이로움을 등반할 수 있지만, 나무는 몇 그루밖에 없다. 멀리서 보면 다르고, 아름다움은 애매해서 볼 수 있다. "
만약 모두 사실이라면, 다음 명문은 모두 병문이다. 관자놀이가 너무 낮은 것 같아요. "먹구름이 도시를 무너뜨리고, 그것을 파괴하고, 금빛 햇살이 태양에 쏟아졌다." 비바람이 너무 빠른 것 같다.
그래서 시에게 예술은 의도보다 더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