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커팅의 조형 특징은 무엇입니까?

종이 오려내기 표현 방법

종이 커팅의 표현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주로 단색과 컬러로 요약된다. 단색 종이 커팅은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1, 포지티브 오려내기, 보통 빨간 종이와 검은 종이 또는 다른 색으로 오려낸 단색 오려내기 작품입니다. 정각 오려내기의 특징은 원고의 윤곽을 보존하고 윤곽 밖의 빈 부분을 자르는 것이다. 그것의 모든 선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 한 발짝 잡아당겨 온몸을 움직인다.

2. 윤코 종이 오려내기. 윤코 오려내기의 특징은 양코 오려내기와는 정반대로 즉시 원고의 윤곽을 내고 윤곽 밖의 부분을 보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코,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따라서 오목판 오려내기의 특징은 그 선이 반드시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전체 작품은 방대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울현 오려내기, 풍녕 만주족 오려내기, 중양오려내기, 의무산 만주족 오려내기, 양주 오려내기, 악청선 오려내기, 광둥 오려내기, 다이 오려내기, 안세 오려내기, 자성 오려내기.

종이 컷 울현 종이 컷

허베이 성 울현

울현은 허베이 () 성 북서부에 위치하여 종이 오려내기로 유명하다. 울현 오려내기 일명' 창화' 는 현지 민간의 전통 장식 예술로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최초의 도안은 화훼 등 길조 도안이 많았고, 이후 천진양류청년화와 무강년화의 예술적 특색에 녹아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유노포 등 오려내기 연예인들의 연구를 통해 창작 공구를 개혁하고, 일부 도안에 대한 각도를 단절단에서 대량 각도로 바꿔 울현의 오려내기 기술을 새롭게 향상시켰다. 20 세기 초 왕로상, 왕수업, 주영명 등 예술가의 추진으로 울현 오려내기 스타일이 점점 더 두드러져 민간 오려내기의 일반적인 구도에서 벗어나 더 깊은 인문적 함의를 갖게 되었다.

울현 오려내기는 민간 사회의 산물이며 인민 생활의 묘사이다. 그 소재는 희곡 인물, 희곡 페이스북, 신화 전설, 화조화충류, 가금류 가축, 길상새와 짐승 등 다양한 무늬를 가지고 있다. 울현 오려내기 칼공은 북방 민간 오려내기가 거칠고 소박한 특징과 남방 오려내기가 정교하고 아름다운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색채가 풍부하고, 대비가 강하고, 장식감이 강하고, 민속이 짙고, 운치가 풍부하며, 매혹적이고, 고풍스럽고, 화려한 예술적 매력을 보여 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광범위한 민간 오려내기 예술계에서 울현 오려내기는 구도가 충만하고, 조형이 생동감 있고, 색채가 현란하며, 공예가 특이한 예술 풍격으로 독보적이다. 음각 위주, 양각, 음양 결합, 다색 점염화로 그림을 그려 공전, 아속공유상 효과를 낸다.

종이 컷 fengning 만주 종이 컷

허베이 성 펑닝 만주족 자치현

풍녕 만주족 자치현은 허베이 () 성 세북 () 에 위치해 있다. 풍녕 만주족 종이 커팅이 민간에서 전해지는 것은 청나라 강희년 사이에 시작되었고, 건륭년 사이에 지역과 민족적 특색을 지닌 색다른 신풍이 형성되었다. 그것은 양에 새겨진 것을 위주로, 그늘에 새긴 것을 보좌하며, 긴 털과 섬세한 다듬기가 있다. 청말민초 풍녕 만주족 오려내기가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1949 이후 형식과 내용면에서 더욱 발전하여 현실 생산생활에 더욱 가까워졌다. 1960 이후 종이 오려내기 예술 창작이 침체에 빠졌다. 1982 년 풍녕 민간 종이 오려내기 팀을 재구성한 그의 작품은 국내외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여러 차례 해외 전시와 공연을 했다. 1993, 풍녕은 문화부에 의해' 중국 민간 오려내기 예술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다.

풍녕 만주족 오려내기는 길상종이 오려내기, 화조화충종이 오려내기, 산수종이 오려내기, 인물, 냄비 그릇 바가지 대야, 과과, 동물, 꽃모양 오려내기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표현상으로 단색 오려내기 (빨간색, 흰색, 검은색 등) 를 포함한다. ), 점염 오려내기, 채색 오려내기, 다색 콤비네이션 오려내기 등 품종입니다. 구체적인 용도에 따라 창화, 제조용 걸쇠 (걸표), 흐린 날 쓸기, 계절적 오려내기, 불꽃놀이 (결혼식용 경사오려내기, 장례식용 소색 오려내기)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일상적인 실내 장식용 천장 꽃, 두풍화, 강웨이 주변 종이 컷 등. 중국의 수많은 민간 오려내기 중에서 풍녕 만주족 오려내기는 그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자리를 잡았다.

현재 풍녕 만주족의 전통 오려내기 기예는 대부분 70 대 이상 노인의 손에 남아 있어 실전의 위험에 직면해 구조와 보호가 시급하다.

종이 오려내기 중앙 종이 오려내기

산서성 중양현

산서성 중양현은 황하 중류 황토고원의 여량지역에 위치해 있다. 이 일대의 민속문화는 매우 두터워서 많은 원생태의 인문환경을 보존하여 중양종이 커팅의 오래된 민속문화의 내포와 예술 형식을 형성하였다.

중양오려내기는 주로 남천강 유역, 유가평지역, 중양현 서산외진 산간 지역에 분포한다. 남천 유역의 민간 오려내기 스타일은 정교하고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중양오려내기에서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유가평 오려내기 스타일은 고풍스럽고 창건하며 서산 외진 지역의 오려내기 스타일은 거칠고 호방하며 남천 유역의 오려내기 주류 스타일과 공존하며 중양 오려내기 특색을 풍부하게 하고 있다.

중양오려내기는 현지 전통민속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 주요 내용은 중양지방의 민간신앙, 계절, 생활예절, 신화 전설로 물고기, 개구리, 뱀, 토끼를 소재로 한 장식 도안, 계절과 생활예절을 소재로 한 민간오려내기, 민간신화 등을 주제로 한 오려내기 작품이다. 중양종이 커팅은 붉은 종이를 많이 사용하여 경사스럽고 열렬한 민속 분위기를 구현합니다. 때로는 관습에 따라 보라색, 검은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종이로 제품을 자르는 경우도 있다. 중양 종이 커팅의 주요 저자는 중양 농촌의 근로 여성이다. 오려내기는 그들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내용이며, 그들의 심미 정취와 지혜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중양 오려내기는 산야향토향과 원시예술의 소박한 미감이 풍부해 노동여성의 이상과 추구를 생생하게 기록했다. 그의 기예 전승은 일반적으로 자발적이며, 일부는 가족적인 방식으로 물려받은 것이다. 현재 주요 상속인으로는 왕계유, 고보상, 유옥련, 왕충문, 마최련 등이 있으며 나이는 모두 60 세 이상이다. 일단 이 노인들이 떠나면, 중양 오려내기는 후계자 무인의 국면에 직면하게 되어 결국 소멸될 것이다.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조치를 취해 구조해야 한다.

오려내기 의사 무루산 만주족 오려내기.

금주시, 랴오닝 성

의무루산 지역의 만주족 민간 오려내기 예술은 주로 자연신, 조상신, 생식번식, 만주족 풍속의 원시 숭배에 나타난다. 의무산 지역 만주족의 원시 숭배 행사에서는 토템 이미지를 빚거나 나무껍질로 가죽을 잘라 신령의 이미지를 조각하거나 나무로 신령의 이미지를 조각하는 등 여러 가지가 자주 형성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제사 조상 활동은 여러 해 동안 일종의 오려내기 예술로 발전하여 동북 만주족의 인문적 특색을 보존하고 독특한 예술 형식과 풍부한 샤먼 문화의 내포를 가지고 있어 민족 문화의 융합을 연구하는 중요한 사료이다.

의무루산 만주족 민간 종이 오려내기는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조형이 고풍스럽고 도안이 간단하다. 복잡하고 세밀한 자르기나 정교하고 정확한 모델링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주로 넓은 기품과 고풍스러운 멋으로 승리하는 것이다.

수백 년 동안, 이런 만주족 민간 오려내기 예술은 의무산구의 북녕시, 링해시, 신시, 이현 등지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많은 도시와 농촌에서 많은 여성들이 종이 오려내기 활동에 참여하여 기예가 뛰어나고 결실이 많은 예술가들을 만들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계보를 형성하였다. 현재 여전히 후계지, 황, 왕수하 등 10 여 개의 족보가 전해지고 있다. 나이든 세대의 예술가들이 점차 사망하면서 후계자가 없을 것이며, 그들은 언제든지 현대 생활방식의 영향으로 쇠락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 오래된 민족 민간 예술을 보호할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

종이 양주 종이 오려내기

양주시, 장쑤

양주는 중국 최초로 종이 커팅이 유행했던 지역 중 하나로 당송 시대에는' 종이 오려내기 봄맞이' 풍습이 있었다. 입춘의 그날 양주 사람들은 종이를 꽃으로 잘라 봄나비, 봄선, 춘승 등의 도안을 만들었다. ","미녀의 꼭대기에 걸거나 꽃 아래 ",보는 것도 일종의 즐거움이다. 또한 지폐, 종이 말 등. 기념식을 위해 준비한 것입니다. 청대에 이르러 양주의 상업이 번창하면서 종이 오려내기 연예인의 수도 크게 늘어났다. 가경 도광년 동안 유명한 오려내기 예술가는 전복 등이 있다. , 이 사람은 기예가 뛰어나' 신의 가위'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양주의 오려내기 예술가도 커튼과 침구 베갯잇에서 거울 향낭과 손수건 필통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필요에 따라 자수 도안을 만들었다. 자수가 있으면 패턴이 있어야 합니다. 양주는 종이 오려내기 예술가를 "종이 오려내기 사람" 이라고 부른다.

양주 오려내기 라인은 섬세하고 매끄럽고 구도가 정교하고 우아하며, 이미지는 과장되고 세련되며, 기법 혁신은 독특한' 오려내기' 와 예술적 매력을 형성하며 우리나라 남방 민간 오려내기 예술의 대표 중 하나이다. 그 종이는 안후이 수제제를 위주로 두께가 적당하고 염색이 무색이며 질감이 매끄럽다.

현대 양주 종이 커팅의 주요 전승자는 장김생 (예명' 장마삼자') 과 장용수 (예명' 장장마삼자') 이다. 장용수가 예술에 종사한 지 70 여 년이 되었는데, 그의 오려내기는 이미 실용적인 도안에서 장식적인 테마 창작으로 바뀌었다. 그의 작품은 사실적이고, 변화무쌍하고, 개괄적이고, 과장된 풍격의 특징을 보여 주며, "가을달, 마망처럼 뾰족하고, 네모난 벽돌, 들쭉날쭉하고, 수염 같다" 는 등의 오려내기 요점을 요약하여 후세 오려내기 예술가에게 귀중한' 창작 고전' 을 남겼다. 장용수는 평생 수천 개의 작품을 창작했는데, 그중' 백화제방',' 백국화도',' 백나비사랑화도' 는 예술적 가치가 있어' 오려내기 예술의 관찰작품' 이라고 불린다. 1989 년에 장용손 씨가 돌아가셨습니다. 그의 3 세대 전승인은 어느 정도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지만 기예와 가스전은 모두 이전 세대를 뛰어넘을 수 없었다. 오늘날, 양주 오려내기 기예가 뒤를 잇는 추세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이 오래된 민간 예술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어 보호와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

종이 오려내기 음악 청선 조각지.

저장성 낙청시

낙청시는 저장성 동남연해에 위치해 있으며, 악청가는 독특한 지방예술로, 주로 낙청시 향양진 사전촌과 후횡촌, 북백상진 채동촌, 악진, 류시진, 옹양진에 집중되어 있다.

낙청 오려내기는 악청 민간 오려내기' 용선화' 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금까지 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 악청현지 》 에 따르면 원대 대덕년 동안, "사회가, 대중을 위해 채색을 자르고, 국민들이 즐긴다" 고 한다. 여기서' 가위' 는 바로 종이 오려내기이다. 매년 첫 달 열다섯 번째 날, 용등이 낙청한 시골 곳곳에서 퍼레이드를 한다. 용주 종이 장정과 가는 선 조각은 용선등의 기본 기법과 장식 수단이다. 초기에는 용선등의 가는 선 조각이 단순한 기하학적 무늬였으며, 나중에는 화조화동물, 산수, 희곡 인물, 동화 이야기 등 9 사자, 팔각물고기자리 등이 발전했다. 악청 가는 문양각지의 현대 전승인으로는 림, 임순규, 정원훈, 등이 있다.

악청가는 조각지 칼법이 정교하고, 크고, 힘이 있으며, 무늬가 머리털처럼 가늘고, 일하는 것이 느끼하지 않고, 섬유가 복잡하지 않고, 표정이 매우 풍부하다. 그것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얇다. 초기의' 용주 꽃' 조각지는 가장 얇은 1 인치 네모난 종이에 52 개의 실을 새길 수 있었고, 큰 그릇의 가는 실을 조각하는 데는 10 여 일이 걸렸고, 매우 많은 노력이 필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잔주름조각판 기술은 각종 민간 도안을 섬세하고 풍부하게 몇 센티미터의 네모난 종이에 나타낼 수 있게 하여' 중국 오려내기 남파의 대표' 로 칭송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가는 선 조각 기술은 단시간에 파악하기 어렵고, 보통 수십 년의 조각 노력이 있어야만 정교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최근 20 년 동안 온주 경공업의 왕성한 흥기로 낙청시 오려내기 공예품의 생산이 충격과 쇠퇴를 받았다. 많은 사람들이 예예를 버리고 바다로 내려가고, 늙은 예술가는 노태용종을 버리고, 후계자가 부족하다.

종이 컷 광동 종이 컷

불산시, 산 터우시, 조주시, 광동성

광둥 오려내기는 주로 불산의 불산 오려내기, 조류가 유행하는 조양 오려내기, 조주의 조주 오려내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불산은 광동성 중남부, 주강 삼각주 복부에 위치해 있다. 불산 오려내기는 현지 민속활동에서 발전한 민간 예술로, 주로 불산시 선성구와 남해구의 일부 향진에 분포한다.

불산 오려내기는 중원에서 유래한 것으로, 현지 민속, 수공업, 상업을 결합해 청대에 이르러 점차 시장이 되어 길드 조직이 생겨났다고 한다. 20 세기 초 불산 종이 오려내기와 관련된 12 줄, 문돈, 동화, 복서옷지, 유지, 금화, 땅지, 인화지, 동박, 주홍염색지, 화홍염색지, 염색지 등 그들이 생산한 함침 종이와 각종 염색지는 모두 불산 종이 오려내기이다.

불산 오려내기는 네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단색 오려내기, 안감 오려내기, 종이 오려내기, 구리 깎기 오려내기. 소재에 따라 단색 소재, 종이 안감, 구리 안감, 염색재, 목판인쇄재, 구리쓰기, 은쓰기, 종이쓰기, 구리치즐 9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종이 절단 기술은 절단과 조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가위, 대부분 마음대로 자르고, 예화, 코담배, 촛대꽃, 향안화, 케이크꽃 등 한 번에 두세 개씩 잘라요. 이 방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조각, 한 번에 20 ~ 30 개, 거친 패턴은 50 ~ 100 으로 조각해 대량 복제를 용이하게 한다. 불산 오려내기용 각칼의 크기가 다르다. 보통 마음대로 갈아서 폭이 3mm 에서 1mm 까지 다양하다. 브러시로 칼을 들고, 수직으로 자르고, 선이 연속적으로 연결되어 메쉬를 형성한다. 전통 불산 종이 오려내기의 내용과 형식은 사회 조건과 사회 여론에 의해 결정된다. 경사길상 () 과 구사 장수 () 는 영원한 주제로 민간에서 매우 인기가 있어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이 주제에 따라 불산 오려내기는 동박과 밝은 색종이의 찬란한 특성으로 독특한 지방스타일을 형성하고, 구리깎이 오려내기 등 독특한 표현 형태를 형성했다. 현재 불산 오려내기 기예의 주요 전승자는 임재화 등이다.

불산 종이 커팅은 산업화의 전통이 있다. 그것의 발굴과 보호를 강화하는 것은 주강 삼각주의 민속활동과 민속문화 형태를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되며, 동시에 민속문화 시장을 번영시키고 지역 문화의 특색을 높일 수 있다. 하지만 현재 불산 종이 오려내기 전문팀은 연결되어 있지 않다. 가장 특색 있는 구리 종이 오려내기는 도구의 손실과 주요 재료인 동박은 이미 생산되지 않아 더 이상 만들 수 없다. 게다가, 많은 전통 기예가 실전의 위험에 직면해 있어 보존이 시급하다.

조양 오려내기는 주로 광둥 () 조산 ()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조양구 동맹 (), 서초 (), 평화 () 귀서진 () 을 대표한다. 조양 종이 커팅의 부상은 이곳으로 이주한 중원인과 관련이 있다. 이런 오려내기 스타일은 길상희경, 복록 탄신, 오복이 번창하고, 자손이 이어지고,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는 등 길상서로운 제재를 많이 표현한다. 그것은 보통 신의 경기, 정월대보름날 불 끄기, 추석 배월, 결혼식 풍습 경축, 조상 숭배 등의 행사에서 장식으로 쓰이며, 꽃, 새, 곤충, 물고기, 동물, 민간 전설, 동화, 희곡 캐릭터와 같은 일상생활의 내용도 보여준다. 이상의 품종 외에도 조양 오려내기에는 헌화 헌화, 헌화 등과 같은 작은 장식 도안이 있다. 조양 오려내기 모양은 유연하고, 구도가 대칭이며, 구조가 엄격하고, 포만해도 어수선하지 않다. 특히' 꽃 속의 꽃' 의 배치가 가장 특색이 있고, 밀도가 높고, 정교하며, 절묘하다. 오려내기 칼법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남성 가위를 위주로 여성 가위와 함께 사용한다. 남성 가위의 라인은 깔끔하고 섬세하며 여성 가위의 라인은 강건하고 힘이 있다. 게다가' 꽃 속 꽃꽂이' 수법까지 더해져 표현력이 매우 풍부하다.

1980 년대 이후 조양구 정부 조직력은 조양민간 종이 커팅을 발굴, 정리, 보호 및 연구했다. 1989 년 18 1 은 거의 500 가지 도안을 정리해' 조양민간종이 오려내기' 라는 책을 발간했다. 2003 년, 50 여 점의 조양 오려내기 작품이' 중국 민간 예술 전집' 에 수입되었습니까? 종이 오려내기, 중국 민간 길상예술박람회, 조산 민간 예술 전집? 종이 오려내기 롤 및 기타 서적. 65438-0997 조양구는 광둥 () 성 정부에 의해' 광둥성 민간예술 (오려내기 예술) 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다. 현재, 조양 민간 종이 커팅의 주요 전승자는 장배룡, 채명영, 이현이다. 하지만 건재연예인의 평균 연령이 75 세가 넘은 만큼 젊은이들이 전승에 동참할 필요가 있다.

조주는 광둥성 동부 연안의 항구 도시이다. 조주 종이 커팅은 주로 광동 동부 지역에 분포한다. 명대가 성행하고 청대가 흥성하여 광서년 사이에 정점에 이르렀다. 현존하는 청대 옹정년 작품' 박쥐' (조주시 사마포진) 은 갈색 실크로 잘라서 기법이 뛰어나 조주 종이 커팅이 이미 높은 예술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

청중엽, 조주 건묘가 울연하게 성풍이 되었다. 이런 맥락에서 종이 오려내기는 제사, 명절, 유신대회, 혼상결혼 등 민속활동에서 장식품으로 쓰이고, 절의 승니도 착한 남녀에게 종이 오려내기 꽃을 증정하기 때문에 조주 오려내기는 절에서 빠르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20 세기 초에는 비구니가 가져온 조산종이 오려내기 연예인 강근하, 이, 양학우, 로리옥, 구추천, 사초주 등이 현지 오려내기 창작에 역할을 했다. 1962 이후 조주 종이 커팅은 사내에 승니가 없어 승니가 출가하여 점차 실전되고 있다.

조주 종이 오려내기 제재는 화과 동물 인물 산수 문자 도안과 관련되어 있어 풍부한 지방 문화 특색을 가지고 있다. 서로 다른 오려내기 예술가는 종종 섬세함, 호방함, 찰랑거리는 등 다른 풍격을 가지고 있다. 형식별로 조주 오려내기는 단색, 다색, 양각, 음각 등이 있습니다. 조주 민간 오려내기 연예인은 색종이 서너 장을 접어서 능숙하게 가위를 사용하여 숙련된 기교로 각종 도안을 자르는 데 능하다. 단색색 오려내기가' 가위' 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해 가늘고 아름다운 선으로 덩어리면에 맞춰 과장된 변형을 통해 생동감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가위의 맛은 매우 풍부하고 장식적입니다. 단색 오려내기에는 초고를 그리지 않는 특징이 있다. 예술가는 한 손으로 종이를 들고, 한 손으로 자르고, 기억과 상상력에 의지하여 도안을 직접 잘라낸다. 이런 독창적인 절단 방식은 창의적이고, 활발하고 변화무쌍하며, 반복되는 작품은 거의 없다. 다색 오려내기는 다양한 색깔의 종이로 물체의 각 부분을 오려낸 다음, 생동감 있고, 섬세하며, 특색이 있는 완전한 오려내기 작품으로 조합한 것이다.

조주 오려내기에는 색종이나 금박에 도안을 얹어 조각칼로 파낸' 종이 깎기' 라는 품종이 있다. "치 종이" 는 컬러 종이 커팅과 종이 커팅으로 나뉜다. 색선 오려내기는 먼저 금박이나 검은 종이로 윤곽을 조각한 다음 색종이 기재를 사용한다. 종이 오려내기는 단색 종이나 금박으로 선 뼈대의 이미지를 그린 다음, 색채로 기재에 그림을 그린다. 라오평현 루금촌의 색종이는 제지 기술로 가장 유명하다. 색종이로, 흔히' 대지폐' 라고 불리며, 신령, 조상, 신을 모시는 데 쓰인다. 그 내용은 주로 희곡 인물, 새, 동물, 곤충, 어류, 꽃, 박고, 시, 서예이다.

오늘날 사람들의 생활 방식은 크게 달라졌다. 조주 종이 커팅은 점차 이전의 생활 환경을 잃었다. 유명 오려내기 예술가는 열 명도 안 되고, 게다가 나이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전통적인 조주 종이 커팅은 후계자가 없어서 긴급히 구조와 보호가 필요하다.

종이를 오려서 종이를 오려내다

윈난성 루시시

다이 종이 커팅은 주로 윈난성 덕홍주 여서시에서 유행한다. 그것의 가장 초기의 형식은 태족 제사식에 사용된 종이기에서 기원했다. 나중에 불교 문화와 중원 문화의 영향으로 점차 풍부하게 발전하여 완벽한 종이 커팅이 형성되어 제사, 불상, 장례, 축제, 가정장식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노계에서는 거의 모든 다이 마을 사람들이 종이를 오려낸다.

서다이족 오려내기는 특제 가위, 텅스텐, 텅스텐, 망치를 도구로 사용한다. 가위와 끌은 뾰족하고 뾰족하고 좁고 얇아서 보통 종이 8 층을 자를 수 있다. 끌과 망치는 안정, 드릴, 영, 살아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한 번에 50 층 이상의 종이를 끌 수 있다. 다이 종이 절단은 "절단" 과 "치즐" 의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견본이 없으면 마음대로 잘라낼 수 있습니다. 끌은 샘플 초안이 필요하며 샘플에 따라 제작됩니다. 다이 종이 절단의 주요 제품은 철, 동, 불기, 등불 걸기, 건물 걸기, 판자 등이다. , 불사 문과 창문, 불우산, 불배너, 공연 소품, 명절 채막, 용정 송수 등을 장식하는 데 많이 쓰인다. 다이 종이 절단의 내용은 다이 사람들이 믿는 남부 불교와 관련이 있습니다. 불교 이야기, 민간 전설, 변방 풍속 특산물과 관련해 짙은 생활 분위기와 향토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인물로는 용봉, 공작새, 코끼리, 사자, 유니콘, 말사슴, 말, 유어, 각종 진금이수, 점화꽃, 연꽃, 장미, 국화, 동백꽃, 진달래꽃 등 꽃나무, 파빌리온 누각, 절 등 건물들이 있다. 다이 종이 커팅은 지역 사회 생활에서 중요하고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종이 커팅의 내포에서 외적 표현에 이르기까지 다이 사람들의 역사 문화 전통, 심미 추구, 독특한 민족 정신을 반영하고 있다.

현재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종이 커팅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오려내기 연예인의 수입이 낮기 때문에 대부분의 젊은이들은 이 업종에 종사하기를 꺼린다. 다이 종이 커팅은 현재 전승자가 적고 연세가 높으며, 이 특색 민족 예술은 긴급히 구제와 보호가 필요하다.

종이 오려내기 안세 오려내기.

산시 성 안세 현

안세 오려내기는 산시 () 성 안세현 () 에서 유행하는 민간 예술이다. 대부분의 축제 날, 안세 여성들은 종이를 자르고 창가를 붙여야 한다. 섣달 그믐날에는 여성들이 일찍 모여 설날을 위해 종이를 오려냈다. 연말을 앞두고 집집마다 새로 붙인 흰색 창화지에 빨간색과 녹색의 종이 커팅이 가득 붙어 있다. 이런 식으로 마을은 종이 컷 아트 쇼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산시종이 오려내기는 산북에 있고, 산시종이 오려내기는 안세에 있다고 논평했다. 안세 오려내기는 조형이 아름답고 정교하며, 미학, 역사학, 철학, 민속학, 고고학, 문화인류학 등 깊은 역사적 문화적 내포를 지니고 있어' 지상 문화재' 와 문화' 활성화석' 으로 불린다.

안세 오려내기 형식은 다양하고, 스타일은 간결하고 명쾌하며, 선은 거칠고 명쾌하며, 단순하고 소박하며, 핑안 길조에 대한 기대로 가득 차 있다.

종이 오려내기 자기 오려내기

자성 오려내기는 자기 액자, 자기화축, 자기필기판, 냉장고, 도난 방지 문, 자동차, 캐비닛, 필통 등 철제 물체에 자성으로 붙일 수 있다. 물을 조금 뿌리거나 깨끗이 씻거나 유리나 다른 매끄러운 표면에 붙이세요. 자성 오려내기는 오려내기의 투조각 특징과 오려내기의 투과효과를 더 잘 반영할 수 있다.

자성 오려내기는 오려내기 예술의 계승과 발전이며, 자성 오려내기가 오려내기에 기여한다. 하나는 자기오려내기가 오려내기 시장을 넓혔다는 것이다. (마하트마 간디, 자기오려내기, 자기오려내기, 자기오려내기, 자기오려내기) 둘째, 자기 종이 커팅은 종이 컷 이론을 풍부하게합니다. 셋째, 자성 오려내기는 오려내기의 예술적 표현력, 예술 창작 수법 혁신, 예술 표현 수법이 더욱 다양해졌다.

자성 오려내기는 실용적 신종 (특허 번호: ZL 200420067 15 1.0) 으로 2005 년 8 월 17 일 중화인민공화국 지식재산권국에 특허권을 수여받았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이 유산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2007 년 6 월 8 일, 상하이 이종이 오려내기 예술 마스터 스튜디오가 문화부에서 수여한 제 1 회 문화유산의 날 상을 수상했다.

고밀도 종이 오려내기

고밀도 종이 커팅은 중국 종이 컷 정원에서 멋진 꽃입니다. 산둥 고밀도 종이 절단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강남 종이 오려내기 기법과 강북 종이 오려내기의 굵기가 한 난로에 결합되어 있다. 설을 맞아 농가락의 문과 창문, 초막 꼭대기, 상자, 옷장은 모두 종이 오려내기로 장식되어 내용이 풍부하고 생활의 정취가 넘친다. 고증에 따르면 명대 홍무 초년, 대량의 이민자들이 고밀로 이주했는데, 그중 많은 민간 종이 컷 연예인들이 각기 다른 스타일의 종이 컷 예술을 고밀로 가져와 하나로 융합하여 고밀하고 독특한 종이 컷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밀도 민간 오려내기는 예술적으로 대립통일의 수법을 사용하며, 블록과 선은 블랙, 화이트, 그레이 세 가지 색조를 형성하고, 서로 어울리며, 대비가 강하고 리듬감이 풍부하다. 라인이 강건하고 우뚝 솟아 있어 금석 냄새가 난다. 구도는 과장되고 왜곡되어 왜곡되지 않는다. 조잡함 속에서 아름다움을 보고, 단순함 속에 섬세함, 정교함, 단순함, 귀여움을 숨기고 있다. 표현형식에서는 검은 덩어리와 가는 선을 교묘하게 운용하고, 톱니 모양의 무늬와 유광면을 잘 활용하며, 예술적 효과는 거칠고 섬세하며, 단순하고 단조롭지 않고 간결하며 정교하며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그 내용은 취재가 광범위하고, 생활 분위기가 짙어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기탁하고 있다. 창화',' 신발꽃',' 천장꽃',' 만터우꽃', 인물, 동물, 꽃과 새, 이야기를 소재로 한 오려내기 작품들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65438 년부터 0984 년까지 고밀도 민간 종이 커팅이 베이징에서 전시되어 중국 민간 종이 커팅계에서의 지위를 더욱 확립하였다. 65438-0993 고밀은 문화부에' 중국 민간 종이 오려내기 고향' 이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2008 년 2 월,'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 에 뽑혔다. 개혁개방 이후 고밀도 종이 커팅이 세계로 나아가면서 사람들이 출국하는 선물이 될 뿐만 아니라 여러 차례 해외에 전시되었다. 이 가운데 민간 오려내기 예술' 여장원' 으로 불리는 이수화는 1996 에서' 금소 발굽' 화면을 잘라 중국 조디악 우표 도안에 뽑혔다. 1997 년 홍콩 귀환을 환영하기 위해 그녀는 1997 마리의 다양한 모양의 소를 잘라 홍콩 귀환을 위한 특별한 날을 영구히 기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