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이 효심이 있는 시구를 칭찬하다

1. 효심에 관한 시구

효심에 관한 시구 1. 효심에 관한 고시구

1,' 유자음' 당맹교

자모선, 나그네 몸에 옷. 밀틈새를 떠나,

는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누가 풀 한 치의 마음도 말하지 않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2,' 노모 하지 마라' 청황중칙 < P > 참담한 장작문 눈보라 밤, 이때 자식이 없는 것보다 낫다.

3,' 15' 송왕안석

는 어머니 도랑에 흰 그늘을 남겼다. 월명은 두우를 듣고 남북은 늘 관심을 갖는다.

4,' 연말집까지' 청장스청 < P > 사랑하는 아들의 마음은 끝이 없고, 집으로 돌아가 기쁨과 시간을 보낸다. 한옷은 바느질이 촘촘하고, 가신은 먹자국이 새롭다.

만나서 불쌍하고 날씬해, 호아가 고생을 물었다. 낮은 Huai 부끄러워 인자, 먼지 를 한숨 감히 하지 않았다.

5,' 모별자' 당백거이

모별자, 자별모, 백일 무광 울음소리가 씁쓸하다. < P > 관서기대장군, 지난해 크룹 신책훈. < P > 칙령은 돈 2 만 원을 주었고 낙양은 꽃다운 사람을 맞이했다. < P > 신인이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바닥연꽃의 눈에 가시가 박혔다.

새해를 맞아 낡은 것을 버리고, 슬픔은 군가에 둘만 남았다.

는 처음 부축해 앉아 울며 인복을 끌고 있다.

여부부 신연완으로 우리 모친을 생이별시켰다. < P > 는 임중우와 까치보다 못하다. 어머니는 병아리와 암컷을 잃지 않았다. < P > 는 정원에 있는 복숭아나무와 비슷해야 하고, 꽃은 바람에 따라 가지에 떨어진다. < P > 신인이 내 말을 듣고 낙양 무한홍루녀. < P > 장군이 공을 다시 세우길 바라며, 더욱 신인이 여보다 낫다.

6,' 자모사랑' 원양위정 < P > 자모사랑, 어린 새끼를 사랑하고, 조가광의는 황태자였다.

용행범의 걸음걸이는 나날이 다르고, 개는 독수리에게 붙어가는 기세는 나날이 다르다. < P > 슬하에 어찌 6 피트도 외롭지 않은가, 아소아미가 개굴개굴. < P > 밤귀신의 정적등이 흐릿하고, 큰 눈이 4 드럼 이상 새어 나왔다.

백관은 동호필을 집행하지 않고, 고아와 과부는 어떻게 호출합니까?

그래서 침대 앞에 은주도끼를 찌르고, 화는 한왕금궤서에 있다.

7,' 묵순도' 원왕관 < P > 찬찬찬황초화, 나생북당 아래. < P > 남풍이 그 마음을 불고, 누구를 위해 흔들어 토하는가?

자모는 문정에 의지하고, 나그네는 길이 고달프다.

간령일은 소홀히 하고, 음문일은 막는다.

고개를 들어 운림을 바라보니 혜조어를 듣기 부끄럽다.

8,' 누구의 아들' 당나라 한유

비 미친 비 미친 누구의 아들, 왕옥에 들어가 도사를 불렀다.

백두노모가 문을 가리고 울며 셔츠 소매를 걷어 올리고 그치지 않는다.

cuimei 신부 2 년, 도시로 울고 집으로 돌려 보냈다.

또는 구름이 봉황을 부는 법을 배우려고 하는데, 모영비는 소사와 비슷하다.

또 구름 풍속이 심상치 않은데, 위험을 무릅쓰고 귀사를 탓하다.

신선은 전설이 있지만, 아는 자는 망한 것을 알고 있다.

성군현상 안코 왕따, 마른 죽은 가난한 산이 얼마나 빨리. < P > 오호 여심성치 동생, 가르침을 끝까지 연구하고자 합니다.

백정경을 설득하여 늦지 않은 귀를 처벌하지 않는다.

누가 그 친구 친지들이 애련할 수 있는지, 내 시를 쓰고 배달하는 것 같다.

9,' 단가행' 당왕건 < P > 사람이 태어나서 일초에 나왔다. 산에 오르니 늦게 내려와 병이 난다.

백 년 삼만 육천조, 밤분은 반나절 강할 것이다. < P > 노래와 춤은 일찍 해야 하고, 어제는 오늘보다 건강하다.

사람들은 생남녀가 좋은 것을 보고,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하는 것을 모른다.

짧은 노래방, 음악 소리 없음.

1,' 대북주 노인답' 당장웨이 < P > 마이너스 노옹이 북주, 북망향관생 객 걱정.

자언노인은 세 아들이 있는데, 두 사람은 이미 황사에 죽었다. < P > 요즘 아이들은 새로 자랐고, 내년에는 듣고 또 징병한다.

는 이 이별이 반드시 영락할 것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고, 함께 사생하는 것보다 못하다.

인접한 우 티안 하우스 를 빌릴 수 있도록 하고, 원주민 에 복잡한 배우 를 반복했다.

생본에서 많은 자손을 구하고, 누가 더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천자가 무야채를 존중하고, 강병이 바로 후진타오 먼지를 진정시키려고 한다.

안변은 스스로 장책이 있는데, 하필 중국인을 유랑할 필요가 있는가.

11,' 야작 제외' 당고시 < P > 여관 한등이 홀로 잠을 자지 않아 객심이 무슨 일로 처량하게 돌아가는가. < P > 고향은 오늘 밤 천리를 생각하며 귀밑머리가 명나라 또 한 해를 걱정한다.

12,' 보허' 당사공도 < P > 아모님께서 보허를 가르치셨고, 삼원장은 봉주전자를 내보냈다.

구름 shaoyun 저속한 중지 야오서, 루안 크레인 비행 낮은 털로.

13,' 장삼명경을 보내며 경주 순례' 당 맹호연 < P > 15 채의년, 자모님을 모시다. Xiaolian 년 공물 때문에, qinchuan 에 오렌지.

네 개의 트윗, 중국 랭 쑤 zhongxuan. 범주강에 가지 마라, 누가 신선을 우러러보지 않겠는가.

2. 효심에 관한 시구 < P > 효심에 관한 시, 시구 유자가 당맹교 자모선, 유자 몸에 옷을 입는다.

밀실을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누가 풀 한 치의 마음도 말하지 않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노모 청황중은 막을 내리고 모하량에게 몸을 굽히고, 하얀색은 눈물 마르는 것을 걱정하였다. 참담한 장작문 눈보라 밤, 이때 자식이 없는 것보다 낫다.

\ "15 \" 노래 왕안석 어머니 도랑 에, 집 흰색 빈 음과 남아 있다. 월명은 두우를 듣고 남북은 늘 관심을 갖는다. < P >' 연말집까지' 청장스전애자의 마음은 무궁무진하고, 귀가는 기쁨과 진이다. 한옷은 바느질이 촘촘하고, 가신은 먹자국이 새롭다.

만나서 불쌍하고 날씬해, 호아가 고생을 물었다. 낮은 Huai 부끄러워 인자, 먼지 를 한숨 감히 하지 않았다. < P >' 모별자' 당백거이 모별자, 자별모, 백일 무광 울음소리가 씁쓸하다. 간사이 기마 대장군, 지난해 크룹 새 책훈. < P > 칙령은 돈 2 만 원을 주었고 낙양은 꽃다운 사람을 맞이했다. 신인이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바닥연꽃의 눈에 가시가 박혔다.

새해를 맞아 낡은 것을 버리고, 슬픔은 군가에 둘만 남았다. 처음엔 부행일초에 앉고, 울며 인복을 끌고 다닌다.

여부부 신연완으로 우리 모친을 생이별시켰다. 임중우와 까치보다 못하다. 어머니는 새끼를 잃지 않고 암컷을 동반한다. < P > 는 정원에 있는 복숭아나무와 비슷해야 하고, 꽃은 바람에 따라 가지에 떨어진다. 신인 신인이 내 말을 듣고 낙양 무한 홍루녀. < P > 장군이 공을 다시 세우길 바라며, 더욱 신인이 여보다 낫다. \ "잉크 법사도 \" 위안 왕 면류관 찬란하게 잔디 꽃, 나생 북당 아래. < P > 남풍이 그 마음을 불고, 누구를 위해 흔들어 토하는가? 자모는 문정에 의지하고, 나그네는 길을 가는 것이 고생스럽다. 간령일은 소홀히 하고, 음문일은 막을 수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고개를 들어 운림을 바라보니 혜조어를 듣기 부끄럽다. 어머니 를 보내 귀국 리 shangyin 주차 망망구, 추 포로 로 나를 졸려.

감상이 그 속에서 시작되자 비통한 눈물이 목에 걸렸다. 자모측이 중병에 걸려 명의를 투하하려 한다.

차가 지금 급한데, 하늘은 결국 정이 남지 않는다! 모성애는 보답할 것이 없는데, 인생은 더 바랄 게 없다! 자오야울음소리 백거이자우가 어머니를 잃고 벙어리로 애음을 토하다. 주야로 날아가지 않고, 여러 해 동안 고림을 지키다.

밤마다 한밤중에 울고, 듣는 사람은 옷자락이다. 소리에서 말하는 바와 같이, 마음을 다 먹여 살리지 못했다.

백새가 어찌 어머니가 없으랴, 서울 혼자 애원한이 깊다. 모성애가 무거워, 서울을 슬프게 한다.

이전에 오기자가 있었는데,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아아 스리랑카 제자 세대, 그 마음은 새보다 못하다.

자오복자우, 새 속의 참배. \ "노래 책 바람 카이 바람 \" 남쪽 에서 카이 바람, 다른 척추 심장 을 불었다.

애꿎은 마음이 요절하여 모씨께서 수고하셨습니다. 개풍이 남쪽에서 불어와, 피요를 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모씨 성선, 나는 사람을 보내지 않는다. 벼루에 한천이 있습니까? 준설 아래.

아들 7 명, 모씨 수고. 누런 새를 손질하여, 그 소리를 잘 담았다.

아들 7 명이 있으니 모심을 위로하지 마라. 번역: 흩날리는 바람과 바람이 남쪽에서 불어와 대추나무 심장을 불다. < P > 나무심은 아직 가늘고 연약해서 어머니는 정말 근면하다. 흩날리는 바람과 바람이 남쪽에서 불어와 대추의 굵은 가지를 불다. < P > 어머니는 도리에 미덕이 있어서, 나는 보답하기 어려운 것이 아니다. 한천 한천수는 시원하고, 근원은 바로 그 준설토에 있다.

아들이 일곱 명이라도 어머니는 여전히 수고하셨습니다. 작은 참새가 완쾌되어, 목소리가 은은하고 듣기 좋다.

아들이 일곱 명이라도 자모심을 위로할 수 없다. \ "햇볕을 쬐는 낡은 옷 \" 변 은 여전히 ​​실크 가운 검사 를 포함, 칼라 옷깃은 깨졌지만 여온이다.

무거운 솔기는 부드럽게 제거 할 수 없으며, cimu 오래된 라인 마크가 있습니다. \ "어머니 를 기억 \" 니켈 루이 진 강 guanghuang 어려운 항공 모 나는 알 수 없다, 어떻게 근처에 있는지 알 수 없다.

몰래 사친의 눈물을 흘릴 때, 사아가 더 많이 울까 봐 걱정된다! 연시는 유서 () 를 시사한다. 백거이량 () 에는 쌍연 () 이 있고, 나풀나풀 웅 () 과 암컷 () 이 있다. 진흙 두 서까래 사이에 한 둥지에 네 아이가 생겼다. < P > 사아는 밤낮으로 길어서 음식을 구하는 소리를 지칠 줄 모른다. 청충은 잡기 쉽지 않고, 황구는 배부르지 않다.

발톱이 넓어지려 하지만, 마음은 피로를 모른다. 잠시 후 열 번 왕래해도 여전히 둥지에서 배고픔을 두려워한다. < P > 근면한 3 일, 어미가 점점 살이 쪘다. 말을 중얼거리며 스웨터를 하나씩 솔질하다. < P > 일단 날개가 완성되면, 법정 나뭇가지를 끌어들인다. 날개를 들어 뒤돌아보지 않고 바람에 사방으로 날다.

자웅이 공중에서 울려 소리를 내며 돌아오지 않는다. 그러나 빈 둥지 에, chirped 밤새 슬픈.

연연이는 슬퍼하지 말고, 서울은 스스로 생각해야 한다. 시어는 어린 시절로, 등 어머니를 높이 날 때.

당시 부모님이 읽으셨는데, 오늘 서울은 알아야 한다. 예장행 이백호풍은 대마를 불고, 북은 노양관을 끌어안는다.

오병이 해설을 비추고, 서연은 언제 갚을까. 요진을 반쯤 건너니, 황운이 참담하다.

노모와 아들 별별, 하늘과 들풀 사이. 백마는 깃발을 휘감고, 비명을 지르며 서로 쫓아다닌다.

백양추월이 씁쓸하여 예장산에 일찍 떨어졌다. 이것은 휴 명나라 사람, 크룹 프라임 을 잘라 한가하지 않다. < P > 어찌 전투를 아끼지 않고, 왕을 위해 흉악하고 완고한 사람을 쓸어 버릴 수 있겠는가. 정감석에는 깃털이 없는데, 어찌 구름이 험난함을 두려워하겠는가.

망루선이 고래가 날면 별만 흔들린다. 이 곡은 연주할 수 없고, 삼군 귀밑머리가 얼룩덜룩하다. < P > 서상사모 묘인 당진이 질주하여 산꼭대기의 일영미와 황혼 독립 숙금희를 덮는다. 숲 속의 술이 텅 비어 눈물을 흘렸는데, 정녕이 일찍 돌아오라고 당부할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는 구산으로 돌아가 맹교 당보용 () 이 나무 무익날 () 을 택하고, 부랑어 무공론 () 이 될 것이다. 어떻게 힘을 헤아리지 못하느냐, 스스로 중도 빈곤을 자초하다.

전자는 경작을 싫어하지 않고 하루 동안 친척을 떠나지 않는다. 오늘 천리 밖에 왔는데, 내 마음은 몸에 없다.

유유자모심, 오직 인간처럼 되고 싶다. 잠상은 몇 개나 될 수 있고, 옷은 늘 새것이다.

밥 한 끼에 꼬치꼬치 뱉어, 누가 이 정성을 보느냐. 군귀경하러 가지 말고, 불타는 수레바퀴를 들고 가라.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우야호 당 이군옥층 파격몽저, 청단풍림을 바라보다. 그 사이에 새가 있는데, 새벽이 자기 슬픔에 잠겼다.

는 시월 흑천이고, 사방은 연우가 깊다. Wensheng 거리 외침, 그 소리 는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살금살금 밤이 길어서 빈 산에서 애음이 울린다. 먼 손님은 들을 수 없고, 앉아서 근심하고 화발이 침범한다.

촉제혼도 아니고 환산금일지도 모른다. 네 아들이 각각 흩어져 있는데, 어머니 소리는 여전히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 "사모 \" 당 유 공서리 운루꽃 눈물 젖은 옷, 백두무복은 차이 페이 (chai Fei) 에 기대지 않는다. 작년 5 월 황장마 () 는 일찍이 전전 () 이 쌀을 사서 돌아왔다.

효자의 양육도, 마음을 즐겁게 하고, 뜻을 어기지 않는다. -\ "의식 \" 효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큰 존중 프로, 둘째 엡 모욕, 그 아래 키울 수 있습니다.

-'예기' 부모님의 해, 알 수 없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 P >-'논어' 맹무보가 효를 묻자, 아들은 "부모는 그 병에 대한 걱정이 있다" 고 말했다. -'논어' 는 정입니다. 부모의 사랑도 사랑하고, 부모의 존경도 존경합니다.

-공자는 젊고 질서 정연하다. --맹자 라오 우 라오, 그리고 인간의 나이; 유우 유년, 그리고 사람의 유년.

천하가 손바닥에 운반될 수 있다. -맹자 효자, 큰 존친.

-맹자는 부모에게 효도하면 근심을 풀 수 있다. 맹자 부자는 친척이 있고, 군신은 의리가 있고, 부부는 다르고, 장유는 서사가 있고, 친구는 편지가 있다.

-맹자 일, 어느 것이 더 큰가? 일이 중대하다. 수비, 어느 것이 큰가? 큰 사람으로 지키다. 그 몸을 잃지 않고 그 친척에게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나는 그것을 들었다. 그 몸을 잃고 그 친척에게 일을 할 수 있는 자는, 나도 들어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누가 일을 하지 않겠는가? 일 프로, 일 의 원래 도; 누가 지키지 않겠는가? 몸을 지키고 본전을 지키다. -맹자 ren 사실, 일 프로 도; 의실, 형님으로부터.

--맹자는 친척이나 사람이 될 수 없다. 친하게 지내지 않으면 자식이 될 수 없다. -맹자.

3. 효도에 관한 시구

이건 좀 많네요 ... 아들이 말했다: "생, 일은 예의로; 죽고, 장례를 치르고, 제사를 지내다. "

부모는 살아 있을 때 예의로 섬겨야 한다. 죽으면 예의로 안장하고 예의에 따라 제사를 지내야 한다. 맹무백은 효를 물었고, 아들은 말했다: "부모, 그 병의 근심에 불과하다."

부모의 병통에 관심을 갖는 것이 효도를 강조하는 관건이다. 아들은 말했다: "부모님이 계시고, 멀리 여행하지 않으면, 유람은 반드시 정사각형이 있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 P > 는 자녀들에게 부모 앞에서 효심 효자의 양육을 자주 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낙심이라 뜻을 어기지 않는다. -\ "의식 \" 효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큰 존중 프로, 둘째 엡 모욕, 그 아래 키울 수 있습니다.

-'예기' 부모님의 해, 알 수 없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 P >-'논어' 맹무보가 효를 묻자, 아들은 "부모는 그 병에 대한 걱정이 있다" 고 말했다. -'논어' 는 정입니다. 부모의 사랑도 사랑하고, 부모의 존경도 존경합니다.

-공자는 젊고 질서 정연하다. --맹자 라오 우 라오, 그리고 인간의 나이; 유우 유년, 그리고 사람의 유년.

천하가 손바닥에 운반될 수 있다. -맹자 효자, 큰 존친.

-맹자는 부모에게 효도하면 근심을 풀 수 있다. 맹자 부자는 친척이 있고, 군신은 의리가 있고, 부부는 다르고, 장유는 서사가 있고, 친구는 편지가 있다.

-맹자 일, 어느 것이 더 큰가? 일이 중대하다. 수비, 어느 것이 큰가? 큰 사람으로 지키다. 그 몸을 잃지 않고 그 친척에게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나는 그것을 들었다. 그 몸을 잃고 그 친척에게 일을 할 수 있는 자는, 나도 들어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누가 일을 하지 않겠는가? 일 프로, 일 의 원래 도; 누가 지키지 않겠는가? 몸을 지키고 본전을 지키다. -맹자 ren 사실, 일 프로 도; 의실, 형님으로부터.

--맹자는 친척이나 사람이 될 수 없다. 친하게 지내지 않으면 자식이 될 수 없다. 맹자 군자는 삼락이 있지만, 왕은 천하와 함께 있지 않다.

부모는 모두 살아 있고, 형제는 이유 없이 즐거워한다. 하늘을 우러러보아도 부끄럽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굽어보아도, 이악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천하의 영재를 얻어 교육한다면, 삼악도 마찬가지다. 군자는 삼락이 있지만, 왕은 천하와 함께 있지 않다.

-맹자 세속 소위 불효자 5, 불효자 4 개, 부모의 양육에도 불구하고 불효자; 게임 좋은 음주, 부모의 양육에도 불구하고, 둘째 불효도; 좋은 재산, 개인 아내, 부모의 양육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도; 눈과 귀 욕망 에서, 부모가 죽일 생각, 네 효도; 용감하게 싸우고, 부모를 위태롭게 하고, 오불효도 한다. -맹자는 아버지도, 군주도 없고, 짐승도 없다.

-맹자 현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을 수 없다. 만약 생명이 쉽지 않다면, 미악을 움직일 수 없다. -\ "루 봄과 가을 \" 효자는 그 친척을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그 군을 아첨하지 않으며, 신하의 성도 있다.

-Zhuangzi 는 사랑하는 사람, 파렴치한 앤, 효도. -Zhuangzi 의식, 짧은, 손실 이상, 이익 부족, 사랑의 경의문 에 도달 하고, 닫아 라인 의미 도.

--Xunzi 하늘과 땅의 섹스, 사람들은 비싸다; 사람의 여행은 효보다 크고 효는 엄부보다 크다. -\ "효경 성지장 \" 부모, 사람 본본.

-시마 키안 일 프로 존경, 미국 3 개 이상의 동물. -다우 유 아버지와 아들 은 믿지 않는다, 가족 도로 불화. < P >-무측천은 누가 풀 한 치의 마음을 말하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멩 교외 내 화목한 사람, 가도창.

--린-자효의 마음, 모두가 가지고 있다. -스와 치 노인 리, 젊은 앉아 있지 말고, 노인 앉아, 인생은 앉아 있다.

어른 앞에서 목소리가 낮고, 낮지만, 적절하지 않다. 반드시 나아가야 하고, 퇴각하면 반드시 늦고, 옳고 그름에 대해 물으니, 움직이지 마라.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영수 무릇 부모, 아들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 -첸 hongmou 친장, 쉽게 스와 소리, 사소한 일 때문에 큰 소리로 꾸짖지 마라.

-Zhou bingqing 노인은 속이지 말라고 물었다. 노인 명령, 라인 늦게 하지 않습니다; 장로 는 말을 감히 하지 않았다, 주었다. -저우 bingqing 어머니 사랑 아들, 비 신문.

' 한'' 유안 1 월 태은중, 삼생 보답 빛. \ "권고 효가 \" 1 피트 3 인치 아기, 1 년 및 8 년 작업.

' 권고 효가' 어머니는 아이들이 누워 있고, 아이 똥 어머니가 젖은 잠을 자고 있다고 말한다. \ "설득 효가 \" 어머니 쓴 아이 를 보지 못했다, 어린이 노모 불안.

\ "권고 효가 \" 노모 백 살, 늘 8 아를 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