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동기는 종류가 다양하여 밑면 모양에 따라 둥근 바닥, 평평한 바닥, 파문 바닥으로 나눌 수 있으며, 바닥에는 3, 4 족 지지가 있다. 이 그릇들은 원, 정사각형, 직사각형 등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성형된 손잡이, 발, 덮개 등이 있다. 용도별로 이순신 그릇, 악기, 병기, 도량형, 거울, 동전, 도장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물체에는 흔히 "비문" 또는 "종정문" 이라는 글이 새겨져 있다.
어떤 비문은 주조한 것이고, 어떤 비문은 조각한 것이다. 상대와 서주의 비문은 일반적으로 그릇에 주조되고, 이후의 비문도 새겨져 있다. 비문은 다양한 형태로 진화했는데, 흔히' 종정자' 라고 불리며, 중국 서예에서는' 문숙',' 온고' 또는' 대박' 이라고 불린다.
청동기 비문의 글자 수는 300 에서 400 까지 다양하다. 전반적으로 상대의 비문은 비교적 간단하고 서주의 비문은 비교적 많지만, 춘추전국시대는 단순해 진한시대의 비문이 긴 청동기는 매우 적다.
주나라 초년에 사용된 청동기 비문은 획과 구조적으로 상조의 갑골문과 매우 비슷하다. 주소왕 이후 서주 김문이 점점 성숙해졌다. 대표 작품으로는' 주소왕 때의 시계' 와' 주공왕 때의 사이딩' 이 있다. 이때 김문의 주요 특징은 올챙이 꼬리의 모양이 점점 둥글고 획이 둥글다는 점이다. 매듭은 주초의 청동기 비문보다 더 직립, 더 촘촘함, 더 안정적이고 더 규칙적이다. 구도에 있어서, 나는 종횡자간과 행간에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했다. 경계 격자가 있는 비문은 비교적 엄격하지만 자간과 행간이 큰 비문은 매우 희박하고 넓다. 현재 가장 오래된 비문은 서주 말기 주선왕 시대의 모정공으로 총 497 자로, 그 길이는 사서와 맞먹는' 사서' 로 불린다.
모정공은 서주 말기 주 왕실 직계 후손 모공부가 주조한 청동기이다. 청대 도광 말기에 출토된 산시치산, 즉 지금의 바오지시 치산현이 출토되었다. 라운드, 두 귀 수직, 복부 깊은 외부 드럼, 세 발굽 세 발, 입을 따라 무거운 링 패턴, 조형이 단정하고 점잖다.
정내명' 에는 주선왕에 대한 모공의 충언이 기재되어 있다. 그의 서예는 서주 금문의 성숙한 스타일로 판타지, 발랄함, 훈후함, 둥글고 창력, 구조가 길다.
모든 청동기 중에서 이족 기물에 명문이 가장 많다. 이 기구는' 예기' 라고도 불리는데, 그 명성은 당시 사회의 예악 제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예기는 조상 제사, 손님 접대, 공신 보상, 공덕과 표창 기록, 사후에 장례를 치르는 데 쓰인다. 삼각대는 청동 예기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 그것은 제사용 그릇일 뿐만 아니라 국가의 상징이기도 하다.
당시 큰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국가 통치자들은 청동기를 주조하여 그 사건을 청동기에 기록하여 장기 보존을 위해 하였다. "예기 제사제도" 에 따르면 복정에는 비문이 있고 비문에는 그 이름이 있다. 스스로 이름을 짓고, 그 선인의 아름다움을 선양하고, 내세를 분명히 하다.
주대의 비문은 갑골문에서 태어났지만 글씨체는 갑골문보다 더 정형화되어 점차 규범화되고 있다. 비문은 사상을 유연하게 표현하고 사물을 묘사할 수 있으며, 그 획의 모양도 변했다. 라인은 갑골문의 가는 딱딱함이 없이 모두 곧은 펜이다. 동그란 펜, 글씨체 칼, 크기 통일이 있어 한 글자와 한 음의 상징성이 단어의 다의적인 상형적 한자를 대체하는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다.
청동기 고고학의 실물을 보면 비문은 전쟁, 규약, 조례, 임명, 상, 의식, 노예 등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는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서주 초년의 예기처럼, 내저에는 4 행 32 자의 비문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주초 주무왕 벌목상인의 유일한 기록이다. 또 서주 중기의 청동기 명문' 방존' 과 같이 명측은 황족을 호위하는' 서육부' 총수 외에 동이를 위로하고 동방을 다스리는' 팔음부' 나' 8 주' 를 맡고 있다. 이 기록들은 딩, 다크틴, 장목목 포터의 기록과 같다.
청동기의 도안, 돋을새김, 반부조 및 기타 장식은 독특한 역사관과 시대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 장식 문양도 청동 서적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청동기의 예술 장식은 동물 이미지를 많이 사용한다. 자연계의 많은 동물들은 물고기, 개구리, 거북, 누에, 양, 소, 코끼리, 새 등 인류의 생산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각종 동물 도안 중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수면 도안으로 상대와 서주 초기에 유행한다.
동물의 얼굴 무늬로 대표되는 동물로, 눈은 크고, 응시하고, 입은 넓고, 입에는 송곳니나 들쭉날쭉한 이가 있고, 이마에는 귀나 뿔이 있고, 날카로운 발톱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이미지는 주로 동물의 머리 특징을 보여줍니다. 이런 문양은 나중에 송대 학자들에 의해 대식문양이라고 불렸다.
고대 신화 전설에 따르면, 도롱은 신인진운의' 재자' 이다. 그것은 인간에게 너무 탐욕스러워서 사람을 입에 쑤셔 넣었지만 삼킬 수가 없었다. 결국 자신을 해치고 머리가 없는 괴물이 되었다. 고대 유생은 저우딩 서부에 이런 장식 도안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 목적은 인과응보의 진상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었다.
각종 장식 도안에서 용봉은 왕왕 청동기의 표면에 나타난다. 고대의 용에 관한 신화 전설은' 대우치수' 의 이야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우는 당시 반인반신의 치수 영웅이었다. 이 허구의 용의 전설은 고대인들이 홍수를 이겨낸 환상의 형상화다.
고대에 물 관리는 농업 생산의 큰 난제였다. 당시 사람들은 자연의 압력에 굴복하여 상상의 신으로 홍수를 제압할 수밖에 없었다. 나중에 용은 물의 신으로 숭배되어 물을 상징했다. 옷의 그림에 대해 말하자면, 수공 기화기석은 "물은 용이다" 고 말했다. 용의 전설은 영향이 심오하여 지금까지도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청동기의 봉황은 화려한 맹금이자 허구의 물건이다. 상인은 현조가 자신의 조상이라고 생각한다. 이른바' 천명현조, 상업으로 태어났다' 는 것은 현조가 상대에서는 토템이고 현조는 봉황이라는 것을 충분히 설명한다. 봉새도 바람의 신이다. 농작물의 성장은 바람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봉황에 대한 숭배는 바람의 자연력에 대한 숭배이다.
이 외에도 잔치, 춤, 사냥, 전투, 채상 등 사람들의 활동과 관련된 기하학적 도안과 장식 도안이 있다. 인물 초상화는 당시 귀족 사회의 생활을 반영해 진나라와 한 () 이후 석상과 벽돌 () 을 그리는 선례를 세웠다.
결론적으로 청동기의 비문에는 많은 고대 문헌이 기록되어 있으며, 청동기의 무늬 장식도 당시의 많은 정보를 반영한다. 비문과 문양이 우리나라 고서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기 때문에 영향이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동서' 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