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고전 미학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개념은' 아름다움은 공리에 있다' 는 것이다.

서양 고전 미학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관념은 아름다움은 이상에 있고 아름다움은 공리에 있다.

첫째, 아름다움은 실용적입니다 (소크라테스)

소크라테스는 더 이상 단순히 아름다움을 객관적인 사물의 속성으로 보지 않고, 관계이며, 객관적인 사물과 사람의 관계, 즉 공리이다. 효용이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치타는 동물을 쫓기 위해 달리기를 잘한다.

호랑이를 방어하기 위해 뿔이 없는 소가 잡아먹힐 것이다. 그들은 생태 사슬을 형성하고, 각 배열은 목적에 부합하며, 눈썹은 먼지를 막을 수 있다. 따라서 소크라테스는 처음으로 아름다움을 객관적인 사물의 속성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관계, 그리고 객관적인 사물과 사람의 관계, 즉 공리주의로 보는 것이 처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름다움의 효용은 사람에게 유용하고, 사람에게 유용한 것이 아름다움이다. 아름다움은 이런 의미에서도 좋다. 소크라테스의 선함은 사실 사실이기 때문에 미덕은 지식이다. 그래서 그것은 아름다움과 진정한 동일성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중국의 아름다움과 선의 동일성과는 다르다.

둘째, 아름다움은 개념 (플라톤)

플라톤은 아름다움, 즉' 아름다운 것' 과' 아름다움 자체' 를 구별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아름다운 것" 은 아름다운 풍경, 아름다운 건물, 아름다운 그림 등과 같은 구체적이고 아름다운 것이다. 그리고' 아름다움 그 자체' 는 총체적인 본질로, 미에 대한 연구를 감성 경험에서 개념과 초월의 영역으로 밀어 넣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름다움명언)

미의 도덕적 본질, 미의 본체는 미의 이념이다. 영혼 자체의 아름다움은 감정, 이성, 의지의 조화이고, 지식과 사랑의 조화는 영혼의 아름다움이다. 미덕의 본질과 아름다움의 본체는 아름다움의 이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