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시는 궁원 춘색을 묘사하기 시작했다. 봄은 만자천홍의 계절이지만 궁내에는' 봄빛이 짙다' 는 침묵이 흘렀다 그 하얀 배꽃만 맹장에 흩날리며 궁금지의 처량함을 더욱 드러낸다. 창장, 한궁명, 뒤에 궁원을 가리킨다.' 봄색' 은 묘한 말장난으로 자연미이자 궁녀를 비유하는 청춘이다.' 자물쇠' 는 시안이다. 만정 봄색, 폐쇄증 궁녀의 세월도 중문 안에 잠겨 헛되이 사라졌다. 이' 자물쇠' 라는 글자는 자연스럽게 다음과 같은 두 문장을 끌어낸다. "오직 낙홍관만이 도울 수 없을 뿐, 궁벽 밖으로 날아가도록 가르친다." "궁벽 밖으로", "궁녀의 소망", "낙화" 궁벽 밖으로 날아간다 "는 눈앞의 광경; 자기가 문을 잠그고 날개를 꽂아도 날 수 없고, 사람은 꽃보다 못하다. "단 한 마디, 궁금지가 삼엄하고 경비할 곳이 없다는 것을 더 암시한다." 금지 "라는 글자는 상문의" 잠금 "글자와 호응하며 궁녀의 불자유를 더욱 부각시킨다.
3 이 시는 구상이 정교하다 그 길에 따르면 미도적인 사정을 묵묵히 알고 있다. "또한 시인은 비교와 부를 결합한다. 춘색으로 가인의 세월을 비유하고, 붉은 빛으로 궁벽 반궁녀를 날리는 것은' 비' 수법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오직',' 최선을 다하다' 로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