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래선녀도 시사전 이야기

출처는 '리에자·당문'이다. 실제로는 밑바닥이 없는 큰 협곡인데, 그 안에는 팔강과 아홉 들판의 물, 즉 천한의 물이 늘어나거나 줄어들지 않고 흘러들어갑니다. 다섯 개의 산이 있는데, 첫째 날은 원교(圓橋), 셋째 날은 방호(阿湖), 넷째 날은 방호(興湖)로, 산의 높이는 3만 리이고, 산간 거리는 9,000리이다. 그 위의 테라스는 모두 금과 옥으로 만들어졌고 그 위의 동물은 모두 순수한 진주입니다. 정원의 나무는 모두 무성하고 꽃과 과일은 모두 맛있고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건강합니다. 불멸의 성자들은 밤낮으로 서로 날아다니는데, 다섯 산의 뿌리가 연결되어 있지 않고 종종 조수에 따라 오르락내리락하며 가만히 있지 못하며 그를 독살한다. 황제는 서쪽으로 방황하여 불멸의 성자들의 거처를 잃을 것을 두려워하여 우우에게 억지로 고개를 들게 하였다. 다섯 산이 멈춰 움직이지 아니하는데 용백의 나라에 움직일 수 없어 다섯 산에 이르러 뼈를 불살라 그 수를 세어 보았더니 북극으로 흘러 바다에 가라앉았고, 선인과 성자가 수억 명의 사람들을 움직였다." "사기: 진시황제실기": "바로 이것이다, 제나라 사람들 서시(부).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바다에 Penglai, Fangzhang, Yingzhou 및 Immortal Residence라는 세 개의 신성한 산이 있다고 썼습니다. "역사 기록 · Fengchan Book": "Ziwei, Xuan 및. 염조는 사람들을 바다로 보내 봉래(鳳伯), 방장(阿章), 영주(應州)를 찾게 하였는데, 이 세 성산 중 복(趙)은 보해(波海)에 있으니 재난이 닥치면 바람이 불어올 것이다. 그것이 도착하면 모든 불멸의 존재와 불멸의 약이 거기에 있으며, 물건, 새, 짐승은 모두 흰색이고 금은은 도착하기 전에는 구름처럼 보입니다. , 세 개의 신성한 산이 물 속에 다가와 바람이 분다. 비록 끌려가도 결코 구름에 이르지 못할 것이다. "한서지(Hanshu Jiao Si Zhi)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왕가의 금나라 부기 제1권: "세 항아리는 바다의 세 산을 가리킨다. 첫 번째는 사각 항아리라고 불리며 주지를 뜻하고, 두 번째는 팽 항아리라고 부르며 봉래를 뜻한다. 세 번째는 영주(針州)라 불리는데 그 모양이 "도자기"와 같다.

해석과 사용법 고대 전설에 따르면 바다에는 신이 사는 신성한 산이 있다고 한다. 5개의 산인 Daiyu, Yuanqiao, Fanghu, Yingzhou 및 Penglai는 3개의 산을 Penglai, Abbot, Yingzhou라고 부릅니다. 나중에 이 코드는 일반적으로 바다에 있는 불멸자들의 거주지나 선경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떠나면 돌아오지 못한다.” 송나라 양의는 “삼산의 비서가 푸른 새인데 닷새 만에 안장으로 돌아간다”고 말했다. 송나라: "구천 리의 바람이 불고, 바람이 그치고, 배는 세 산으로 날아간다."

당삼도의 이상인: "루안과 봉황은 세 개의 섬에서 놀고 신들은 열 개의 대륙에 산다.” 명나라의 진자룡은 “위에 올라가서 불꽃바다를 보면 세 개의 섬이 참으로 광대하다.”

송나라 세 항아리 소시: "강남의 독특한 아름다움이 재미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4대와 세 항아리는 구분해야 한다.

당나라 오산." 왕조 · 한유 : "오산을 던져 팔차원으로 표류하라." 원·사둘라 : "채찍과 신령이 오산을 타고 다니니, 연꽃은 밤에 따뜻하고 빛이 어두우니라."

스님 탕두보: "스님은 삼한이 떨어져 있고 곤륜은 서쪽에 있습니다." 원사둘라: "봉래 스님은 가까이 있으니 동쪽을 쳐다보며 장수를 물을 필요가 없습니다. .”

당나라 이백은 “하늘 포로들은 공덕을 말하지 않지만 네모난 항아리가 공중에 떠 있다”고 말했다. 송나라 소식: “그러나 그것은 공덕을 가리킨다. 뜰 앞의 이중 편백나무, 네모난 화분을 알고 싶어요. "송나라 장옌: "녹색 빛으로 둘러싸인 네모난 화분을 보세요. 눈이 내리기 시작했어요."

Fang Pengtang Li Bai: "스승님께 메시지를 보내십시오. , "Zhi Fangpeng이 연말에 있습니다."

원교 당나라의 Gu Kuang: "원교로 이어지는 길은 몇 개입니까? 산은 오각이요?" 송나라의 조연서: "당신은 우아하게 떠나고 싶지만 세상은 약속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원교가 항해용 매트에 대해 물었습니다." 진원호가 물었습니다. "원교의 네모난 냄비에 하늘이 열립니다. 그리고 은하수 달동굴 떨어지는 소리."

위안차오(Yuan Qiao) 위로 빛 구름이 지나고 바람이 불고 맑고 공허한 냄새가 난다."

선산청·고안오 : "물이 선산산으로 몰려들고 흰 새가 오고, 구름이 떠서 선궁에 금이 보인다."

호교청·황경인 : "두산. 야오를 바라보다." 산, 그것은 냄비처럼 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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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의 펑산 리상인 : "펑산에 갈 수 있는 길이 별로 없고, 파랑새들이 부지런히 찾아옵니다." "청나라의 양치차오: "십이 꾸란의 봄 침묵 속에서 펑산 너머 사람들의 얼굴을 어디에서 볼 수 있습니까? 더 이상 묻지 마십시오. 증오가 얼마나 깊습니까?" 청나라 마이몽화: "세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펑산산 길이 막혀서 한숨이 나오고 머리가 하얗게 변합니다. "

당나라 펑다오 이상인 : "펑다오는 안개와 연무로 둘러싸여 있고, 낭원의 종은 세 관리의 음표에 금용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송나라의 장위안첸(張源泉): 떠다니는 언덕과 펄럭이는 옷을 보면 마치 펑섬을 여행하는 것 같다. 송나라 장연(張燈): 바다와 산에는 안개가 낀다. 인간 세상에 존재한다고 생각한다면 펑다오로 이동하세요. "

당나라의 팽호이백: "일본의 조청이 수도에서 물러나고 원정대는 팽호를 선회했다. 송나라의 유진옹(劉陳王): "향기로운 풀은 물에 빠지고, 날아다니는 꽃은 길을 지탱한다. 작은 화분은 수백 년 동안 사용되어 왔다. 송나라 장옌(張燈): "붉은 빛이 가득한 계곡을 돌아보니 문득 펑후임을 깨달았다." "

당나라 봉래 이백: "9층은 영광 속에서 태어나 영광에서 벗어나 동쪽에서 봉래를 찾고 서쪽으로 돌아간다. 송나라 매요진(Mei Yaochen): 자오팅산 정상의 산불이 꺼지고, 밤에 바닷물이 얼어 봉래를 어지럽혔다. "청나라의 Zhou Ji : "떠 다니는 구름 만이 서로 잘 만나고, 내풍 라이는 동쪽을 가리키며, 약한 물에는 물이 가득합니다.

송나라의 Pengying Chen Shidao는 "호수와 바다의 배는 이만큼 낡았음에 틀림없고 Pengying의 주지가 불멸의 존재가 되었습니다. "송나라의 등종량(Teng Zongliang): "호수는 매일 끊임없이 흐르고 있으며, 가을에는 특히 맑습니다. Junshan은 자연스럽게 작은 Pengying입니다. 원나라 요운문은 "팽영이 어떻게 이 작은 세상에 있을 수 있겠는가? 어느 날 그는 양원으로 날아갔다. "

송나라의 아오산 이종애 : "아오산은 함께 잠잘 수 있는 곳이고, 보라색 진흙물개는 혼자 뻗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

Aoling Song 왕조의 Qian Weiyan : "Aoling을 방문하는 신과 불멸의 이야기 만 들었고 그들은 구름으로 숭배하고 장수 잔을 들고있었습니다. "

영도 송나라 노통라오: "빙상은 근육을 녹이고 물은 가라앉아 뼈를 변화시키며 구불구불한 꿈은 영도를 깨뜨린다.

당나라 영주 이백 : “바다 여행자들이 영주를 이야기할 때 안개 속에서 글자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 청나라 손이화이: "옥항아리 천지를 보면 영주는 어디인가?"

봉래도 송나라 유궈: "선인의 길은 봉래도에서 멀다. 보라색 구름은 깊고 금단의 나무들은 불꽃놀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삼산해(三山海) 당나라 유복(劉富)은 “세산해해는 이 세상에서 결코 보이지 않는다. 백년 동안.

바다 위의 세 산 금원호는 "바다 위의 세 산, 구름 속의 두 탑, 그날의 난청을 기억하라. "원사둘라: "발끝으로 나는 것은 푸른 하늘과 너무 가깝고, 바다 위의 세 산으로 가는 길도 멀지 않습니다. "

은거는 여전히 가라앉고 있다. 송나라 임수: "은거는 여전히 가라앉고 있고, 바다는 넓고, 우물은 마르고 비어 있고, 강하강은 높다. "

송나라의 봉래 불멸 관 정한 : "유랑은 길을 잃고 실수로 봉래 불멸 관에 갔다. "

송나라의 Penglai Yinque Yang Yi : "Penglai Yinque는 낭만적이고 낭만적이며 약한 물이 바람에 돌아가기 어렵습니다.

바다 밑에서 신선을 구하다 당나라의 이상윤 : "바다 밑에서 신선을 구하면 복숭아는 얇은 뼈와 같다. "

봉래는 바다 밑으로 갑니다. 북주 왕조의 우신: "봉래 사람들은 바다 밑으로 갑니다. 어디서 찾을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