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시의 고국이고, 고시는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CCTV 시사대회 방송에 따라 고시를 주목하고 중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시는 언어의 예술이다. 중국의 고대 시는 한자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고, 이런 특징을 극치로 발휘하여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중국 민족의 특색을 지닌 시를 창조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세계의 모든 민족은 구어와 문어를 포함하여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자 기록의 필기언어는 표음과 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음표는 서양의 영어와 프랑스어와 같은 음표일 뿐이다. ABC 등의 기호로 표현하면 그 자체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표의 문자는 일종의 음성 기호일 뿐만 아니라 언어의 의미도 담고 있다.
중국의 중국어는 일종의 독특한 표의어이다. 예를 들어, "문화" 라는 단어는 :
갑골문의' 문' 은 상형자이다.' 설문해자' 는 이 글자의 본의를 설명한다.
그것의 원래 의도는 인체의 도안이다. 고대인들은 문신을 하는 풍습이 있어서 혼자 서 있는 것처럼 보이고 가슴에는 교차 무늬가 있다. 그래서 원래 의도는 인체의 도안이었는데, 인용하여 나온 것이다. 하늘의 도안은 태양, 달, 별이다. 이것은 천문학적인 숫자이다. 지구의 패턴은 산천 강이다. 강의 도안은 물결인데, 이런 보이는 것들은 나중에 올가미에 추가되어' 도안' 이 되었다. 인문주의는 인류가 창조한 모든 문명의 성과이며, 정신과 물질을 포함한다.
"화" 는 상형자, 의의어이며, "설문해자" 는 이 글자의 본의를 설명한다.
"문화" 라는 단어는 인간이 자신의 물질적, 정신적 문명 성과로 자신을 교육하고 변화시킨다는 것이다. 오늘날 우리가 이해하는' 문화' 의 의미와 거의 같다. -응?
또 다른 예는 "시" 입니다.
\ "마오 시 서문 \" 은 말했다:
시가라는 단어 자체는 시의 본질적 특징을 포함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사상 감정의 표현이다. 그래서 중국의 한자는 일종의 넓고 심오한 문화이다. 한자의 뜻이 매우 풍부하다. 그들의 본의에서 출발하면, 그것들도 확장 의미와 비유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각 의항목은 사전에서' 의항목' 이라고 불리며, 어떤 단어는 수십 개의 의항목이 있다.
한자는 여러 가지 의미를 포함할 뿐만 아니라 형식상 네모난 글자이다. 모든 글자는 서로 다른 모양과 아름다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서예로 표현되며,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며, 깔끔하고 조화로운 형식미의 시를 구성한다.
한자는 발음이 다르다. 그 목소리에 관한 한, 음악미와 리듬미로 가득 찬 네 개의 오음이 있다. 고대인들은 중국어의 네 가지 소리를' 평' 과' 가상' (상, 곡, 입)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 생활과 글쓰기의 모든 측면에 적용함으로써 억양, 변화무쌍함, 아름다움을 형성하였다. 납작한 코디에 주의하지 않으면 단조로워 보일 수 있고, 때로는 읽기도 어렵다. 우리의 많은 성어가 바로 이렇다. 예를 들어 성어 "산수수" (평평하고 평평하다), "진지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강산은 본성을 바꾸기 쉽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와 같다. 당나라 이후 이 법칙은 시에 적용되어 시의 리듬을 형성하여 억양의 변화를 이루었다.
시는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하는데, 일명 운이나 엽운이라고도 하는 것은 시의 중요한 표시이다. 옛사람들은 운을 맞추지 않는 산문과 운을 맞추는 시를 압운이라고 불렀다. 압운은 해당 위치 (보통 이중문의 끝) 에서 같은 모음을 반복하는 단어입니다. 해당 위치에서 반복되는 동음자를 운발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운의 출현을 운이라고 한다. 시 한 수의 마지막 몇 마디의 운발은 운발과 함께, 동운부의 단어를 선택하여 운발을 만들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운이다. 시의 압운은 그것의 음악성을 반영하여 낭송이나 노래로 하여금 시종일관 조화로운 음악감을 갖게 한다.
쌍음어는' 진주',' 불공평',' 배회하다',' 망설임',' 타락',' 비애',' 내 밭과 화원이 전쟁으로 파괴되고, 내 살육이 거리의 찌꺼기가 되었다 "운율" 은 "완곡 어법", "배회하다", "반짝임", "탐욕", "강인함" 등 모음이 같은 연속어를 가리킨다. "잎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긴 강이 굴러오는 것을 본다" (두보). 이중음절어, 겹친 단어, 겹친 단어의 사용은 발음의 음악성을 증가시킨다. 시경',' 초사',' 고시' 에서 자주 복음사와 운사를 볼 수 있다. 두보는 시' 부패유' 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는 두보가 쓰촨 때 살았을 때 쓴 것이다. 그는 가을 심야에 국우민을 걱정하며, 이 시를 써서, 그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무거운 심정을 표현했다. 시에는 이중음절과 압운이라는 단어가 많이 사용되어 시인의 한숨을 들을 수 있는 것처럼 시의 감화력을 더했다. 그 중에서도' 청추',' 긴 밤',' 외로움' 은 이중음절 단어이고,' 막부',' 고독',' 강성',' 달빛',' 먼지봉',' 우울증',' 우울증' 이다
이청조의' 느린 속삭임' 은 겹이 단어를 사용하는 가장 성공적인 단어로 불린다.
이청조가 쓴 것으로, 그녀는 김병이 그녀의 고향을 점령한 후 남방으로 도피했다. 북송 () 의 김병의 침입으로 북송 () 이 멸망하고 나라가 파민망하였다. 이청조도 남편의 조기 사망,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석두 석두 분실, 강남에서 혼자 사는 고초를 겪었다. 이 단어는 그녀의 만년의 이런 생활과 정신 상태를 표현했다. 시작 부분에 14 개의 접음어가 있어' 옥액 한 접시에 크고 작은 진주를 주입한 것 같다' 고 불리며 각각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다. 찾아 찾다' 는 것은 그녀의 정신 상태를 가리키며, 일종의 황홀하고 지루한 정신 상태이다. 그녀는 나라를 잃고, 가정을 잃고, 남편을 잃고, 안정된 생활을 잃고, 여러 해 동안 모은 심혈을 잃고, 모든 것을 잃고, 정신적 버팀목을 잃었다. "썰렁함" 은 환경을 의미합니다. 슬픈 고통' 이란 불행한 경험으로 인해 생긴 일종의 심리상태를 말하며, 하루 종일 슬픈 상태에 있다. 단어 전체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전체 단어는 18 개의 겹치는 글자를 포함하여 간단한 방식으로 그려져 이 단어의 예술적 감화력을 증가시킨다.
단어의 의미로 볼 때, 한 단어는 본의의, 인용의 의미, 비유의 의미, 다의어, 근의, 동의어 등이 있다. 시의 풍부함 (표층적 의미, 심층적 의미, 다층적 의미, 불확실성) 을 구성합니다. 두보 처럼 \ "이거북년 하류를 만나다 \":
두보가 안사의 난란 이후 강남에서 이거북년을 만났을 때 쓴 시입니다. 이거북년은 당나라의 궁중 악사이다. 그는 거문고를 잘 연주하고, 황제, 왕후, 귀족, 달관 귀인을 위해 거문고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며, 당고종의 인정을 받았다. 그가 더 이상 노래를 부르지 않을 때마다, 그는 수천 위안의 상을 받을 수 있다. 그의 가족은 매우 부유하여, 그는 호화로운 주택을 지었다. 그러나' 안사의 난' 이후 모든 것이 사라지고 강남에 떠돌아다니며 노래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두보는 이곳을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 이후로 그는 당나라 제국의 쇠퇴를 한탄하며 이 시를 썼다. 두보의 시는 언어의 운용을 매우 중시한다. 처음 두 문장은 대립적이다. 그는 자주 보았을 때 동생과 가장 좋아하는 궁전의 감독관 최설의 집에서 이 고관 귀인들을 위해 노래를 불렀다고 회상했다.
이곳의' 보통' 과' 몇 도' 는 모두 양사이다. 고대에는 8 피트가 "구하다", 8 피트는 "항하다" 였다. 한자의 다의성을 충분히 이용하여 교묘하게 쌍으로 차용하다. 마지막 두 문장은 봄빛이 아름다운 강남에서 가수와 거지로 사는 이거북년을 만났고, 그 자신도 방랑하고 있었다. 시가 여기까지 뚝 그쳐 사람들에게 끝없는 사색과 뒷맛을 남겼다.
바로 중국어의 다의성 때문에 고시에 다양한 이해를 가져왔다. 고시를 읽을 때, 먼저 그것의 문자 그대로의 표면 의미를 이해하고, 그 깊은 의미나 비유, 상징적 의미를 분석하고, 이해의 의미가 많은지 탐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 한 수가 이런 경지에 이르면 시 예술의 매력도 생긴다.
중국의 한자는 매우 풍부해서 종종 같은 일, 크기 경중, 아속 등의 의미의 미묘한 차이를 표현하기 위해 시를 쓸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율시라면, 격법의 요구에 부합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눈으로 보면 보고, 보고, 힐끗 보고, 실눈을 뜨고, 겨냥하고, 노려보고, 훔쳐보고, 보고, 노려보고, 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표현식을 사용할 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표현식이 정확해집니다. 모 주석의 칠율 (장정) 의 첫 번째 문장은' 홍군은 장정난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하지만' 긴' 은 평음자였다고 한다. 격법에 따르면 평탁자여야 하기 때문에' 원거리' 로 바뀌었다. 원정' 의 뜻은' 장정' 과 비슷하며 평성의 요구에 부합한다. 또' 금사수가 구름절벽난방을 찍는다' 는 말은 원래' 금사랑이 구름절벽난방을 찍는다' 고 말하지만, 앞에서' 파도' 라는 글자를 반복해' 물',' 물',' 파도' 로 바꿨다.' 물' 과' 파도' 는 모두 소리 없는 단어다. 주로 반복되지 않는다. 《시경》의 언어 특색에 대해 말하자면, 《문심 조각 용 찾기 편편》에서 그가 말했다.
바로 중국어의 풍부함 때문에 고시의 표현이 이렇게 정확하고, 이렇게 적절하고, 이렇게 아름답다.
1930 년대에는 좀 더, 양실추, 서지모를 대표하는 신월파 시인들이 시를' 삼미' 즉 고시를 배우고 한자의 특징을 발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오사신문화 운동 이후 후시와 곽모로를 대표하는 새로운시가 나타났다. 그들은 모두 성공적인 작품을 가지고 있지만, 후시의 새로운 시들 중 일부는 간단하고 매력이 부족하다. 곽말로의 신시 중 일부는 산문으로 정취가 부족하다. 이런 상황에 대해 신월파는' 삼미' 를 제안했다.
음악미는 주로 시의 언어가 리듬과 운율이 있어야 하며, 읽고 부를 때 리듬과 멜로디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그림의 아름다움은 주로 시의 언어가 생동감 있게 전달되어야 하고, 수사의 정련과 아름다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사람들이 몰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건축미는 시가 한자틀체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해 상대적으로 깔끔하거나 들쭉날쭉한 문장과 장을 형성해 건축과 같은 깔끔하고 균일한 미감을 시각적으로 주는 것을 말한다. 고시는' 삼미' 를 충분히 구현했다. 서지모의' 작별케임브리지' 는 신시' 삼미' 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시는 언어의 예술이다. 시를 잘 쓰려면 언어를 정성껏 조직해야 한다. 서너 개의 상용한자는 시인의 정성스런 배열 조합을 거쳐 각종 형식의 아름다운 시편을 형성하였다. 그러나 이 조합 배열은 임의 조합이 아닙니다. 노신 선생은' 작문의 비밀' 에서 동빙 선생이 쓴 시를 풍자한 적이 있다.
자화자찬이란 아이와 여자가 꽃을 머리핀으로 바꾸는 것을 말한다. 예쁘게 생겼지만 아들이 공부를 소홀히 할까 봐 걱정이다. 두 번째 대련은 더욱 이해하기 어렵다. 그의 형제는 꽃을 깨뜨려서 꽃병이 없어서, 그것들을 항아리에 넣어 꽃향기를 맡았다. 그의 형수는 약간의 지체를 막기 위해 막대기로 꽃과 항아리를 깨뜨렸다. 이것은 동빙 선생에 대한 조롱이다.
시를 쓰는 것은 언어를 사용하는 기교이다. 수천 년 동안 고금 시인은 수천 개의 한자로 수천 수의 시를 창작했다. 조심하지 않거나 의도하지 않으면, 이전 시의 패턴에 빠져 데자뷰 시구를 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시 창작은 이런 흔한 생활과 언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혁신이 필요하고, 평소에는 신기함을 보고, 익숙한 곳에서는 낯설게 보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친숙함이란 무엇입니까? 시를 쓰는 데 사용되는 재료와 언어 전달체는 모든 사람이 잘 알고 있으며, 모든 사람은 같은 사회생활, 특히 같은 언어를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상한" 이란 무엇입니까? 시인이 익숙한 언어, 익숙한 생활소재, 독특한 사상, 독특한 말투 체계를 활용해 개인적 특색을 지닌 시를 만들어 내는 것을 뜻하는 말이다. 친숙함과 낯설음의 통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자신의 말체계를 세워야 한다. 이른바' 자신의 말체계' 란 개인적 색채를 지닌 언어와 용법의 특징을 말하며, 다른 사람이 본받지 않고' 수사' 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미국 학자 주광잠재의' 씹는 글' 에서 습관은 항상 기쁨을 가지고 그것을 익히는 현상을 비판했다. 익숙한 도로 저항이 가장 적고 매력이 가장 크다. 한 사람이 지나가면 모두들 따라 가고, 갈수록 순조로워지고, 저속하며, 어떤 신선함도 없다. 글이 많이 쓰였으니, 역시 그렇다. 이전에 시를 써서 산문을 쓴 사람은' 요웬 터치기',' 유학 임경',' 동서 편집장' 과 같은 책에 의지하여, 단어를 찾아 전고를 찾는 것은 모두 그곳에 가서 정신을 구하는 것이다. 미녀는 모두' 유면',' 석재' 이며, 재자는 모두' 오차학, 재자의 재능' 이다. 시리아는' 육안 바교' 를 떠날 수 없다. 상업에는' 썩은 나무 유산' 이 있다. 그것들은 사람들이 과거에' 상투적인 말' 이라고 불렀던 것으로, 우리는 이를' 상투적인 말' 이라고 불렀다. 일이 생기면 곧 상투적인 어조를 떠올리게 하고, 너는 상투적인 어조에 만족하고, 생각없이 사용하며, 득의양양하다. 이것이 현대 문학 심리학자들이 말하는' 바둑판 반응' 이다. 한 사람의 심리적 습관이 항상' 세트 반응' 을 선호한다면, 그는 문예와 전혀 관련이 없다. 작가의 말에 따르면' 세트 반응' 과 창작의 동기는 적이기 때문이다. 독자로서는 신선하고 진실한 흥미를 끌 수 없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게으르다. 종종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세트 반응' 에 빠져들게 한다. 신문, 잡지, 편지 중에서 문장 한 편을 선택해서 분석하면, 그곳의 사상, 감정, 언어는 대부분' 정판 반응' 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한유는 자신의 고문 작문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단지 설법의 문제일 뿐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가장 중요한 교훈이다. 고대인들은 종종 이전 사람들의 함정에 발을 들여놓는 것을 피하는 문제에 직면했다. 만청시인 증상은' 천방루 시서' 에서 "시는 옛사람이 말한 것이니 다시 쓸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또한 무지하고 터무니없는 것이다. 세태가 서늘하고, 정경이 신기하고, 시경이 이로 인해 생겨났다. 내가 오늘 읽은 책은 고대인들이 읽지 않은 책들이 더 많다. 본 것은 모두 고대인들이 본 적이 없는 것이다. 그러나 옛사람의 재간이 있어서, 그가 본 적이 없는 책과 물건을 하나씩 주워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나는 내가 먼 옛날의 구름에 빠지지 않은 것을 보지 못했다. 또 다른 유명한 송파 지도자 진염도' 시',' 시화' 에서 모든 글자가 모두가 아는 글자라고 언급했다. 모든 문장은 모두가 만들 수 있는 문장이고, 모든 글자는 한 문장이고, 한 마디는 운이고, 한 마디는 한 장이다. 한 운은 한 장이다. 그래서 이전 사람들이 쓴 광경도 없고, 후세도 생각하지 않았다 -응?
시인은 자신의 말체계를 세워야 한다는 뜻이다. 어떻게 자신의 말체계를 만들 수 있을까요?
전임자들은 신 기아의 단어를 평가했다. "천지를 열지 않고 고금을 건드리지 않고, 론, 맹, 시서, 좌씨춘추, 남국, 이소, 사, 한, 세설, 문선, 시, 잡시로 깊은 인상을 받았다. 현대 언어학은 한 사람의 언어가 어릴 때부터 축적되어 뇌에' 수렴' 되었다고 우리에게 말한다. 특정' 어경' 에서 사용할 때, 당신이 선택할 수 있도록 모아서, 일정한 문법 규칙에 따라' 조합' 하여 다른 문장으로 그의 사상과 관점을 표현한다. 기초는' 축적' 이다. 이것은 또한 "익숙함" 과 "낯설음" 의 통일이다. 언어를 축적하는 방법은 책과 생활이다.
많은 사람들이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만, 전임자의 우수한 시를 많이 읽지 않고' 지름길' 을 가고 싶어 한다. 사실 대시인도 제자백가로부터 공부함으로써 성취한 것이다. 두보가 말했듯이, "스승이 많으면 너의 선생님이다." 고대인의 많은 명문과 명편은 대부분 이런 학습과 혁신의 흔적을 드러낼 수 있다. 명구' 로 불리는 왕보' 왕텐정서' 에는' 가을물 * * * * 하늘색, 저녁노을이 외로워 일제히 날아간다' 는 두 문장이 있다. 각각 유신의' 화림원 사격마',' 낙화시카고 게이치, 류우 * * * 에서 나왔다
전체 개념 구조상 맹호연의' 옛 마을을 지나다' 와 비슷하다.
그중 명구'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 은 왕위의' 블루다산 석문정사' 에서 배울 수 있다.' 에운목수, 의심길이 다르다. 안지청류가 갑자기 천산을 잇다' 와 왕안석' 강상'' 강북 가을그림자가 반쯤 열리고 밤구름이 비가 많이 온다. 청산이 감돌고 있어 의심할 길이 없다. 갑자기 나는 천돛의 그림자 속에서 그림자를 보았다. 셋째, 흔히 볼 수 있는 생활 장면에서 다른 경지를 제련하는 데 능숙해야 한다. 둘 다 영류인데, 당대에는 어찌 이런 묘사가 있었겠는가: "벽옥화장수,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드리워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이 가위보다 낫다. " 송인의 작품 속 유씨: "어지러운 건 황색이야, 동풍을 빌리면 반드시 미칠 거야. 천지에 서리가 있는지 모르겠다. " 남송 양완리가 쓴' 류': "버드나무는 은당에서 100 피트 떨어져 있어야 담황하다. 버드나무 가지가 물을 묻힐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물 속의 버드나무 그림자가 그를 자라게 한다. 그는 버드나무를 빌려 봄의 생기를 쓰고, 버드나무 풍자로 연약한 강인함을 업신여기고, 양완리는 버드나무의 귀여움을 쓰고, 각기 새로운 것을 가지고 있다. 당시가 이미지에 대한 중시와 송시의 이성에 대한 흥미도 세 편의 작은 시에 반영되어 있다. 시 한 수를 잘 쓰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쓰는 열쇠는 공부도 잘하고 실천도 잘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주요 방법 중 하나는 선인의 우수한 작품을 많이 읽고, 많이 축적하는 것이다 (사상, 지식, 기술 등). ), 그리고 모든 축적 된 캐리어는 언어이므로 실제로 언어를 축적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시를 쓰는 기초입니다. 둘째, 생활을 관찰하고, 사회를 관찰하고, 생활을 감상하고, 사회를 감상한다. 왕국위는' 인간꽃가시' 에서 시인의 경지에는 시인의 자질이 있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시인과 일반인의 차이점은 그가' 느낌' 과' 쓰기' 사회생활을' 느낄 수 있다' 는 것은 시인의 독특한 민감성이 모든 사람의 공통된 사회생활 장면에서 시를 끌어내는 것을 의미하고,' 쓸 수 있다' 는 것은 시인이 자신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정확한 언어로 표현하기 어려운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이른바' 책을 적게 쓰다' 는 말은 언어 축적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나는 가흥 노인대학에서 고시를 여러 해 동안 가르쳤는데, 많은 사람들이 시험삼아 해보고 싶어 한다. 그들이 시를 쓰기 시작하자, 나는 그들에게 송대 오크의' 시 배우기' 를 읽으라고 말했다.
양주 대붕고 () 고성 부우 문학사 () 는 재능이 넘치는 시인들이고, 황염풍은 그들의 시집이다. 이 시들을 감상하는 것은 마치 가로수길을 걷는 것처럼 눈코 뜰 새 없이 잊을 수가 없다. 군주 샤오동들이 나에게 이 집집을 위해 몇 마디 쓰라고 하자 그는 거절했다. 그는 낡은 글을 뒤져서 몇 군데 수정을 해서, 너를 격려하려고 한다. -응? 2020 년 7 월 13 일
농옥은 유명한 군사 시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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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는 작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