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종' 으로 인해 행서자의 높이, 너비, 면적이 모두 다르고 심지어 차이가 크다. 그래서 행서는' 세로줄, 가로줄' 의 구도를 사용한다. 한 줄의 글자 수가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주 길게 쓸 수 있다. 수평 방향에는 일정한 확장 공간이 있기 때문에, 글쓰기가 매우 넓다. 이렇게 행서는 서체 구조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창작 공간을 갖게 되었다.
2, 무게 조정
거안사위' 는 조형예술미의 중요한 요소이며, 균형을 이루기 위해서는 경중을 조절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4. 좌우로 흔들다
한자는 왼쪽과 오른쪽이 있고, 왼쪽과 오른쪽이 있어 인물의 표정을 표현하고, 글자 사이에 쉽게 끼어들고, 경중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따라서 "좌우 스윙" 은 스크립트 레이아웃을 실행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5, 위아래로 관통하다
행서 배치의 가장 중요한 기교는 행기이다.
5. 화합을 쟁취하다
위의 네 가지 점은 행서 레이아웃의 구체적인 방법이고,' and' 는 레이아웃의 전반적인 요구 사항이다. 편폭의 크기든 글자 수의 양이든 모두 통일체이다. 조화는 주로 필법의 조화, 공백의 조화, 풍격의 조화, 글씨체의 조화와 같은 점을 포함한다.
확장 데이터
행서 서체, 5 대 서체 중 하나인 전서체, 예서 서체, 초서 서체, 해서체 서체, 행서 서체. 행서 서체는 해서체에 이어 일종의 필기 스타일로 한대에서 생겨났다. 행서 서체는 동진 왕희지가 성숙할 때 정점에 이르렀는데, 약 2000 년 후에야 나타났다. 유덕성은 해서체를 바꿔 행서를 만들어' 행서대사' 라고 불렀다.
행서는 해서체보다 더 중요하다. 서예의 제작에는 많은 교집합이 있을 수 있지만, 순서에 있어서는 따라야 할 흔적이 있다. 장회영은 당대에 행서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책을 한 권 썼는데, 또한 당대의 이전에도 있었던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대는 중국 서예 발전의 전성기이다. 거의 모든 예서 초서와 해서체는 한나라에서 동시에 형성되었다. 사회 생산력이 일정 규모로 발전하여 이미 좋은 전승과 전파 조건을 갖추었다.
바이두 백과-행서체
바이두 백과-행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