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좌우' 의 존칭은 무엇입니까?

나이가 다르고 좌우도 다르다.

낡은 예절 관념. 고대 등급 제도가 삼엄하여 좌우는 존엄을 구분하는 표지 중 하나로 각종 방식으로 광범위하게 시행되었다. 군주가 신하에게 봉헌되었을 때, 남쪽에 앉았고, 왼쪽 동쪽은 오른쪽 서쪽에 있었고, 신하는 북쪽에 섰고, 신하는 왼쪽, 오른쪽, 동쪽에 서 있었기 때문이다. 조신이 관직에 따라 배열하다. 관직은 높으면 동쪽이 있고, 비천한 자는 서쪽이 있고, 오른쪽은 좌비하다. 대신 왼쪽과 오른쪽을 존중합니다. 세대마다 상황이 다르다. 사서의 평가는 다음과 같다. 하상주 3 대, 관존좌; 삼키고, 죽이고, 군무존권. 전국 시대, 공식 존중 왼쪽; 군대는 권리를 존중한다. 진 존좌. 한나라의 권리에 대한 존중. 육조 때 관존안음존권. 당송 명청 존좌 원나라 존우. 일반적으로 축제 행사 중 왼쪽이 가장 중요하고, 애도의 참상 중 오른쪽이 가장 중요하다. 이주수 무순: "하늘은 아직 왼쪽이고, 해와 달은 서쪽으로 움직인다. 클릭합니다 좌전 환공 8 년':' 초인이 좌측으로 가다' 와 사기: 진씨 승상 집: "장씨는 우승상이다. 매번 순위를 매긴다. 평읍은 좌승상으로 두 번째다. " 사전상전:' 좌천' 안사고주: "오른쪽과 왼쪽을 존중할 때라 좌천이라고 합니다." 송 다이쿤의' 쥐포': "한인은 천자를 존중한다. 벼슬이 왼쪽으로 옮겨지고, 관제후가 좌관이고, 고위가 우직이라고 한다. " 또한 당이백은 "왕장령이 좌측으로 옮겼다고 들었는데, 용표가 이것을 부쳤다고 한다" 는 제목의 시를 가지고 있다. 기자에 따르면 당대의 글자는 좌좌좌를 존중해야 한다. 이 문제에서' 왼쪽으로 이동' 은 비하라는 뜻이다. 이는 한나라의 성어이며 권리를 존중하는 것이다. 돈청대신' 10 개 금식 경작 신기록'. 좌우 ":"시험장: 몽골인, 색목인을 우방이라고 부른다. 한족과 남방 사람들은 이를 좌측 명단이라고 부른다. 오른쪽도 위쪽이다. "

데이터를 정리하면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상주진 (춘추전국 남북조 5 대 10 개국 포함): 문관은 좌측을 공경하고, 무장은 우측을 공경한다.

진, 당, 송, 명: 존좌.

한원청 (삼국시대 포함): 존권.

일반적으로 축제 행사의 왼쪽은 비싸고 흉상은 오른쪽존이다.

--

어느 누구도 그보다 강하지 않다는 성어가 있는데, 사전에서는 이렇게 설명한다: out:beyond;; 오른쪽: 위로. 고대에는 오른쪽이 상위로 여겨졌다. 아무도 그를 이길 수 없다. 한서전 서천': "나는 이미 부름을 받았고, 비한비는 비교한다.

고대 중국에서는 왼쪽이 가장 중요하다. 주된 이유는 이런 것이다: 중국 고대에는 남좌여우였고, 상응하는 것은 남존여비였다. 상면술에서 남자도 왼손을 보고 여자는 오른손을 본다. 이 각도에서 보면 왼쪽이 위 (큰) 자리여야 한다.

얼마 전 중국 인민대 김 교수는 중국 (고대) 에서 왼쪽이 위 (대) 위, 오른쪽이 아래라고 말했다.

서방 국가에서는 중국과 반대다. 그는 중국 고대에는 최고지도자가 중간에 서 있고, 두 번째 지도자는 최고지도자의 왼쪽에 서 있고, 세 번째 지도자는 오른쪽에 서 있다고 말했다.

삼국연의' 를 보면 표지에 있는 세 인물의 순서는 유비 (형님) 가 중간에 서 있고 관우 (이형) 가 유비의 왼쪽 (우리의 관점에서 보면 오른쪽) 에 서 있고 장비는 오른쪽에 서 있다. 이런 안배는 마침 김 교수가 말한 것과 일치하는데, 왼쪽이 가장 중요하다.

사기-위공자열전: "공자는 차에서 타고, 거짓으로 좌지우지하고, 의문후생 본인을 맞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