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풍 왕펑차" 시경 감상

손수레

진 전: 무명씨

큰 수레가 소리를 내는 창턱을 걷고 있는데, 청록색 스웨터는 부드러운 것 같다. 내가 너 같지 않니? 사랑은 네가 감히 하지 못할까 봐 두렵다.

큰 수레가 주유 소리를 지르며 빨간 스웨터가 남자 같다. 내가 너 같지 않니? 나는 네가 나와 도피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너는 다른 방이고 죽음은 같은 점이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태양이 증언하게 해라.

번역

큰 수레가 크게 움직여서 파란색 스웨터가 부드러워 보인다. 내가 너 같지 않니? 나는 네가 감히 연애를 하지 못할까 봐 두렵다

큰 수레가 윙윙 소리를 내며 빨간 스웨터가 홍모처럼 밝다. 내가 너 같지 않니? 네가 나와 함께 도망가지 않을까 봐 두렵다.

죽은 후에 방을 하나 살 수 없고, 구덩이를 묻을 수 없다. 만약 네가 내가 말한 것을 믿지 않는다면, 태양이 증언하게 해라.

주다주석을 달다

큰 차: 고대에는 소가 끄는 차로, 고대 귀족들이 사용한 큰 차를 가리킨다.

문지방 (k ࿮n) 문지방: 바퀴 소리.

Cui 의류: 펠트. 이것은 동물의 가는 털을 가리키며, 천으로 짜거나, 옷을 만들거나, 자동차의 텐트에 바느질할 수 있다. 여기는 좀 더 많은 것을 듣고 말한 것이다. 하얀색 (T): 새로 태어난 갈대, 일명 하얀색, 줄기가 가늘고 가운데가 포만해 청록색이다. 이곳의 비유는 옷의 청백색이다.

조엘: 너.

아들:; 그가 사랑하는 남자를 가리킨다.

(T N): 이것은 여전히 불경기의' 문턱' 이다.

Mén: 홍옥, 여기서 빨간 후드를 의미합니다. 홍묘곡에 대해 이야기하다.

벤: 사랑의 도피.

G: 아직 살아있어요. 방이 다르다: 두 곳이 갈라진다.

같은 동굴: 같은 무덤에 함께 묻혀있다.

Y: 나.

하루처럼: 이 날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것. 쉬운, "초점" 과 마찬가지로, 흰색, 밝은, 밝은.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의 뜻은 간결하고 명료하다. 주인공이 남자라면, 처녀와 사랑의 도피를 요구한 그 젊은이가, 하늘에 꼭 처녀와 결혼하겠다고 맹세하고, 동침할 수 없고, 같은 구멍에서 죽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사랑의 강렬함, 확고함, 죽을 때까지 변함없이 처녀를 감동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 시는 환경 분위기와 주인공의 심경을 결합시켜 서로 촉진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 1 장에서 이 젊은이는 파란색 후드가 달린 큰 차를 운전하고 있다. 자동차의 우르릉거리는 소리에 젊은이는 감개무량했다. "안심하세요, 제 아들이 두렵습니다." 여자, 감히 나와 연애를 할 수 있니? 총각의 충동, 처녀의 망설임은 연애 중의 고통을 만들었다. 제 2 장은 무거운 바퀴 소리로 젊은이들의 내면의 고민을 부각시켰다. 이때 젊은이는 마침내 소녀의 망설임이 가족들이 이 감정에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우리 앞에 놓인 것은 처녀가 감히 부모가 허락하지 않는 상황에서 총각과 도피하여 부부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것은 여자아이의 평생대사이니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부모님을 배신한 사람을 만나면 너의 미래는 비참할 것이기 때문이다. 제 2 장은 제 1 장 소녀가 망설이는 원인을 거슬러 올라갈 뿐만 아니라 도피의 우려가 있는지의 여부도 제시했다. 시는 젊은이가 부른 노래로, 젊은이가 이미 처녀의 처지와 마음을 이해했음을 설명한다. 그런 다음 자연스럽게 제 3 장으로 이어진다. 젊은이는 하늘에 맹세하고, 영원히 사랑에 충실하며, 동침할 수 없어도 사후에 동혈을 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하늘에 맹세하는 것은 매우 신중했다. 자연 숭배와 조상 숭배 시대에 이것은 매우 엄숙한 의식이었다. 그들은 약속을 어기면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다. 젊은이의 조심스러운 맹세, 의미에서 이미 소녀의 의혹을 원만하게 설명하고, 처녀의 마음이 편안해지게 하고, 대담하게 애인의 품에 안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줄거리로 볼 때, 시는 더 이상 그것의 최종 결말을 묘사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시의 지속에서 이 연인이 반드시 행복하게 마차를 타고 사랑과 함께하는 행복한 삶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추론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이 시는 환경을 부각시키고 인물의 심정을 부각시켜 이야기를 부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