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전의 유래

소람진은 주강 삼각주 중부에 위치하여 광동성 중산시의 중요한 도시이다. 소람은' 정국화'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국화 문화는 소람의 역사를 관통한다. 처음에는' 국화심',' 국화회' 등 민간단체가 있었는데, 이후 점차 10 년에 한 번' 황화회' 로 발전했다. 청대 가경 서가년 (18 14), 10 개 국화 동아리가 연합하여 대형 국화절을 개최하고, 조상이 소람에 정착한 서가년은 대사로 여겨진다.

소람인은 주전자국화를 잘 만들어서 기예가 뛰어나다. 역사상 국화가 활짝 피었을 때, 집집마다 각종 국화예를 한데 모아 겨루어' 국화시험' 이라고 불렀는데, 나중에는 국화회로 발전했다. 회기는 며칠에서 10 여 일까지 다양하며, 행사는 주로 국화, 사이국화, 노래국화, 화국화, 품국화, 물 위에 떠 있는 색깔, 국화 연극 등이 있다. 소람국화절, 꽃을 매체로, 국화를 친구로, 기예가 뛰어나고 규모가 크며 독특한 민간 전통 종합화회를 형성했다.

첫째, xiaolan 의 국화 예술과 국화의 기원

소람인은 국화를 재배하는 것을 좋아해서 역사가 유구하다. 남송의 함순은 9 년 동안 남웅주골목 주민들이 남쪽으로 이주하여 후비의 출발을 좇았다고 전해진다. 함춘 10 년 (1274 갑주), 제정골목 일부 유민이 소람으로 도피했다. 땅이 비옥하고 기후가 온화하며 황주 () 가 어디에나 있는 것을 보고 그들은 이곳에 정착하여 자신의 집을 세웠다. 그 이후로, 소람인과 국화는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었다.

명대에 이르러 소람의 국화 예술이 이미 번영하여 국화 재배가 이미 매우 보편화되었다. 명대 남경상서 이작' 양란산수지형' 에 따르면' 오송육로 삼강삼십이교 매화, 시계 국화의 끝 없는' 짱' 가 있어 당시 소람인들이 좋은 예술국화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충분히 알 수 있다. 매년 국화가 만개할 때 서너 명의 지기들이 모여 술을 마시며 꽃을 감상하는 습관이 되었다.

청강희년이 되자 소람의 예술 국화 수준이 더욱 높아져 국화 재배에서 조형 핵 제거, 보양 관리 등의 체계적인 경험을 얻었다. 사료에 따르면, 이때 상해 등지에서 새로운 종을 도입하여 품종과 색채를 증가시켰다. 시골의 일부 신사들, 상인, 관원들은 일자리를 내려놓고 야망을 풀고 정성을 다해 도자기를 와이어 울타리로 보내자 국화 예술이 흥성하기 시작했다. 이때 샤오란은 이미' 작은 장작상' 이라고 불린다.

청건륭원년 3 년 동안 소란은' 국화 재판' 을 시작했다. "마을 사람들은 국화가 서리 내리는 미덕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 백화가 화려하고 향기롭고 단아하다는 것을 감상한다. 청건륭원년 (1736) 에는 국화 대회가 있습니다. 상산현지' 에 따르면 국화시험은 국화꽃이 만발할 때 마을 사람들이 재배한 명종을 모아 보상 그리드를 설치해 평가한다. 운동회 기간 동안 향내 사당 앞에 화막을 짓고 명화, 현장에서 국화를 평가하고, 국화를 부르고, 승진하고, 순위를 매기는 것은 마치 벼슬을 하는 것 같았다. 국화에 대한 평가는' 삼무' 를 기준으로 한다. 즉 잎이 없고 가지가 없고 무릎이 없다. 삼지육정' 을 본보기로 대리국화지 예술을 처음 사용했고, 검사 후 각각 사, 비단 수건, 팬 등을 수여했다.

그러나 건륭 5 년 후, 소람의 명국화인' 눈 한 줌' 이 실전되어 더 이상 국화시험을 치르지 않고' 국화회' 로 바뀌었다. 즉, 매년 국화가 만개할 때 사람들은 종족, 절, 방사 단위로 단체협회를 구성해 사회의 각종 좋은 국화를 모아' 두세 명의 지기를 연합하여 울타리를 넘어뜨리고 한 마디를 구했다. 국화사와 관련하여 청대 사람 호대조는' 올리브 단편' 이라는 책에서 "국화사는 예견하지 않고 일하지 않고 얻는다" 고 썼다. 국화심과는 달리, 그들은 동지의 친구들만 소집하고, 모든 좋은 물건들을 사회로 옮기고, 향화면을 장식하고, 아침저녁으로 마주치거나, 술을 마시거나, 음악에 따라 골고루 연주한다. " 클럽이 흩어진 후, 어떤 사람이 선물로 쓰고, 배 가득한 꽃을 가지고 갔다.

건륭 47 년, 즉 1782 년,' 국화회' 규모가 확대되어' 황화회' 로 이름이 바뀌었고, 이전의 국화를 작은 그룹으로 개조하여 국화회에 참가할 수 있게 했다. 당시 란향의 각 마을에는 가구가 있었고, 각 마을 국화장은 국화를 진열할 뿐만 아니라 화대, 화방, 화교, 오락도 겸하여 공연만 해도 10 여 채가 있었다. 밤이 되자 등롱은 가지각색으로 장식되어 밤새워 밤을 새워 유람객들이 많았다.

청가경은 19 년 (18 14), 소람은 조상의 정착을 기념하는 공헌을 위해 대형 국화절을 열고 매년 가경년 (즉 60 년마다) 에 국화절을 열기로 약속했다. 동치 13 년 (1874), 1934, 1994 년, 대국화전이 연이어 열렸고, 4 회 갑국화대회가 열렸다.

둘째, xiaolan "쳉 후아" 의 기원

소람은' 국성' 이라고도 불린다. 국화성' 이라는 이름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많은 사람들이 국화로 시작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사실' 국성' 은 1959 년 한 차례의 국전으로 전파되었다.

1959 는 건국 후 샤오람이 개최한 첫 국화전이다. 이번 국화절은 전통적인 국화 예술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타일도 창조했다. 소람인은 처음으로 국화로 폭10m, 높이 7m 의 거대한 벽화' 평화비둘기' 를 지었고, 국화 예술로 거대한 표어와 도안을 만들어 대량의 국화, 야국화, 타국화, 품종국화를 전시했다. 전시회는 7 일 동안 계속되었지만 관객은 30 만 명에 육박했다. 주강 영화 제작소는 또' 국화' 라는 다큐멘터리를 전문적으로 제작했고, 성 안팎의 일부 신문들은 연일 국화절 성황을 보도하며' 국화성' 을 극찬했다. 그 이후로' 국화성' 이 나날이 번영하고 있다.

소람은 국화 예술에서 독보적으로' 정국화' 를 국내외로 유명하게 하는 것은 1994 전통의 제 4 회 가국화회이다. 당시 국화는 면적이10km 에 달했고, 국화 82 만여 대야, 국화 품종 1568 개, 그 중 각각 1000 개 이상의 거국화1을 전시했다

셋째, 의미

소람인은 국화를 심는 것을 좋아해서' 국화성'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예나 지금이나' 국화' 에 대한 찬사가 무수히 많아 국화가 많이 나는 이 땅에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겼다. 소람인들이 국화꽃을 재배하는 전통예술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끊임없이 빛을 발한다. 특히 국화를 묶는 방면에서 소람인은 절묘한 솜씨를 가지고 있어 끊임없이 새로운 세계 기록을 세웠다.

그리고' 60 년 한 번, 10 년 한 번' 의 작은 국화 축제는 더욱 놀랍다. 국화는' 자연, 인문, 꽃, 국화성' 을 특색으로, 국화 조경을 주요 특색으로 하여 재배 기술을 두드러지게 할 것이다. 형태가 각기 다른 국화의 아름다운 경치는 영남 국화 문화의 성대한 행사이다. 개혁개방 이후 소람진은 국화 문화의 우세를 발휘하고, 3 년마다 중형 국화회를 개최하며, 매년 한 번씩 국화 감상회를 열어 국화전을 소람진 대중문화 예술을 전시하는 주요 전달체가 되었다.

소람국화는 중국 국화 문화의 가장 집중적인 구현이 될 것이며, 대중의 참여성이 강하고, 문화적 내포가 심오하며,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높다. 동시에 국화도 그 고귀한 품격으로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국화 문화를 전승한 소람국화는 성품을 도야하고, 민중문화의 소양을 높이고, 대외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소람국화는 지금까지 발전하여 규모와 대부분의 국화예술이 전승될 수 있지만, 일부 유명한 국화종은 실전되고, 일부 전통 국화예술은 현대 장식으로 대체되고, 국화 묘기 전수는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