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를 감상하세요.

달과 함께 < P > 꽃을 다음 주전자에 마시고, 친구가 없고, 혼자 마신다. < P >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대했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었고, 우리는 세 사람이 되었다.

밝은 달은 술을 마시는 것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 P >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릴 수 밖에 없었다. < P >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유랑하고,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떠돌아다니기 전의 그림자이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며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 P > 나는 그들과 영원히 함께 있고, 우정의 상처를 잊고 싶다. 마치 은하수의 은하수 같다. < P > 찬사: < P > 이백은 재능을 버리고, 정치적 이상은 실현할 수 없고, 마음이 외롭고 답답하다. 그러나 어둠의 현실에 직면하여, 그는 침몰하지 않고, 파도에 쫓기지 않고, 자유를 추구하고, 빛을 갈망하며, 그래서 그는 시에서 해와 달을 노래했다. 태양은 자연계에서 밝고 화려한 이미지이고, 명월은 맑고 순결의 상징이다. 특히 밝은 달, 신선하고, 밝고, 조용하고, 부드러워서 시인은 그것에 가깝다. 이 시에서 시인은 명월을 지기로 더 소개하며 명월에 대한 감정을 표현했다. 시적이 갑자기 생겨 가슴을 직설적으로 표현하여 고독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다. 이런 외로움은 따라잡을 수 없다. 그래서 시인은 기이한 상상력과 생동감 있는 묘사로 명월을 지음으로 삼아 술을 마시라고 초대했다. 동시에 자신을 같은 종류의 정열적인 존재로 여기고, 그를 초대하여 행동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표면에 밝은 달이 있어 그림자가 뒤따른다. 한 사람이 아닌 달은 마실 수 없는 것 같고, 그림자는 그와 함께 있어 시인의 외로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Sun Zhu 가 말했듯이: "제목 혼자, 시 부분 3 명. 달그림자 동반자는 반복 탐구가 점점 더 독특하게 변했다고 말했다. " ("당시 311 곡" 권 1) 세상 사람들이 서로 아는 것이 적기 때문에 시인은 명월과 그림자를 동반하여 달을 향해 노래를 부르고 그림자를 향해 춤을 추며 자신의 마음속 깊은 고민을 해소할 수밖에 없었다. 반대로, 우리도 영원한 명월, 그림자와 망년교분을 맺고, 미래의 먼 푸른 하늘에서 만나 여행해야 한다. 더러운 현실에 대한 시인의 강한 불만과 고독 속에서 자유와 광명에 대한 동경을 보여준다. 이 오언고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상상이 기묘하며, 감정이 심오하여 이백서정시 중 독특한 매력의 가작이다. < P > 자정 오가 < P > 장안시는 달빛으로, 쉽게 갈 수 있는 수많은 가구가 모두 있다. < P > 가을바람이 쉽게 불어오는 소리로 집집마다 변두리를 지키는 사람을 기억한다. < P > 국경전쟁은 언제 진정되고, 우리 남편은 언제 원정을 끝낼까. < P > 찬사: < P > 걸출한 낭만주의 시인 이백은 창작 실천에서 한위 육조 민가에 대한 본보기를 중시하며 풍부한 영양을 얻고 자신의 창작을 풍성하게 발전시켰다. "자정 오가" 라는 시는 시인이 민요로부터 배우고 창조한 예이다. "자정 오가" 는 육조 시대 남방의 유명한 발라드이다. 여학생이 열렬하고 사랑하는 사람의 사상 감정을 깊이 회상한 시로, 매우 진지하고 감동적이다. 이백은 이런 서정적인 특징을 파악해 규방에서 여자를 생각할 때 쫓기 어려운 서글픔을 성공적으로 묘사했다. "장안" 이라는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서정을 위해 환경 분위기를 조성한다. 휘영청 밝은 달빛이 장안을 비추고 은백색의 세계가 나타났다. 이때 서슬의 가을바람에 옷을 깨뜨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상복에는 사녀가 사람을 끌어들이는 진지한 정이 담겨 있다. 가을바람' 은 긍정적인 가사이다. 향수녀와 가을바람의 애틋한 정이 끊이지 않고, 흩날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먼 곳의 남편을 떠올리게 하고, 슬픔만 더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끝이 없다' 는 가을바람이 아니라 길고 지속적인 감정이다. 이런 변하지 않는 감정은 항상 멀리 날아가고, 그렇게 집착하고, 그렇게 치정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자신의 소원을 직접 말해 근로 여성에 대한 시인의 동정을 표현하며, 남편이 조속히 변방에 정착하여 귀국하여 사랑하는 사람과 재회하여 평화롭고 안정된 생활을 하기를 바란다. 농후한 민가 정취를 지닌 이 악부시는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아름답고 완곡하여 정말 감동적이다. < P > 난징의 한 호텔에서 헤어지자 < P > 바람이 불자 버들개지가 향기를 풍기자 오희는 술을 눌러 손님들에게 시식을 권했다. < P > 우리 도시의 동지들이 나를 배웅하러 왔다. 그들 각자가 그의 컵을 다 마셨을 때, 나는 이별할 때 그에게 말했다. < P >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에 대해 물어보세요.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을까요? -응? < P > 찬사: < P >' 상안주 배창사' 에서 이백은 일찍이 양주를 유람했다고 말했다. 1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31 여만 원을 흩어졌고, 또 초라한 아들도 그로부터 교훈을 얻었다." " 이백은 부를 중시하고 교제가 매우 넓은 시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에 그가 금릉을 떠나 양주로 가려고 할 때, 그의 친구들은 그를 위해 작별을 고했다. 이백은 이 시를 이별 기념으로 썼다. 배웅하러 온' 금릉자제' 들은 젊은 친구들일 뿐이다. 서로 의기투합했지만 정치적 이상으로는 일치하지 않을 수 있어 이 시는 쓰기가 어렵다. 허사가 너무 많아 실제 내용이 없어 표면으로만 흐를 수 있어 흐릿하다. 그러나 친구는 함께 지내다가 헤어지면 늘 향수를 느낀다. 지금 이렇게 쓰는 것이 딱 알맞고 시인의 우정에 대한 소중함을 진심으로 표현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매우 즐겁고 호방하며 생동적이며, 매우 의경이 있다. 춘말 3 월, 양화비 춤, 금릉호텔, 오희는 그녀에게 시식을 권했다. 이때 이 상황은' 하고 싶다' 든' 할 수 없다' 든 흥미진진하고 즐겁다. 그래서 다음 두 마디, 서사언어에서 항상 간결하고 명료하게 따스한 이별 장면을 써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것은 젊은이의 성격 특성과 일치하며 친구 간의 호감도 반영한다. 그래서 마지막 두 마디, 질문 형식으로 눈앞의 풍경으로 이런 이별의 깊이를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친구들, 동쪽으로 흐르는 도도한 강보다 누가 더 짧고 누가 더 길었을까? 이 매듭은 생동적이고 교묘할 뿐만 아니라 진지하고 한가하다. 시 전체의 언어는 신선하고 유창하며 민풍이 순박하여 이백시의 명문이다. 셰헤이즐넛은 이렇게 말합니다. "태백의' 송별금릉' 시는'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에 대해 물어봐,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을까! , 아름다움은 결론에 있습니다. "('시품 4 종') < P > 어려운 길 < P > 순주 비용, 금잔, 술병 1 만 구리, 옥판 맛있는 음식 하나에 백만 개의 동전이 필요하다. < P >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 P >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여 있어요. < P >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 P > 여행은 힘든 여행이다. 어려운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 P >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 P > 찬사: < P > "가기 어렵다 * * * 이백천보 3 년 (744) 이 장안을 떠날 때 한 일이다.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 이 시에서 이백은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며 세상의 고난을 깊이 탄식하며 그의 오랜 고통과 슬픔을 표현했다. 줄곧 술을 목숨처럼 즐기는 시인은 이' 금병 청주' 에 직면하여 마실 수 없고,' 옥반귀수' 는 삼킬 수 없다. 그들은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고, 마음이 망연자실했다. 야망은 여전히 있지만, 아, 황하를 건너고 싶어, 얼음은 이미 강을 막았다. 태행산을 오를 줄 알고, 큰 눈이 산을 봉한다. 인생의 길은 이렇게 넘을 수 없다. 길이 이렇게 험한데도 시인은 낙담하지 않는다. 나는 여전히 미래의 어느 날 강상이 문왕을 만난 것처럼, 이윤이 상탕을 만난 것처럼 파란만장한 사업을 하기를 바란다. 그러나, "걷기가 어렵고, 걷기가 어렵고, 많은 길이 있는데, 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은 어떻게 인심을 찢을 수 있는 외침이다. 그 정치적 암흑의 봉건 시대에 포부가 있는 시인이 어떻게 그만둘 수 없는지, 앞길이 막막하다는 것을 깊이 밝혀냈다. 마지막 두 마디, 호매가 아름다운 이상에 대한 동경을 썼지만, 이것은 결국 막연한 희망일 뿐이다. 현실과 이상의 깊은 모순은 이 시의 기조를 구성하며, 시인이 세찬 감정의 급류 속에서 급속도로 기복을 일으키고, 거대한 음을 내며 기세가 웅장하고 심금을 울린다. 이 시는 언어가 높지만 자연히 맑고 음절은 높지만 은은하다. 짧은 편폭에서 알록달록한 단어들이 많이 사용되어' 금병',' 옥반',' 빙하',' 설산',' 벽계',' 붉은 태양',' 구름돛',' 구름돛' 등 뚜렷하고 두드러진 이미지로 변했다 슬픈 노래가 관대하고 우울증 속에서 자유분방한 호정을 뿜어내는 것은 이백시 낭만주의 예술의 특색과 감동적인 힘이다. 옥계단 위의 한숨 < P > 이슬이 옥석 계단 위에 떨어졌고 밤은 길었고 이슬은 석두 로를 적셨다.

그런데 수정유리를 통해 가을달의 빛을 바라보는 물막은요? 。 < P > 찬사: < P > 이것은 여종 억울함에 관한 시입니다. 봉건 사회, 황제' 후궁 아름다운 삼천'. 얼마나 많은 무고한 소녀들이 심궁에서 여러 해 동안 폐쇄되어 참을 수 없는 고문과 파괴를 당했어야 했다. 이 시에서 이백은 한 쪽에서 그들의 불행한 생활을 반영해 깊은 동정을 표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궁녀가 계단 앞에 오랫동안 서 있어서 밤이슬이 그녀의 스타킹을 적셔 차갑고 차갑게 그녀를 깨웠다. "침략" 이라는 글자는 건망증의 궁녀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부각시켰다. 이 고요한 밤에 궁녀는 무엇을 묵상하고 있습니까? 고독한 여자, 그녀는 무엇을 묵상해야 하고, 또 무엇을 묵상할 수 있을까? 무한한 슬픔, 좌절, 고통은 이 열 단어에 묘사된 이미지를 통해 생동감 있게 표현된다. 밤이슬이 그녀의 근육을 침범하고 돌아서서 방으로 돌아갔을 때, 방도 차갑고 차갑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커튼은 수정유리를 통해 가을달의 광채를 보고 있나요? . "커튼을 내려놓는 것은 추위를 막기 위한 것이지만, 성긴 커튼을 통해 밝은 가을달이 또 빛나고 있으니 얼마나 많은 슬픔을 더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거기에 앉아서 그녀와 함께 외로운 달을 쳐다보며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앞에 원망자가 하나도 없고, 이미지 자체에 대한 세밀한 묘사를 통해 궁녀들의 깊은 원망을 표현한 것이 이 시의 예술적 특색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청평조 3 곡 < P > 은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있다.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가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한 가지 붉은 향기, 비가 내리고 비가 와서 가슴이 아프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어요? 불쌍한 제비가 그녀의 새 화장품에 기대고 있다. < P > 미인의 아름다움과 홍염모란이 서로 어우러져 미인과 장화가 왕이다.

봄바람이 무한히 밉고 침향정이 북향임을 설명한다. < P > 찬사: < P >' 청평조어' 3 곡은 이백천보가 첫해에 장안배 한림에 입성했을 때 한 것이다. 이백은 장안에 도착한 후 현종의 성대한 대접을 받았다. 현종은 친히 "법령을 내려 영영영했다. 만약 보면 칠보 침대를 음식으로, 어숟가락을 밥으로 삼았다" ("이초당 집서"). 이백은 한림원에 두고 조랑말 한 필, 궁중 연회, 현종 퍼레이드, 모두 이백이 그를 모시게 하고, 정말 정상에 올랐다. 이백도 당현종의 예우와 당시의 생활에 만족했기 때문에 사상성이 떨어지는 시를 써서 궁정 생활을 칭송했다. 이 세 곡의' 청평조어' 는 현종과 양귀비가 흥경궁 침향각 앞에서 쓴 것으로 이백은 명령을 받아 만들었다. 첫 번째 노래는 양귀비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것이다. 문장의 머리에는 두 가지 비유가 있는데, 하나는 양귀비의 차림보다 좋고, 하나는 그녀의 생김새보다 낫다. 두 가지 적절한 비유를 통해 양귀비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두 번째 문장은 모란꽃으로 더욱 화사한 색채를 띠어 양귀비의 화사함과 광채를 묘사한다. 세 번째 문장은 양귀비 같은 미색을 찬양하는 것으로, 신선이 사는' 옥산' 만이 볼 수 있다. 결론적으로 양귀비는 요대 요정처럼 밝은 달빛 아래 요대에서만 만나야 한다고 더 설명했다. 시 전체가 적절한 비유와 묘한 상상으로 양귀비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찬양하려 한다. 두 번째 노래는 양귀비에 관한 노래로, 그녀는 미모로 총애를 받았다. 첫 번째 문장은 양귀비를 향로를 끼고 있는 모란꽃에 비유하는데, 사실 모란꽃도 포함되어 있다. 마치 양귀비가 현종의 총애를 받는 것과 같다. 두 번째 문장은 초왕과 무산신녀의 꿈을 진견하여 현종의 양귀비에 대한 깊은 애정을 부각시켰다. 무산신녀와 초왕은 그저 꿈에 그리던 파티를 열고 있는 반면, 현실적으로는 양귀비는' 삼천 총애를 한 몸에 모으라' 는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 조 한성제의 총애를 받았고, 양귀비와 비교해서 양귀비를 훨씬 능가했다. 이런 순진함은 양귀비를 칭찬할 뿐만 아니라, 그녀의 총애를 부각시켰다. 세 번째 곡은 현종의 양귀비에 대한 큰 사랑을 정면으로 다룬다. 첫 번째 문장은 현종과 양귀비 * * * 모란을 감상하지만 시인은 현종의 명화와' 경국미' 가 있는 양귀비에 대한 사랑을 강조하며' 명화' 만이 양귀비에 합당하고' 경국색' 이 있는 양귀비만이 현종의 총애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담고 있다. 두 번째 문장은 당현종이' 명화' 와' 경국경성' 에 직면한 기쁨과 위로의 세 번째 문장은 명화미인만 묘사해 당현종의 춘근심과 증오를 없앨 수 있다는 점을 분명히 지적했다. 모란을 감상하는 곳과 당현종이 모란에 기대어 있는 표정을 묘사하는 문장을 쓴다. 이 세 편의 시는 양귀비의 미모와 당현종의 궁정 생활을 반복해서 칭송했다. 우아하게 썼지만, 이 시기 이백이 조신으로서의 저속함을 실제로 표현했다.

꿈속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 P > 항해한 관광객은 일본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그것은 물과 안개 속에 숨어 있어서 접근할 수 없다. < P > 하지만 월인은 천모산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여전히 깊이가 다른 구름을 통해 볼 수 있다. < P >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 정상은 천국으로 들어가 5 개의 성봉을 오르며 중국을 가로지르는 그림자를 드리웠다. < P > 파라다이스 테라스 산맥은 길이가 111 마일에 달하는데, 바로 여기서 남동쪽으로 뻗어나가기 시작한다. < P > 내 마음과 나의 꿈은 오화악에서 하룻밤 사이에 경호월을 날고 있다.

달이 내 그림자를 비추고, 나는 연강에 왔다. < P > 사초당은 아직 있고, 푸른 물이 출렁이고, 원숭이가 울며, 나는 가장 먼저 사용한 스파이크 신발을 신고 벽운사다리에 올랐다. < P > 햇빛이 비춘 바다 중간에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다.

수천 회전, 꽃이 나를 유혹하고, 돌이 나를 늦추고 있다. 하루가 갑자기 끝났다. < P > 곰, 용, 산천의 폭풍? 깊고 그윽한 삼림이 최상층을 뒤흔들고 있다.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창백하다. < P > 천둥의 신, 산들이 무너지려고 한다.

석문이 파열되어 천국의 깊은 구덩이에서 통풍이 잘 된다. < P > 뚫을 수 없는 그림자, 하지만 지금은 태양과 달이 금과은 테라스를 비추고 있다. < P > 무지개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하나씩 내려왔다. < P > 호랑이를 거문고로, 봉황을 무용수로, 줄지어 마지처럼 선녀의 이미지를 배열하고 있다. < P > 나는 움직이고, 내 영혼은 날고, 갑자기 성장하기 시작했다. < P > 나의 베개와 돗자리는 내가 그 속에 있던 잃어버린 구름이다. < P > 이것은 인류가 기뻐하는 일관된 방식이며, 만가지 사물은 영원히 물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 P > 그래서 내가 너를 떠나야 하는데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어? 하지만 내 녹색 산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큰 산을 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을까?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 P > 찬사 평론 < P > 는 꿈시, 신선시입니다. 아름답고 아름다운 의경, 변화무쌍하고 다채로운 예술 이미지, 참신한 표현 수법은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낭송되어 이백의 대표작 중 하나로 여겨졌다. < P > 이 시의 제목은 천목산의 몽유로 한림 뒤에 쓰여졌다. 천보 3 년, 이백은 당현종에게 금을 주었는데, 이것은 이백정치상의 큰 패필이다. 장안을 떠난 후 두보 (), 고 (), 량 (), 송 (), 치 (), 육지 (), 동루 () 등과 교제한 적이 있다. 이때 동륙의 집은 꽤 커서 집에서 스스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러나 이백은 이렇게 하지 않았다. 그는 불안정한 영혼을 가지고 있고, 그는 더 높고 먼 추구를 가지고 있어 동쪽 기슭의 집을 떠나 다시 방랑의 여정에 올랐다. 이 시는 그가 노동공을 송별할 때 쓴 것이다. 한림원을 떠난 지 이미 여러 해가 지났지만 정치적 좌절에 대한 분노와 원한이 여전히 쌓이고 있어, 시 마지막에 나는 이렇게 급진적인 목소리를 냈다.

이백은 평생 산천 사이를 헤엄쳐 산천을 사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