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 정치 문화에서' 만세' 는 특별한 의미를 지닌 단어이다. 수천 년 동안 신하의 입속의' 만세' 는 폭정과 오만함 아래, 특히 황제를 가리키며, 아무도 감히 자신을' 만세' 와 연결시키지 못했다. 사실' 만세' 라는 단어는 처음에는 황제 전용어가 아니었고, 그 진화는 오랜 역사 과정을 거쳤다.
전국 이전의 전세 문헌에는' 만세' 라는 기록이 없었지만, 일부 비문에는' 무량만년',' 무량미수' 등 다양한 글이 등장했다. 그러나 그것은 천자의 공물이 아니라 문풍일 뿐, 어떤 주조자도 사용할 수 있다. 동시에,' 시경' 에도' 만년 장수',' 만년 군자',' 만년 천자',' 수무강' 과 같은' 만년' 이라는 단어가 등장했다. 그 문맥에서 볼 수 있듯이 대부분 자주 쓰는 인사말이다. 송인 가오 쳉 (Gao Cheng) 은 "만세, 고고학 포주, 이 문학적 재능이 없다" 고 지적했다. 전국시대 이후' 만세' 라는 단어가 유행어가 된 것은 대체로 다음과 같은 측면이 있다. 첫째, 그 문자적 의미는 장수를 기원하는 찬송사이다. 두 번째는 존경과 감탄을 나타내는 환호입니다. 셋째,' 사후' 의 별칭이다. 이후 독재황권이 건립되고 강화됨에 따라, 이런 여러 가지 의미를 지닌 단어는 제왕만의 것이 되어 점차 최고 통치자 황제의 대명사가 되었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오래된 이름은' 만세' 라는 사람이 동한 황제 장의 아들이다. 영원 5 년 (93 년) 대관광종왕, 아들을 잃고 죽었다. 분명히, 이 유만이삭은 단명귀신이라 미성년자가 죽었다. 위진 남북조 시대,' 만세' 라는 명칭은 남조 유송령주 도사주만, 중서리 하만, 회계현 왕만, 북제 통치자 한만, 위문제 서부가 풍운과 황제의 총애를 받은 이연 () 이다. 주서' 볼륨 25' 이현전 부동생 만세전' 에 따르면 서북위대장 북우주 장군 고중미, 이연이 기병을 구하자고 제의했을 때 태조 () 는 "만세리의 말은 만족스럽지 못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적어도 이 시기에 사람들이' 만세' 라고 부르는 것은 금기가 아니며, 이 이름을 짓는 것도 일종의 패션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만세' 라는 이름을 붙인 사람도 흔하다. 예를 들면: 수나라가 칸을 물리친 후 모함된 태평공, 남하의 유무주부와 함께, 당시 자주 도독의 사만래, 당현종 천보년 동안 주로현의 아들, 안사의 난은 평원을 고수하는 안진경 간만래 등이다. 그러나 당현종 이후 문헌에는' 만세' 라는 사람이 한 명도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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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그럴까요? 오주시대에는' 천추만세',' 등봉만세',' 창공만세' 둘째, 무조 현종 시대에 과거제도는 거의 한 세기 동안의 시행과 보완을 거쳐 당대의 사회선거제도의 주류가 되었다. 유교 고전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유교 사상을 핵심 이론으로 하는 선발 메커니즘의 장기 시행으로 유교 사상이 사회 정치 문화 생활에 전면적으로 스며들게 했다.' 대통일',' 군권지상',' 충효절의' 등 전통 유교 윤리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사람들의 사상을 깊이 규범했다. 셋째,' 중당유학 부흥운동' 은 유학의 정통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강화하였으며, 유학이 주창한 성인의 길은 사회정치와 사회생활의 중심이 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정신신앙의 중심이 되었다. 따라서 성현의 도에 맞지 않는 어떤 행위도 불경으로 여겨진다. 당연히 이미 최고 통치자와 등호를 붙인' 만세' 도 다른 사람에게 쓸 수 없다.
북송 시대에 이르러' 만세' 는 이미 황제에 의해 완전히 독점되었다. "코우 Zhun 전기" 기록에 따르면, 어느 날 코우 Zhun 승마, "미친 사람이 말을 향해 오랫동안 인사를 했다." 결국 코우 Zhun 의 정적인 장훈은 이 일을 알고 성토했다. 코우 Zhun 은 Qingzhou 로 감소, 상원 일을 알고 해고 되었다. 《 조이용전 》 기록에 따르면 북송 장군 조우가 이용한 아들 조수는 한때 술에 취해' 만세' 로 비난을 받아 지팡이와 함께 죽었다. 이 두 역사적 사실은 송나라에서 황제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만세' 를 외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때부터' 만세' 는 천황 혼자서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