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 정신은 단결응집정신, 인류정신, 개척진취정신, 천인합정신으로 요약할 수 있다.
용은 중화민족 대통합의 참가자이자 증인이다. 황제가 통일전쟁을 시작했을 때, 용족은 한마 공로를 세웠다. 사슴의 전쟁에서 황제는 강력한 용으로 적을 억제했고, 날개가 달린 응룡은 황제의 사업을 위해 돌진했다. 게다가, 신화 속의 황제 자체는 바로' 황룡체' 이며, 얼굴도 그의 어머니의 용감에 의해 태어난' 용종' 이다. 염황 부족의 융합은 당연히 용의 융합이다. 더욱이, 선진시기는 중화민족의 형성기이며, 이와 동시에 용의 이미지도 선진세대에서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잡에서 전까지, 간결에서 미까지 발전했다. 드래곤 자체로도' 조화' 라는 글자가 나타나 물고기 악어 뱀 돼지 말 소 등 동물들을 융합시켰고 구름 번개 무지개 토네이도 등 자연현상도 융합했다. 바로 이러한 요인들 때문에 우리는 용의 정신, 즉 단결과 결속의 정신을 말한다.
신화 속 대우는 아버지의 뱃속에서 튀어나온 용이다. 처가 직면한 첫 번째 문제는 이미 세계를 침수한 홍수를 근절하는 것이다. 그는 "전심전력으로 천익악을 지도한다" 며, 집에 세 번 들어오지 않고 온 마음을 다해 국민을 위해 복지를 도모하는 전범이다. 그것의 첫 번째 영웅은 고심 경영의 응룡이다. 선행자로서 응룡은 꼬리로 땅을 긋고, 대우는 수로를 어디까지 뻗으면 어디까지 뻗어나가야 한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용은 우사와 물신이 되었다. 비를 뿌려 물을 다스리는 것은, 용의가 용납할 수 없는 책임이다. 그래서 우리는 전국 각지에서 연역하는 각종 기룡 풍습을 보았고, 수고한 대중이 가뭄을 해소하고 춤을 추며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용에게 감사를 표하는 것을 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춤명언) 동시에 용은 상서로운 상서로운 신성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길상과 상서로운 성물로 드래곤이 끝없는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용의 정신, 즉 인류를 축복하는 정신이 이 두 가지 의미에서 출발한다고 말한다.
용은 물의 신이고, 물 위를 걷는 것은 용의 특기이다. 드래곤도 신이고, 하늘을 찌르는 것은 용의 비장이다. 물속에서 헤엄치든 하늘을 날고 있든, 빨리 수영하고 높이 날기 위해서는 머리를 들어 저울추를 응시하고 정신을 집중하고 정신을 차리고, 개척하고, 전속력으로 전진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용의 정신, 즉 개척정신을 말한다.
용은 중국 고대인들이 물고기, 악어, 뱀, 돼지, 말, 소 등 자연현상에 대한 모호한 집합이다. 예를 들면 구름, 천둥, 무지개 등에서 나오는 일종의 신이다. 희수, 선비, 하늘, 변덕, 초자연적, 길조, 불길한, 지시. 드래곤의 형성을 초래한 동물과 천상은 고대인들이 생각하는 "하늘" 즉 우리가 말하는 자연을 대표한다. 선민은 용의 이미지에 외부 세계에 대한 두려움, 의심, 상상, 숭배, 의존을 반영했다. 즉, 용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용은 옛사람이 하늘에 대한 인식이며, 몸 밖의 중생에 대한 존중은 잘못이 아니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용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의 산물이며, 사람과 자연의 기복, * * * 의 기복은 조금도 틀리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용의 정신, 즉 하늘과 화목한 정신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