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욕의 꽃과의 호환성, 봄바람 불어오는 문턱이 부귀를 드러내고 있다' 는 시구 묘사는 무엇일까?

외형이 아름다워서 흰 구름 모란조차도 너를 위해 치장하러 올 것이다. 아름다운 모란꽃은 영롱한 이슬 속에서 더욱 아름답다. 너의 아름다움은 정말 선녀 같다.

청평조 1 호

작가 이백? 당나라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너의 모습과 차림새는 그렇게 아름답고 감동적이어서 흰 구름 모란조차도 너에게 치장을 해 줄 것이다. 봄바람이 흔들리며 난간을 가볍게 스치고 있다. 아름다운 모란꽃은 영롱한 이슬 속에서 더욱 아름답다. 너의 아름다움은 정말 선녀 같다. 만약 내가 선경조 옥산에서 너를 볼 수 없다면, 나는 서왕모의 요대에서 너의 얼굴을 감상할 수밖에 없다.

감사:

이 시는 상상력이 교묘하고, 수월하며, 가식적이지 않다. 시 속의 언어는 다채롭고, 글자는 주옥이다. 만약 네가 이 시를 읽는다면, 너는 봄바람이 종이로 가득하고, 꽃이 눈으로 가득하고, 얼굴이 흐릿하다고 느낄 것이다.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연은 이것이 모란이라고 생각하게 하고, 옥색은 아름답고, 다른 것은 없다.

첫 번째 문장은 옷을 구름에 비유하고, 용모를 꽃에 비유한다. 왕후가 왕에 의해 총애를 받는 것처럼 꽃 이슬 봄바람을 두 마디 쓴다. 세 마디 말로 선녀를 귀비와 비교하다. 네 마디 말로 창아를 귀부인과 비교하다. 이런 반복적인 비교는 모란처럼 현란한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었다. 그러나 시인은 구름, 꽃, 루, 옥산, 요대, 달빛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귀비의 풍만함을 흔적도 없이 칭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