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아들이 애통해하는 모습을 보고 가엾다는 뜻이다. 즉 아들을 이별할 예정이라는 의미다.
이것은 대련으로, 상련의' 련' 과' 동정' 의 동음이다. 이는 그가 아들의 애절한 애통의 모습을 보고 불쌍히 여긴다는 뜻이다. 하련의' 배' 와' 이별' 의 동음, 즉 자신이 아들을 이별할 것이라는 뜻으로 마음이 시큰시큰시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 생사 결별 쌍, 입신화, 글씨 주옥, 말 장난, 대결이 치밀하여 입신의 화신, 사람의 심혼을 뒤흔드는 것으로 묘사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생사, 죽음명언)
출처
김성탄은' 울묘안' 에 연루돼 극형에 처해졌다.
형기가 8 월 15 일 형장에서 김성탄은 집행관에게 술을 마시라고 물었고, 술을 마시고 웃으며 말했다. "머리를 자르고, 고통스러운 일도; 음주, 빠른 일도; 머리를 자르고 먼저 술을 마시면 통쾌하다! "
처형을 앞두고 김성탄은 갑자기 보국사 방장과 아직 짝을 이루지 못한 것이 생각났고 상련은' 자정 2 시 반' 이었다. 이때 김성탄의 아들이 형장에 도착하자 김성탄은 아들을 외치며 "추석 8 월 중" 이라고 외치며 속히 보국사에 가서 방장을 회답했다.
아이들이 신문사에서 돌아왔을 때, 처형 시간이 이미 되어 부자의 만감이 교차했다. 김성탄은 이런 절대적인 것을 남겼다. 상련:' 연밥 마음 고생',' 하련',' 배 배 배 배 복신',' 아이 영영'.
목을 베고 처형할 때 하늘에서 큰 눈이 내리고 추석 8 월 때 흥미를 자아낸다.
저자 소개:
김성탄 (1608 년 4 월 17 일-1661 년 8 월 7 일), 명채와 글씨가 그대로 채택됐다. 원래 성은 장이라고 한다. 명망한 후 인서 () 를 개명하고, 글자 성탄 () 을 하며, 자칭 홍암법사라고 부른다. 명말 청초 쑤저우 오현인, 유명한 문학가, 문학 비평가.
김성탄의 주요 업적은 문학 비평에 있다.' 수호전',' 서사랑기',' 좌전' 등 책과 두보의 여러 집 당시에도 평론이 있다.
김성탄 (1608 년 4 월 17 일 ~ 1661 년 8 월 7 일), 명채, 글자 그대로. 원래 성은 장이라고 한다. 명망한 후 인서 () 를 개명하고, 글자 성탄 () 을 하며, 자칭 홍암법사라고 부른다. 명말 청초 쑤저우 오현인, 유명한 문학가, 문학 비평가.
김성탄의 주요 업적은 문학 비평에 있다.' 수호전',' 서사랑기',' 좌전' 등 책과 두보의 여러 집 당시에도 평론이 있다.
그는 재녀 엽샤오루안을 꺾어 감동적인 장을 쓰고 강남 학자의 좋은 이야기가 되었으며, 조설근의 구상과' 홍루몽' 창작의 소재 중 하나였다. 김성탄은 대중문학의 지위를 높이고' 육재서' 라는 말을 내세워 소설 희곡과 전통경전시를 병행하여 중국 백화문학운동의 선구자로 추앙받아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개인사상
김성탄은 사람됨이 고고하고, 경솔하며, 개인주의로 자처하며, 제멋대로 행동하고, 다른 수재들의 저속하고 우둔함을 비웃는다. 그는 어려서부터 부처를 배우고,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라고 권하고, 불도 두 집의 자유방임으로 기울고, 유가의 입세 충동도 있었다.
그는 인생이 단지 큰 꿈일 뿐, 완전히 허황되고, 짧고, 쉽게 사라지고, 고민이 가득하고, 좌절하고, 모든 것을 믿어서는 안 되며, 한가하고 평화로운 전원생활을 동경한다. 그는 남녀의 정을 다른 인정과 구별하여, 반드시 색욕을 포함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였으며, 자연에서 성인 예제도 폐욕되지 않았다.
그도 유생의 신분을 잃지 않고, 세상을 위해 두보를 존경하는 충군 애국을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공자 제자가 지적한 것을 인정한다. 일찍이 무심한 벼슬아치와 자유를 갈망하는 것으로 유명했던 공자의 찬탄을 받아 김성탄은 이로써' 성탄' 이라는 글자를 붙였다.
정치사상에서 그는 보수적으로 명말 관청의 폭정, 억눌린 백성에 대한 동정, 심지어 관민이 반란을 강요한다고 주장하지만, 왕명과 예법이 결국 위반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고 산적을 크게 비난하며 양산박 수장 송강을 특히 싫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