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설날
티베트 학자들에 따르면, 고대 티베트는 겨울과 봄의 전환기에 새해를 축하하지 않고 여름에 새해를 축하했다고 합니다. 밀이 노랗게 변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요즘 야룽장보강 중류에서는 가을 추수를 앞두고 '왕과' 축제를 거행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고대 의상을 입고, 말을 타고, 추수된 보리밭을 따라 원을 그리며 기도하고, 말을 타고 화살을 쏘고, 모닥불 주변에서 춤을 추며 지역 수호성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것들은 모두 고대 티베트의 6월 설날의 잔재입니다.
'밀 수확이 한 해의 시작이다'라고 티베트 달력 10월 1일에 새해를 맞이하는 이들도 있다. 라싸에서 동쪽으로 400km 떨어져 있고 눈 덮인 산과 원시림으로 둘러싸인 공부(닝치) 지역은 아직도 티베트 달력으로 음력 10월 1일에 새해를 기념하며 "공불사"라고 불립니다. 티베트 역사는 공부 지역이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투보 왕조가 건립되기 오래 전부터 티베트의 원시 종교인 봉(Bon)이 이곳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티베트 달력의 10번째 달에 새해를 축하하는 것은 고대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사키아 왕조가 티베트를 통치했던 서기 13세기경, 티베트인들은 티베트 달력의 첫 번째 달에 새해를 축하했습니다. 그러나 농부들은 종종 12월 1일에 미리 새해를 축하하는데, 이를 "Solanglosa"(농민의 새해)라고 합니다. 티베트 달력의 첫 번째 달에는 봄이 시작되고 농사 준비가 바쁘기 때문에 농부들은 새해를 축하할 생각이 없습니다.
새해에는 가장 아름다운 옷과 가장 귀중한 보석을 착용하세요. 경제적 여건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도 새해 예복이나 거친 장식 한두 벌을 준비해야 하는데, 이를 티베트어로 '사주'라고 합니다. 물론 이것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티베트인의 본성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러나 신저곡절(Xin Zhe Qujie) 신왕은 청동거울을 통해 세상 사람들의 삶을 관찰하고 싶어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 그리고 그것을 세상에 바친다. 어떤 은혜를 입었지만 누더기를 입으면 그를 화나게 하고 재앙과 재앙을 가져온다. 그러므로 새해에 새 옷을 입는 것은 신왕을 기쁘게 한다는 의미가 있다.
음력 1월 3일에는 라싸 사람들이 단체로 나가서 동쪽 교외의 Baoping Mountain과 서쪽 교외의 Yaowang Mountain에 모여 기도 깃발과 화려한 깃발을 걸어 예배를 드립니다.
티베트 달력으로 음력 1월 5일, 라사 교외의 농부들이 성대한 쟁기 개회식을 거행했습니다. 이마에는 버터 무늬가 있고 뿔에는 붉은 깃발과 화려한 깃털이 있고 어깨에는 조개 껍질과 청록색이 가득하고 꼬리에는 화려한 리본이 묶여 있어 더욱 아름다웠습니다. '꽃이 핀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니다.
먼지를 쓸어낸다
"음력 12월 24일에 먼지를 털어낸다." Lu Shi Chun Qiu' 기록에 따르면, 우리 나라에는 요순 시대의 춘절에 먼지를 쓸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민담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쓸는다는 뜻입니다. 낡은 것을 없애고 새 것을 퍼뜨린다' 이 풍습의 의미는 모든 액운과 액운을 없애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낡은 것을 없애고 새 것을 가져오고자 하는 사람들의 염원을 표현합니다. 환경을 조성하고 각종 식기를 청소하고 세탁합니다. 침구와 커튼을 쓸고, Liulv 안뜰의 먼지를 털고, 흙과 거미줄을 닦고, 열린 수로와 도랑을 준설하고 청소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있습니다.
춘절 대련 게시
봄 대련은 문대련, 봄 기둥, 대조 대련, 대련, 복숭아 부적 등으로도 불리며 시대 배경을 설명하고 좋은 소원을 표현합니다. 깔끔하고 이원적이며 간결하고 절묘한 말을 사용하는 것은 도시나 도시를 막론하고 우리 나라의 춘절 기간에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양장저(梁張局)의 『간련종화』에서는 대련의 유래와 다양한 작품의 특징을 논하고 있다.
춘절 대련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종류에 따라 문중심 대련으로 나눌 수 있다. , 프레임 쌍, 수평 드레이핑, 스프링 스트립, 사각형 등을 사용하십시오. "도어 센터"는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됩니다.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됩니다. "Bar"는 문의 수평 목재에 부착되며 "Doujin"은 "문 리프"라고도 불리며 정사각형 및 다이아몬드 모양이며 주로 가구에 부착됩니다.
창 그릴을 붙이고 "복" 단어를 거꾸로 붙이는 것
민중에서는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창 그릴)을 붙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옛날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늙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젊은이들이 늦게까지 자는 것은 그들의 수명을 연장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부모. 한 왕조 이후로 새해와 구년 사이의 전환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운남성 농촌 지역에는 전설이 있습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어린이와 성인이 잠을 잘 수 없습니다. 즉, 모두가 새벽을 기다리기 위해 밤을 새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늦잠을 자다". 차이점은 왜 잠을 못 자나요? 어른들은 보통 아이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잠들면 내년에 밭의 줄기가 떨어질 것입니다. 떨어지면 잠자는 사람들이 고치게 하세요! 아무도 자지 않으면 땅이 무너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운남 풍습)
폭죽
'폭죽을 터뜨린다'는 중국 속담이 있습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리는 일인데, 폭죽 소리를 내면서 옛 것을 버리고 새 것을 맞이한다는 의미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축제 및 즐거운 행사는 물론 결혼식, 주택 건설, 개회식 등에서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현재 후난의 류양, 광둥의 포산과 동야오, 장시의 이춘과 핑샹, 저장성의 원저우는 우리 나라에서 불꽃놀이의 유명한 고향입니다. 국가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됩니다.
떡 먹기와 만두 만들기
고대 농경 사회에서는 음력 12월 8일쯤부터 주부들이 설날 음식을 준비하느라 분주했습니다. 절인 고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지방에서는 절인 고기를 절이는 풍습이 있는데, 그 중 광둥성의 절인 고기가 가장 유명합니다.
떡은 'year high'라는 동음이의어 발음과 다양한 맛으로 인해 거의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제철 음식이 되었습니다. 떡의 형태에는 사각형의 노란색 떡과 흰색 떡이 있는데, 이는 금과 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떡볶이의 맛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찹쌀이나 황미로 만든 붉은 대추떡, 다진떡, 흰떡을 즐겨 먹습니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 등을 넣어 함께 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시(山西) 북부와 내몽고(내몽골) 등지에서는 설날에 노란 떡을 먹는 것이 풍습이며, 일부에는 된장, 대추장 등을 넣어 떡을 찐다. 쌀과 붉은 대추. 북부 떡은 주로 단맛이 나며, 찌거나 튀겨서 먹기도 합니다. 남쪽의 떡은 달면서도 짠맛이 있는데, 쑤저우(蘇州)와 닝보(寧波)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들어 담백한 맛이 난다. 찌고 튀기는 것 외에도 썰어서 튀기거나 국에 끓여먹는 것도 가능하다. 찹쌀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돼지기름, 장미, 계수나무, 박하, 수정 등의 재료를 넣어 곱게 만든 것으로 직접 찌거나 달걀 흰자에 찍어 튀겨 먹을 수 있습니다.
실제 구정 전날 밤은 집을 떠나 있는 사람들이 집에 오기 위해 수천 마일을 이동하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함께 앉아 만두를 만드는 밤입니다. 만두는 먼저 반죽을 섞어 만두피를 만들고, 속재료는 속재료로 채워 넣는다. 속재료는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야채 등으로 다양하다. 간장과 함께 먹는다. 식초, 다진 마늘, 참기름을 양념으로 사용합니다. 튀긴 만두와 구운 만두(냄비 스티커)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수의 "화"는 "합"을 의미하고 만두의 "만두"와 "자오"는 동음어이고 "합"과 "자오"도 함께한다는 의미이므로 만두는 재회와 기쁨을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재결합을 상징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만두는 모양이 주괴와 비슷하기 때문에 설날에 만두를 먹으면 "부와 보물을 가져오는" 상서로운 의미도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만두를 빚고, 새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다
춘절 아침, 문이 열리면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데, 이를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다'라고 합니다. 폭죽 소리가 나자 땅은 구름과 비단처럼 붉은 색으로 가득 차서 "붉은 색"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때 거리에는 상서로움과 기쁨이 가득했습니다.
새해 인사
춘절의 중요한 활동은 새로운 친구의 집과 이웃을 방문하여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인사하는 것입니다. .
한족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는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당송 이후에는 큰 인기를 끌었고, 직접 갈 필요가 없는 사람들도 명함을 들고 축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동한시대에는 "가시"라고 하여 명함을 "명가시"라고도 불렀다. 명나라 이후에는 많은 가정에서 '도서'라고 불리는 명함을 수집하기 위해 빨간 종이 봉지를 문에 걸어 두었습니다.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러 나가서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내년에도 행운을 빕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사람은 씨족의 지도자가 이끌고 여러 사람이 집집마다 찾아가 신년인사를 하는 경우도 있고, 어떤 사람은 동료들이 모여서 새해인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집에서 새해 인사를 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서로를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했고, 이후 '새해 인사 카드'는 이것에서 발전했습니다.
춘절 기간에 신년인사를 할 때는 먼저 어르신들께 새해인사를 드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어르신들께 나눠드리면 됩니다. 젊은 세대는 '해'와 '악', '동음이의' 때문에 신년의 돈이 악령을 제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젊은 세대는 행운의 돈을 받은 후 1년을 평화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뒤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신년인사를 위해 상호방문하는 형태는 사회적 관계에 따라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친족방문이다. 새해 첫날에는 시아버지를 방문하고 선물을 가져와야합니다. 문에 들어서서 먼저 불상, 조상상, 위패에 세 번 절한 후, 차례로 노인들에게 무릎을 꿇습니다. 머물면서 먹고 놀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예방 방문이다. 동료나 친구에게 새해 인사를 할 때는 집에 들어오자마자 부처님께 세 번만 절을 하면 됩니다. 주인과 같은 세대라면 손을 숙이고 절만 하면 됩니다. .당신보다 나이가 많다면 주도적으로 무릎을 꿇어야 하며, 사회자는 자리에서 내려와 응원의 몸짓을 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일반적으로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으며, 몇 마디 정중한 말을 한 후 작별 인사를 해야 합니다. 주인이 예배를 드린 후에는 다시 예배를 드릴 날을 선택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감사한 방문이다. 지난 1년 동안 다른 사람(변호사, 의사 등)에게 빚을 진 사람은 새해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선물을 사서 보내야 합니다.
넷째는 방문 방문이다. 평일에는 이웃과 별로 연락을 하지 않지만, 만나면 언제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설날이 되면 그냥 마당에 나가 서로 주먹을 껴안고 “부자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라고 말해요. ," "다 잘 돼, 다 잘 돼." 그냥 잠시 거기 앉아 있어라. 예의는 별로 없다.
고대에는 신년인사와 신년인사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신년인사는 어른들에게 절을 하는 것이고, 신년인사는 서로를 축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일부 기관이나 단체, 회사, 학교에서는 모두가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새해 인사는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며 서로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중국인들의 전통 풍습이다. 고대에 '바이니안'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어르신들에게 절을 하고, 소원을 빌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안녕을 기원하는 인사 등을 포함하여 새해를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축하하는 것이었습니다. 같은 세대의 친척, 친구를 만나면 축하도 해주세요.
옛날에는 동네에 친척이나 친구가 너무 많아 모두 방문하기 어려울 경우 하인을 보내 명함을 가지고 와서 새해 인사를 했다고 합니다. 날아다니는 초소'라고 적혀 있고, 각 집 앞에는 '축복을 받다'라는 두 글자는 날아다니는 초소를 물려받는다는 뜻으로 쓰인 빨간 종이봉투가 내걸렸다. 이 풍습은 송나라 상류층 사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청나라의 "연태 달 명령"은 베이징 새해를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달이 떴고, 영화가 날아가고, 빈 마차가 몰고 갑니다." 부유한 가족은 손님의 오고 가는 것을 기록하는 특별한 "문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장 첫 페이지에는 4명의 가상 "방문자"가 있습니다. 한 명은 바이수이에 사는 100세 노인입니다. Fang Lane, 다른 한 명은 Yuanbao Street에 사는 부자이고, 한 명은 University Scholar's Archway에 사는 Mr. Fu Zhaolin입니다. 행운을 구하고 행운을 구하기 위해. 오늘날까지도 춘절 기간에 연하장과 연하장을 나눠주는 것은 서로에게 날아다니는 메시지를 보내는 고대 전통의 유산입니다.
상류층 관료들이 서로 명함을 들고 축하하는 풍습이 있다. 송나라 출신인 주회는 『청파잡지』에서 “송나라 원유년에는 신년을 축하하기 위해 하인들이 유명한 가시를 들고 다니는 일이 자주 있었다”고 말했다.
당시 학자 관료들은 접촉이 많았고,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하려면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했기 때문에 서로 친하지 않은 친구들은 직접 그곳에 가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하인을 보내 매화 종이를 잘라서 가져오라고 했고, 축하하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 축하 말이 적힌 1인치 길이의 카드를 보내 새를 표현했습니다. 당신을 대신하여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명나라 시대 사람들은 새해 인사 대신 경의를 표했습니다. 명나라의 뛰어난 화가이자 시인인 문정명은 시 《새해 인사》에서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나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종이 몇 장을 던진다. 세상은 그것들이 단순하지만 공허하지 않다는 이유로 싫어한다." 여기에 언급된 '명자'와 '명예'는 오늘날의 새해 카드의 유래이다. 연하장은 마음을 연결하고 인사를 나누는 데 사용되며 편리하고 실용적이어서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청나라 때부터 새해 인사에는 '단체 숭배' 형식이 추가됐다. 청나라 출신 이란주는 '곁한우탄'에서 "연초에 수도. 새해를 연결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그룹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신년 인사 풍습에는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예전의 신년 인사 방법에 더해 전보나 전화를 통한 축하 신년 인사도 개발했습니다.
그러나 음력 1월 1일부터 5일까지는 대부분의 가정에서 여성을 받아들이지 않는데, 이를 '금기'라고 한다. 설날 참배는 남자들만 나갈 수 있고, 여자들은 음력 1월 6일 이후까지 기다려야 참배할 수 있다. 신년인사 활동은 음력 1월 15일 등불 축제 전후까지 장기간 연장됩니다. 저녁에 사람들을 찾아 새해 인사를 드리는 것을 '야경제'라 하고, 설날 열흘 이후에는 '빛예배제'라 하여 "너무하지도 않다"는 농담도 있습니다. 새해 인사를 하려거든 늦게 찬 음식을 먹어라."
어떤 이유로 의례를 따르지 못하고 앞으로 이를 만회하는 것을 '노년에 대한 예의'라고 합니다.
새해 회계
옛날에는 한 해의 성공을 예측하기 위해 새해 첫 며칠 동안 날씨가 흐리고 맑았습니다. 설은 한(汉)나라 동방석(魯波記)이 지은 《수전》에서 시작되는데, 연말로부터 8일이 지나면 하루는 닭날, 둘째 날은 개날, 셋째 날은 돼지이다. 넷째 날은 양의 날, 다섯째 날은 소의 날, 여섯째 날은 말의 날, 일곱째 날은 말의 날, 팔일은 계곡입니다. 날이 맑으면 사물이 번성하고, 날이 흐리면 사물이 번성하지 않는다. 후세들은 이 풍습을 따라 음력 1일부터 10일까지의 날씨가 맑고 바람도 없고 눈도 내리지 않는 상서로운 날씨라고 믿었습니다. 이후 세대는 나이를 계산하는 것에서 일련의 희생과 축하 행사로 발전했습니다. 음력 초하루에는 닭을 죽이지 않고, 음력 2일에는 개를 죽이지 않고, 음력 3일에는 돼지를 죽이지 않는 풍습이 있는데... 처형하지 않는다. 음력 칠석날에 나옴.
닭 스티커 Zhuxian Town 목조 새해 그림
고대에는 춘절 기간 동안 문과 창문에 닭을 그려 귀신과 악령을 쫓아냈습니다. 진나라가 쓴 《현중기》에는 앞서 언급한 두숴산의 수탉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 태양이 막 떠오르고 이 큰 나무에 첫 번째 햇빛이 비치자 수탉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까마귀가 울면 세상의 모든 닭이 울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춘절에 자른 닭은 사실상 수탉을 상징한다. 그러나 고대 신화에는 닭이 충명새의 변신이라는 말도 있다. 요 황제 시대에 이곳을 지나간 우방국들은 충명새의 도래를 모두가 환영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조공사절은 매년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로 충명새를 조각하거나 충명새를 던져 문간에 새를 놓거나 문과 창문에 충명새를 칠하면 귀신과 귀신이 겁을 주어 감히 다시 오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충명새가 닭과 닮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점차 닭을 그리거나 창틀을 잘라서 문과 창문에 붙이는 방식으로 바뀌었고, 이는 후세에 종이 공예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닭을 “오덕(五德)의 새”라고 불렀을 정도로 귀하게 여겼습니다. "한시외전(Han Shi Wai Zhuan)"은 머리에 왕관이 있다고 하는데, 이는 발 뒤에 거리가 있어 싸울 수 있고, 적 앞에서 감히 싸울 수 있는 것입니다. 용감한 덕이요, 먹을 것이 있어 인자한 덕이요, 밤에도 눈을 떼지 않고 깨어 있는 것, 이때 새벽이 새벽을 알리는 것이 바로 믿음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춘절에 닭을 자르는 것뿐만 아니라 새해 첫날을 닭날로 지정하기도 합니다.
부 모으기
음력 1월 1일은 빗자루의 탄생일로, 이 날은 빗자루를 사용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행운을 쓸어버린다고 합니다. , 돈을 잃고 "빗자루 별"을 끌어 들여 불운을 초래합니다. 바닥을 쓸려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쓸어야 합니다. 또한 이날은 돈을 잃을 수 있으므로 물이나 쓰레기를 밖에 버리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오늘날에도 많은 곳에서는 설날에 청소를 하는 풍습이 남아 있으며, 설날에는 빗자루도 꺼내지 않고, 쓰레기도 버리지 않고, 폐수를 담을 큰 양동이를 준비하고, 거기에 물을 쏟지 않습니다. 낮.
부신에게 제사
남부 사람들은 음력 1월 5일에 부신을 숭배합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부의 신은 오도의 신입니다. 오길(五路)은 동서남북을 말하는데, 이는 다섯 가지 길 중 어느 길로든 부를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청나라 때 고로가 쓴 청가록은 “음력 1월 5일은 노두신의 탄신일이다. 금 징과 폭죽을 사용하고 제사를 마친다. 시장의 이익을 위해 먼저 경쟁하려면 일찍 일어나서 그것을 환영해야 합니다. 그것은 "Jielutou"라고 합니다. 그는 또한 "오늘의 길 머리는 다섯 희생의 걷는 신입니다. 소위 5입니다." 길은 동서남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옛날 상하이에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음력 1월 4일 자정에는 제물, 과자, 과일, 향, 초 등을 준비하고 징, 북, 향을 가지고 부의 하나님께 경건하고 공손하게 예배한다. 대중적인 전설에 따르면, 음력설 5일은 부의 신의 탄생일이며, 시장 이익을 놓고 경쟁하기 위해 설날 넷째 날에 가장 먼저 받게 되는데, 이를 '잡기'라고 합니다. 길머리', 일명 '부신을 받다'.
다섯 가지 제사는 가신, 부엌신, 지신, 문신, 걷는 신을 일컫는다. 부의 신을 받을 때마다 양머리와 잉어를 바쳐야 한다. 양머리를 바치는 것은 '길상'을 의미하고, 잉어를 바치는 것은 그림에서 '물고기'와 '유'의 동음어이다. . 사람들은 부의 신이 나타나기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매년 음력설이 되면 사람들은 음력 1월 50시에 문과 창문을 열고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을 터뜨려 부의 신을 맞이합니다. 부의 신을 받은 후에는 모두가 종종 새벽까지 루터우주를 먹습니다. 모든 사람은 부의 신이 새해에 그들의 집에 금과 은을 가져다 주어 부자가 되게 해주기를 바라며 부자가 될 것이라는 희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을 보내는 것
음력 1월 5일에 '가난한 사람을 보내는 것'은 고대 우리나라의 매우 독특한 민속 풍습입니다. 이날 각 가정의 여성들은 종이로 만들어져 '청소 청낭', '다섯 가난한 여인', '다섯 가난한 여인'이라 불린다. 그들은 종이 봉지를 들고 집에 있는 흙을 쓸어 봉지에 담아 보낸다. 대포로 그들을 폭파하기 위해 밖으로 나가십시오. 이 풍습은 "가난한 자를 가난한 자에게 보냄", "가난한 며느리를 내보냄"이라고도 합니다. 산시성 한청 지역에서는 5일째 외출이 금지되는데, 신선한 고기는 냄비에 구워야 하고, 마도우를 볶아서 소리를 내야 한다고 합니다. 이것이 빈곤을 없애고 부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옛날에는 섣달 그믐날이나 음력 1월 5일에 사람들이 아주 배불리 먹어야 했는데, 이를 흔히 '가난한 구멍 채우기'라고 불렀습니다. 널리 보급된 가난한 사람들을 보내는 민속 풍습은 일반적으로 낡은 것을 이별하고 새로운 것을 환영하며, 낡은 가난과 고난을 이별하고 새해에 더 나은 삶을 맞이하기를 희망하는 중국인의 전통 심리를 반영합니다. .
시장 개장
춘절 기간에는 새해 초부터 크고 작은 상점들이 함께 문을 닫고 시장을 여는 것이 옛 풍습이다. 음력 1월 5일. 음력 1월 5일을 부의 성일로 여기는 풍습이 있습니다. 이 날을 선택하여 시장을 열면 반드시 부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믿습니다.
티베트 설날은 티베트인들에게 있어서 가장 엄숙한 명절이다. 티베트 달력으로 12월 초부터 사람들은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분주해집니다. 흥미로운 점은 버터와 밀가루로 만든 튀김 '카사이(Kasai)'부터 참파(tsampa), 튀긴 고산 보리 곡물, 인삼 과일, '주수키마(Zhu Suqima)'에 이르기까지 티베트 사람들이 제물과 먹는 음식 모두에서 새해를 축하한다는 것입니다. ” 고지대 보리 스파이크가 있는 곡물은 거의 모든 측면에서 음식을 사용합니다. 이 음식은 새해의 수확을 축하하고 내년에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좋은 날씨와 번영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2월 29일 저녁을 '구투 나이트'라고 부른다. 가족의 규모에 관계없이 모두 "파투"(국수 만두)를 만들어야 합니다. 어두워지면 온 가족이 나이순으로 둘러앉아 함께 '튜바'를 먹기 시작한다. 티베트인들은 이를 '구투(Gutu)'라고 부르는데, 이는 귀신을 쫓아내고 악귀를 피하는 민간 풍습에서 유래한 것으로, 티베트어로 '구'는 29를 의미하고, '투'는 '투바'를 의미한다. ". 이 의식 동안에는 두 가지 종류의 "파르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일부 파투는 부와 위엄, 명예를 상징하는 태양, 지성과 지식을 상징하는 경전 스티커, 불신과 양면성을 상징하는 북 등 다양한 상징적 의미를 지닌 얼굴로 만들어집니다. 패톤의 일부 조각은 돌, 고추, 숯, 양털 등으로 싸여 있는데, 예를 들어 돌은 단단한 심장을 나타내고, 고추는 칼과 양털과 같은 입을 나타냅니다. 부드러운 마음을 나타냅니다. 이런 것들을 먹는 사람은 즉시 그것을 잡아서 뱉어내서 새해를 축하하는 데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새해 전날 티베트인들은 본관의 불교 벽감 앞에 다양한 '카사이'(튀긴 과일)를 4~5겹 쌓고, 각종 과일, 말린 과일, 버터, 주부들은 명절을 축하하기 위해 흑설탕, 으깬 우유 찌꺼기, 참파 등을 넣고 끓인 고지대 보리주인 "관전"을 요리하여 첫날 아침에 마십니다. 설날.
티베트 새해의 첫날에는 온 가족이 아침 일찍 일어나 옷을 입고 등불을 켜서 신을 숭배한 후 세대순으로 앉는다. 새해를 맞이하여 첫 번째 버터차를 마시고, 젊은 세대가 일어나서 어른들에게 '케마'와 고원 보리주를 바치고, 행운을 빌며 하다를 드린다. 따뜻한 고원 보리주를 마시고 버터에 구운 오트밀과 인삼 열매를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