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화가와 걸작

1, 장택단, 북송 유명 화가, 대표작' 청명 상하도'.

장택단, 오동 (오늘 산둥 제성) 사람, 한족, 도쿄 (오늘 하남 개봉) 사람. 선화년 임한림, 건물, 집, 나무, 인물을 잘 그린다. 그가 만든 풍속화는 가게, 다리, 거리, 흉벽에 대한 묘사가 섬세하고 정밀하다. 이미지는 타고난 것과 같아서 어려서부터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초창기에 구경 (이 하남 개봉) 에 재학한 후 그림을 배웠다.

송휘종에서 나는 한림화원에서 일하며 궁전, 특히 배, 상점, 다리, 거리, 흉벽을 전문적으로 그렸다. 나중에' 집을 잃고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며' 서호 경매도' 와' 청명 상하도' 를 썼다. 현존하는 작품은' 청명상하도' 와' 금명지 경매도' (여전히 논란이 있음) 로 모두 중국 고대 예술의 보물이다.

2. 동진의 유명한 화가인 구 카이지, 대표작' 낙신부도'.

구 카이지 (348-409), 금릉 무석 (현재 장쑤 성 무석시) 사람, 한족. 걸출한 화가, 회화 이론가, 시인. 구 카이지 엑스포 그룹 책, 시 서예, 특히 그림 그리기에 능하다.

전문 인물, 불상, 동물, 산수 등. , 사람들은 그것을 삼절이라고 부른다: 그림, 문, 미친. 셰안은 너무 깊어서 그가 태어난 이래로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고개지, 조보흥, 육탐미, 장승은' 육조 4 인' 이라고 불린다. 구 카이지 (Gu Kaizhi) 의 회화의 의도는 그의 "멋진 마음" 과 "모양 전달" 과 같은 생각이 중국 전통 회화의 발전을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는 재간이 넘치고, 예술세포가 있고, 부지런히 창작하고, 작품이 많지만, 원작은 이미 실전되었다. "여성사 도설" 과 "로신 도설" 은 현존하는 가장 중요한 두 개의 사본이다. 고카이지는 인물의 내면세계를 묘사하고 의경을 표현하는 재능을' 로신부도' 에서 충분히 표현했다. 오늘의 송본은 다섯 가지가 있다. 이 화권은 실크본, 컬러, 길이 572cm, 높이 27cm 입니다. -응?

당나라 인, 명나라의 유명한 화가.

당인 (1470 3 월 6 일-1524 65438+ 10 월 7 일) 은 성화 6 년 2 월 초 4 일에 태어나 jiajing 2 년 12 월 2 일에 사망했다. 백호' 라는 단어는' 나실인, 도화암 법사, 루, 탈선의 신선 등 6 으로 바뀌었다. 그는 남지리 쑤저우 부 오현인이다.

28 세 때 당인은 중남 직예성 시험에서 1 위를 차지했고, 이듬해 상경했다. 홍지 12 년 과거안에 휘말려 강등되었다. 갑작스러운 변고로 당인은 주동을 잃었고, 이때부터 강호를 떠돌아다니며 시화에 묻혀 결국 유명한 화가가 되었다. -응?

당력과 유송년, 종법제화, 남북화파를 융합하고, 펜으로 섬세하고, 배치가 희박하며, 풍격이 청아하고 준랑하다. 인물화 화가는 당대의 전통을 계승하고, 색채가 밝고 단아하며, 체태가 아름답고, 조형이 정확하다. 그도 프리 핸드 캐릭터로 펜으로 간결하고 재미있다. 그의 꽃과 새 그림은 수묵의 프리 핸드, 소탈하고 소탈하다. 서예 판타지 준랑은 조맹에서 따온 것이다.

그림에서 심주, 문징명, 원수영은' 오문사원',' 명사집' 이라고도 불린다. 시, 주윤명, 문징명, 서진경과 함께' 오중사재자' 라고 불린다.

청 Banqiao, 청나라 유명한 화가.

정판교 (1693- 1765), 본명 정섭 판교, 일명 판교 씨, 장쑤 흥화인, 본적 소주. 강희수재, 옹정 10 년 리프트, 건륭원년 (1736) 수재. 그는 산둥 범현, 위현에서 관직을 맡고 있으며, 정적이 뛰어나다. 나중에 양주에 살면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렸다. 그는' 양주 팔괴' 의 중요한 대표이다.

정판교는 평생 란, 대나무, 돌만 그리며 "사계절 감사할 줄 모르는 란, 백일 쓰러지지 않는 대나무, 영원히 변하지 않는 무적석" 이라고 불린다. 그의 시와 서화는 천하' 삼절대' 라고 불리며 청대의 비교적 대표적인 문인 화가이다. 대표작품으로는' 수죽신기',' 광청유추',' 주란방신',' 간곡집천',' 총란가시' 등,' 정판교집' 등이 있다.

5. 현대의 유명한 화가 장대천.

쓰촨 내강인, 5 월 1899 에서 태어났습니다.

장대천은 전재 화가이다. 그의 작품은 "만상을 포괄하고 남북이 모두 부유하다", 문인화, 문인화, 궁정화, 민간예술을 하나로 모으고, 중국화의 인물, 산수, 꽃과 새, 어충, 동물을 섬세하고 섬세하며, 못하는 것이 없다.

장대천은 그림, 서예, 인감, 시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초창기에는 고대 서화를 연구하는 데 주력했는데, 특히 산수화로 유명하다. 외국에 체류한 후 화풍이 문자와 결합해 중채와 수묵화가 하나로 어우러져, 특히 먹색을 뿌리며 새로운 예술 풍격을 창조했다. 그의 연구 방법은 전통에서 현대로 나아가려는 화가들의 본보기가 될 만하다.

장대천의 재능, 학식, 교양이 비범하여 산수, 인물, 화훼, 벼슬녀, 깃털, 특히 산수화로 뛰어나다. 그와 당시의 많은 화가들은 청초에 성행하던 정통을 회복하는 중임, 즉 당송원 화가의 전통을 계승하여 건륭 부흥 후의 정통을 점점 쇠약하게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