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상시평
채식은 꽃을 가리키고, 은그릇은 눈으로 가득 차 있다.
많은 다른 것들이 있고 노래도 불렀다.
세심하게 주의하다
푸, 비, 흥의 세 가지 표현 수법
첫째, 푸
"푸" 는 고대 시의 기본 기법으로, 비흥이라고도 한다. 포장은 포장과 정리의 약자이다. 한 수장시에서 서술과 배비는 자주 함께 사용한다.
배치는 일련의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산수 이미지, 사건, 인물, 성격 행동을 일정한 순서에 따라 구조와 어조가 거의 같은 문장으로 결합하는 것이다. -응?
섬세하고 섬세하게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언어의 잠재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정한 환경, 분위기, 감정도 드러낼 수 있다.
푸체 중, 특히 푸리화' 미한푸' 에서는 부법이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한악부와 한대의 오언시 중 일부는 한부와 상호 영향을 주며, 더욱 그렇다. 그들은 산문과 산문을 결합하여 서로 잘 어울린다.
(a) 조경 이미지의 배치
산수의 이미지를 다방면으로 그려서 환경, 분위기,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나라의 악부시' 강남' (제목' 부강농'): "강남 채련, 연잎도 어찌. 어극 연잎, 어극 연잎 동쪽, 어극 연잎 서쪽, 어극 연잎 남쪽, 어극 연잎 북쪽
이는 오순안의 노래시인지, 무제가 채택한 강남수향 어민 자제와 노동을 결합한 발라드일 것이다. 시 속의' 련' 해음' 동정',' 물고기' 해음' 여자' (소녀, 어부). 마지막 네 개의 배열문은' 동서남북' 의 네 방향어만 바꾸었지만 채련의 청년 남녀가 쫓아다니는 정태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2) 사건 및 현상 준비.
서사시에서, 사물은 왕왕 대구로 배치된다.
예를 들어 북조 민요' 목란시' 에는 몇 가지 점이 있는데, 바로 이 고대 여영웅이 아버지를 대신하여 군대에 입대한 전형적인 이야기이다. 그녀는 시에서 출정하기 전에 "동시는 말을 사고, 서시는 안장길을 사고, 남시는 고삐를 사고, 북시는 말채찍을 산다" 고 썼다. 전란 중에 "나는 부모님께 뛰어들어 황하변에 머물렀다. 나는 부모님이 여성을 부르는 소리를 듣지 못했지만, 나는 황하에서 닭이 물놀이를 하는 소리를 들었다. 황하에 작별을 고할 때 황혼이 흑산 ('흑수' 라는 작품) 에 도착했다. 부모님이 여자를 부르는 소리를 듣지 못하고 연산호 승마 노래만 들었다. " 돌아올 때, "우리 엄마가 오셨다고 들었는데, 곽을 도와주세요. 클릭합니다 언니는 언니가 온다고 들었다. 레드 메이크업을 맡다.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고 나는 칼을 갈고 돼지와 양을 향해 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했다. 내 동쪽 밸브를 열고 내 서쪽 침대에 앉아. 나의 전시 가운을 벗다. 내 낡은 옷을 입고 있다. 창 장식 구름 구레나룻, 거울은 노란색으로 칠해져 있다. "이러한 안배를 통해 조국을 지키며 성취를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 근로 여성의 소박한 본성을 화목란 두드러지게 했다. 읽으면 편안하고 마음이 후련하다. -응?
(3) 인물, 성격, 행동의 배치.
서사시는 또한 인물의 의상, 나이, 의태, 성격을 묘사하여 다각도로 완전한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응?
1, 캐릭터 의상 쓰기. 인물의 신분과 외모를 표현하기 위해. 한대' 상묵상' 에서 진로찜에 대한 옷차림은 "머리에 상투를 하고 귀에 밝은 달이 있다" 고 묘사했다. 샹치는 하치마이고, 자기는 상치마다. " 나찜의 존귀함과 아름다움을 부각시키려는 의도다. -응?
2. 인물을 쓰는 나이 교육. 인물의 성장 과정을 보여주기 위해서. 예를 들어,' 초중경의 아내' 에 나오는 유란지는 "13 회는 채소를 짜고, 14 는 옷을 자르는 법을 배우고, 15 는 피아노를 치고, 16 은 시를 외운다" 고 말했다. 란지의 이해력, 지능, 능력을 강조하다. -응?
3. 인물의 성격과 행동을 묘사한다. 이렇게 하면 인물의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부각시켜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관한경의 자화상 [루난]' 한 꽃은 늙지 않는다' (발췌):' 황중위' 나는 찌지 못하고 삶지도 못하고, 때릴 수도 없고, 튀길 수도 없고, 폭발할 수도 없는 구리 완두콩이다. 모든 아이, 누가 너에게 그의 끝없는 괭이를 파고들도록 가르쳐 주었는지, 벗을 수 없고, 풀 수 없고, 벗어날 수 없고, 벗어날 수 없고, 천천히 할 수 없다. 양원월을 놀다가 도쿄주를 마시고 낙양꽃을 감상하며 장태육을 뽑았다. 시를 외울 수도 있고, 유씨를 봉할 수도 있다. 실크 (현), 대나무 (관악기) 를 연주합니다. 나는 또한 크레인 ("크레인 데이" 등 노래) 을 부르고, 손은 아래로 춤을 춘다. 건들 때 (사냥), 활 (발차기); 가는 법을 알고, 규칙 쌍육기 (바둑과 유사). 너는 방금 내 이빨을 떨어뜨렸고, 내 입을 삐뚤어졌고, 내 다리가 둔해졌고, 내 손이 부러졌고, 너는 나만큼 나빴지만, 여전히 쉬려 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염라대왕이 스스로 부름을 받은 것 외에 귀신이 자신을 낚아채고, 삼혼이 음부, 칠혼상 (음부) 으로 돌아갔다. 하나님, 동시에, 나는 불꽃 놀이 길을 걷지 않을 것입니다. "이 곡은 편곡을 통해 저자가 냉소적이고 방탕한 변태 행위를 부각시켜 강인하고 불굴의 반항정신과 문예 사업을 고수하겠다는 결심을 보여준다. -응?
보시다시피, 배열과 우의는 정확히 두 가지 스타일이 완전히 다른 예술 수법이다. 레이아웃의 주요 미적 특징은 정교하고 생동감 있고 유창하게 전하는 것이다.
둘째, 비?
비흥은 중국의 3 대 전통기법 중 하나이며, 비흥은 비유이며, 가장 기본적인 기법이자 가장 많이 쓰이는 기법이다.
일반적으로 비교에 사용되는 구체적인 사물은 항상 비교되는 온톨로지 사물보다 더 이미지, 구체적, 생동감, 단순함, 사람들에게 인식되어 사람들이 연상하고 상상하기 쉽다. -응?
이백 () 의' 선주 사제루 전 별원 서운 ()' 처럼: "물만 여전히 흐르고 있지만, 칼로 베고, 애락으로 돌아가고, 술이 익사하고 있지만." 칼을 뽑아 물을 끊는다는 것은 잔을 들어 근심을 파는 것을 비유한다. 정말 적절하고 정확하며, 묘한 말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응?
또 장승의' 매화전과 경서차단 눈' 처럼: "모든 사람이 다 말하는데, 아무도 나를 걱정하지 않는다. 오늘 밤 눈이 오면 매화가 있는데, 나처럼. 클릭합니다 슬픔과 외로움은 집안의 설야와 같다. 품위가 있다.
예를 들어, 수시의 "수조":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이 일은 옛날부터 완전하지 않다. " 자연계의 자연현상과 그 법칙을 비유하여 인생의 애환과 이별을 비유하고,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하고, 사람의 마음을 계몽하며, 마음이 넓다는 것을 비유한다. -응?
예를 들어, 한나라의 한 이름없는 고대 4 대 절구 중 3: "토스트는 긴 바람보다 길고 뿌리가 끊이지 않는다. 무정하게 떠나지 않으면 안정감이 있습니까? " (의미: Tussilage 는 무정한 식물이며, 그 뿌리는 여전히 분리될 수 없다. 그리고 사람과 사람은 정이 있는데, 어떻게 가볍게 떠날 수 있습니까? ! ) 시에서 먼저 무정한 잠잠 (일종의 초목 식물) 을 긍정해 이 애틋한 사람의 분리를 부정했다. 사람은 비록 초목이 아니지만, 지금은 초목보다 못하다! 분노의 느낌은 비유로 표현하는데, 더욱 통쾌하다. -응?
예를 들어 이어의'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고, 이별이 근심하고 있다' ('밤울음소리') 는 두 가지 상태와 동작의 우울함을 비유하여 벗어나기 어렵다.
또 다른 예를 들면: 그는 주조한 "얼마나 많은 한가한 정이 있는가?" 이천담배, 도시풍, 매자황우 ('옥안') 는 비유로' 유유유한 걱정' 이 끝이 없고 혼돈이 끝이 없는 것을 묘사한다. -응?
서재사의' 그리움은 그리움만 다치게 한다' 고 말했다. 몸은 뜬구름 같고, 마음은 흩날리는 버들개지 같고, 정신은 이렇게 허약하다. "(달의 봄정) 마지막 세 문장은 소녀가 아프다는 것을 설명하고, 마치 그녀를 본 것 같다. 마치 영혼에 홀린 것 같다. -응?
예: 때로는 사물의 모든 면을 묘사하고, 때로는 사물의 한 방면의 특징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사건을 어떤 인생철학과 비교하면 생동적이고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응?
예를 들어 조조의 명문: "늙은 말은 마구간에 쭈그리고 앉아 있고, 뜻은 천리에 있다. : 열사 (공립을 적극 하는 지원군) 노년에는 큰 용기 ('귀수'), 즉 노마의 한가한 마구간과 지원군의 노년이 잇따라 들려와 진실에서 각자의 유사성을 실감하게 했다. -응?
또 한 대 () 의 한 무명이 쓴' 고가' 는' 고다 () 씨 밀 ()' 은 영원히 불안정하다. 그 사람은 타향에 있어도 어색하지 않다! " 밀은 고전에서 재배해서는 안 되며, 이는 장기적으로 다른 곳에서 생활하는 상황과 비교해서 독자에게 두 가지의 이치상의 유사점을 이해하게 한다. -응?
셋째, 싱:
흥, 먼저 다른 이야기를 해서 가사의 전창을 불러일으킨다. 특성상, 직접 번영과 비교 번영이라는 두 가지 상황이 있다. 목적상, 두 가지 형식이 있다: 초흥, 승흥. -응?
1. 클럭 포함 비율?
흥' 에는 한 가지 비유가 있다. 즉'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단어를 전창하다' 는 시작 문장에도' 이 일로 다른 일을 비교하다' 는 비유가 있다.
흥에는 비율이 포함되어 있어, 늘 시의 시작 부분에 쓰인다. 재미로 쓰이는 이미지는 주제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지만 촉매 작용을 하며, 일정한 렌더링과 깔개 의미를 담고 있다.
하지만 비교와 결합하면 이 주제와 직접 연결된다. 시의 의미는 단순히 흥미를 불러일으키거나 단순히 비교하는 것에 비해 배로 늘어난다. 흥에는 비율이 포함되어 있는데, 주로 흥이 있고, 그 뒤를 따르는 것보다 낫다. -응?
흔히 볼 수 있는 사랑, 애정, 이별 등의 시사는 흔히 외적인 산수 이미지에서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종청한벽들이 촬영한 이미지 유형으로 보면 동식물을 비교하는 것도 있고, 비생물이나 자연현상도 비교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물명언) -응?
시경 이후의 고시를 보면 상당히 많은 시사 사이에 은유가 함유되어 있어 식물에서 이미지를 취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송별결혼식' 의 시작은 이렇다.' Tussilage (일종의 초본식물)' 가 마취에 붙어서 덩굴을 끌어들이지 못한다. 길가를 기르기보다는, 시집가는 여자와 결혼하는 것이 낫다. " 시작은'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부를 말을 일으키는 것' 의 상승으로,' 장가 구부' 라는 터무니없는, 오래가지 않는 비유를 함축하고 있다. 이것은 종능한 한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응?
또' 시경 주남 야오 타오' 에서' 복숭아비 (신선함)',' 그 꽃 (꽃) 을 불태운다' 고 말했다. 아들 (또는' 이 녀석') 이 컴백 (결혼) 하고, 한 가족 (가족) 에서 살기에 적합하다! 복숭아는 죽어가고 있지만, 그것은 마음이 하나 있다. 아들은 그의 가족으로 돌아가야 한다! 복숭아는 죽었고, 그 잎은 무성한 겉모습이다. 옥계의 아들은 그의 집에 적합하다! "
이것은 결혼식을 축하하는 노래인데, 아마도 신부의 여친이 나올 때 부른 노래일 것이다. 가사의 효과는 신선한 복숭아나무, 꽃이 한창 피고 있다는 것이다. 이 처녀가 문에 오르면 반드시 재산이 많을 것이다! 신선한 복숭아나무에 열매와 나뭇가지가 가득 걸려 있다. 이 여자애가 문을 통과하면 가족들을 즐겁게 할 거야! 싱싱한 복숭아나무는 잎이 매우 두껍다. 이 처녀의 문은 반드시 집안을 더욱 번영하게 할 것이다.
가사의 처음 세 단락은 모두' 복숭아의 요요' 로 시작하며, 복숭아의 꽃, 과일, 잎층을 색칠하여 표현한 것을 비유하여 신부의 결혼에 대한 많은 아름다운 축원을 나타냈다. 이것은 또한 식물과 꽃의 비교이다. -응?
낙부' 구갈염': "저는 흰토끼입니다. 주위를 둘러보고 있습니다. 옷은 새 옷만큼 좋지 않고, 사람은 낡은 옷보다 못하다. "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동물을 소재로 하여 은유를 포함하고 있다. 버려진 아내를 써서 어쩔 수 없이 가출하는 것은 마치 외로운 흰토끼처럼 동분서주하며, 비록 가도 여전히 고인을 사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옛 친구에게 과거를 그리워하라고 권하는 것이다.
북조의 수도꼭지 가사;
하나는 "수도꼭지 (용산 산꼭대기) 는 흐르는 물이고, 산을 따라 내려오는 것은 꽃을 옮겨 나무를 잇는 것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 이다. 나는 내 형제가 그리워 광야에 떠 있다. "
두 번째는 "긴 머리 흐르는 물, 노랫소리가 흐느껴 울다. 왕 qinchuan (관중), 심장 영혼 모두 깨진. 클릭합니다 이 두 시 중 처음 두 구절은 수도꼭지 속의 흐르는 물을 배경으로 유자와 향수와 같은 흐르는 물의 상태와 소리를 대조한다. 여기서, 비록 경생정을 건드리고, 정경이 어우러져도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결국 연상의 영감이며, 성세와 화하의 결합으로 전반부와 후반부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완전한 전체가 되었다. -응?
2. 부상과 번영
시는' 촉물열정' 과' 정동물' 으로 시작되거나 끝나며' 상승과 끝' 이라고 불린다. 연상, 분위기 렌더링, 감정 동원의 역할이 있습니까?
고대시에서는 상승과 사용이 더 흔하다. 스타 제이는 상대적으로 덜 사용합니다. 때때로 한 편의 시에서 쓰는 기복은 더 적게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예를 들어 두보의 서사시' 이혼기' 는 "토스트사가 망토를 걸치니 덩굴이 길지 않다" 고 말했다. 여자와 결혼하여 남편을 구하는 것보다 길가를 포기하는 것이 낫다. 만약 네가 아내가 된다면, 너는 너의 침대를 따뜻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 1 인칭 내레이터의 서사시로, 시에서 깊고 정의로운 신부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처음에는 식물이 흥하고, 결국은 동물이 흥성하다. 새가 버드나무를 보면 크기가 반드시 길과 함께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사랑새가 이별을 연상하는 것은 또 다른 글쓰기 형식이다.
시 전체가 시작의' 궐기' 에서 끝까지의' 희결' 에 이르기까지 구조가 치밀하여 문장 속 부상과 결혼 결합의 절호의 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