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옹권 소개

옹권은 남송에서 태어났다. 오늘 절강악청시 단계진 양두촌인, 글자는 고고를 이어가고, 글자는 교묘하게 적당하다. 영가 (오늘 절강 온주) 사람.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생활용 천. 영가 사령 중 중년이 가장 높다.

사령' 은 "영가 시인은 최선을 다해 돌진해 제후만 보았다" ("과포집서") 라고 비판했지만 옹권에 대해서는 따로 평가했다. "원인" 에서 그는 "당식뿐만 아니라 스포츠 종사자 선택에도 능하다" 고 말했다. 때로는 천 년, 오직 한 쌍의 대련에만 있다. " 오늘날 시집은' 객기',' 버드나무 몇 길',' 산에서 약을 채취하다',' 보수우' 등 고시 몇 편뿐이다. 문선' 의 한위 오언시는 시원하지만 개인적 특색이 부족하다. 더 많은 것은 현대시입니다. 7 대 불가사의 중 일부는' 야망' 과 같이 아름답다. "어느 날, 가을은 맑고, 무수한 봉우리는 멀고 멀다." 나는 산에 올라가 들불을 보러 갔지만, 갑자기 수중의 청산을 보았다. "시골 4 월" 이라는 노래는 더욱 잘 알려져 있다. "온 산이 온통 푸르고, 비는 규칙 소리에 연기와 같다. "4 월에는 농촌에 한가한 사람이 적어서 누에뽕을 심고 농사를 짓는다. 아주 신선해요. 아주 멀어요.

서언집 1 권, 남송서 한 편이 있습니다. 위벽헌집' 에는' 영가 시인 사당 총각' 한 권이 있다. 이 두 회는 서로 다르다.

문학적 업적

옹권의 시는 중국 문학사에서 귀중한 지위를 차지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얻을 수 없는 정신문화유산을 남기고 난세에 처한 남송 자신에 대해 약간의 정신적 위안을 얻었다.

연대배경

옹권은 강서시파가 점차 쇠퇴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옹권 등 4 명의 온주 시인들은 강서시파가 책을 시로 삼아 낡은 경전을 짜고 완고한 풍격에 불만을 품고 있다. 늦게 귀가하여 시작한 옹권은 일부러 새로움을 구하며, 지아 섬과 야오의 고음의 길을 걷고, 그 편협함 때문에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는 옹권 등 이후 강호파 시인이 당 이후 무력감을 느끼고, 하고 싶은 것과 같은 생각이며, 옹권 등 사령의 시가 당시 시단에서 중시된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옹권의 시는 대부분 선을 그리는 수법을 사용하는데, 시풍이 비교적 소박하고 소박한 가운데 은은한 정취가 있다. 정성을 많이 추구하지 않는 것이 그의 창작 규범과 목표이다. 옹권은 사회의 하층에 살면서 사람들의 감정과 풍습에 익숙하다. 그래서 그가 쓴 시들은 현실을 반영하고 주시하고 민생을 동정하며 불합리한 사회현상을 폭로하는 것은 자연히 진실이다. 그의 시' 동양 길가의 잠녀' 는 단 일곱 글자밖에 안 되지만 잠녀의 고된 생활과 감당할 수 있는 경제적 압력, 즉 귀밑머리 먼지, 뽕잎 이슬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늦게 만나 미워하지만 허무하고 견디기 힘들고, 다른 사람을 갚아야 한다.

"숯상인" 을 연상할 수 있는데, 누에의 아내와 숯상인은 모두 고대 사회의 진정한 노동자이다. 수천 년의 봉건 사회를 거쳐 노동인민을 위해 노래할 수 있는 시인은 많지 않다.

그의 산수시는 만당의 정교한 풍격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송대의 이성적 특징 (예: 야망) 도 포함하고 있다.

하루 가을은 맑고, 무수한 봉우리는 멀고 멀다.

한가하게 산에 올라 들물을 보니 물밑 청산이 눈에 띈다.

또 다른 예는 산우입니다.

하룻밤 서리와 흰 달, 구름, 천둥이 없다.

평명은 갑자기 시냇물이 흐르는 것을 보고 다른 산에서 비가 오는 것을 알았다.

시가 감정

옹권 () 이 시를 쓰는 것은 대체로 자신의 성품을 도양하는 도구로, 그의 많은 작품들은 주로 그의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위벽헌의 시는 사방을 떠돌아다니는 작품들을 위해 전원생활의 작품을 칭송하고, 여행의 정을 토로하고, 접대를 위해 노래하는 작품들이다. 낙청은 해변의 곳이다. 송대 이래 연못을 둘러싸고 밭을 짓는 것은 줄곧 농업의 주요 업무였다. 논에서 곡물을 재배할 수 없을 때까지 갈대는 가장 흔한 식물이다. 귀족이 아니라 옷감 세가입니다. 약간의 토양만 있으면 마음대로 자랄 수 있다. 시인은 매일 아침 문과 창문을 열자마자 갈대와 갈대를 맞이했고, 기둥을 따라 현관에 기대었다. 누가 이것이 아름다운 인생 광경이 아니라고 말합니까? 아마 위비헌의 작품집이 이렇게 붙여진 것 같아요. 어떤 사람들은 영가 사령의 시가 사회적 의의가 크지 않다고 말한다. 궁정 안팎, 궁정 상하는 이미 북송의 쓴 술에 마취되어 깊은 내용과 시대성이 결여되어 있다. 그러나 옹권 시대에는 진 () 시 명월 (), 한시 풍속 () 이 인인지사의 꿈에 지나지 않았다. 이 시기의 시인이 전쟁 후의 짧은 발버둥에서 이미 부패한 왕조의 생존 분위기를 부를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귀중한 일이다. 이것은 당연히 시인의 인생 경험, 사상 태도, 그리고 사회 환경 때문이다. 광종, 영종조, 송금은 군사적으로 비교적 안정된 상태에 있고, 국경사무는 안일하다. 통치그룹은 현 상태에 더 안주하고, 중원의 야망을 회복하지 못했다. 사의사는 시주에 깊이 빠져 노래와 춤이 평평해졌고, 그런 관대하고 격앙된 전투 장은 시단에서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이런 부진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어떻게 왕성한 시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

그러나 옹권은 세상을 잊지 않았다. 그는 송진이 대치하고 있는 강회전쟁터에서 부관으로 일한 적이 있어 송금 용병의 상황에 비교적 익숙하다. 그는 송 () 의 작은 조정에 대해 강좌 () 를 편애하고, 잔수공 () 을 안고, 대업을 회복하려 하지 않아 깊은 실망을 느꼈다. 열심히 다스리고,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가을바람, 만 리 자식들을 한가하게 보다. 이 시에서 그는 군사적 타격의 타협 정책 하에서 사업을 세우고 국가에 보답할 수 없는 무력감을 썼다.

옹권 등 영가 사령은 오률을 전공한다. 그의 시는 풍경을 찬양하고, 야취를 쓰고, 소박하고 무화한 경지를 추구한다. 단어의 단련과 이중운에 주의해라. 가벼운 연기가 곽에 가까우면 눈이 요산을 덮는다. ("겨울에 부귀정에 가다"). 일계 춘초생, 낙화 몇 조각이 가볍다. ("봄날") 매화가 땅에 떨어지고, 우물 칸막이 ("소쌍") 등은 모두 진실하고 간단한 문장으로 사람들이 말하는 것이다. 옹권이 쓴 전원시는 많지 않지만 생동적이다. 옹권에는 많은 시가 있는데, 두루마리로 그릴 수 있는데, 중국 전통 산수화처럼, 의리도 있고, 공백도 있는 멋진 것도 있다.

인물 평론

남송의 한 시인은 옹권에 대한 탄복으로 가득 찼다. 이 시인은 타이저우 황암인이다. 그는 옹권의 시를 좋아하지만, 그는 그를 본 적이 없다. 어느 날 우연한 기회에 그는 호남에서 낯선 옹권을 만났다. 그는 "호남에서 옹령자" 를 썼습니다.

천대산은 기러기와 인접해 구름 한 송이를 사이에 두고 있다. 운변은 만나지 못하고, 삼천리 밖에서 만나다. 늦게 만나는 심정을 생생하게 표현하다. 평생 옹권은 시와 생존을 위해 사방을 돌아다녔고, 발자국은 온주, 강서, 푸젠, 호남, 강화이 등지를 두루 돌아다녔다.

유크장은 사령에 대해 영가 시인이 자도와 야오합 ("과포집서") 제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옹권에 대해 따로 평가했다. "원인" 에서 그는 "그들은 당식뿐만 아니라 스포츠 종사자 선택에도 능하다" 고 말했다. 때로는 천 년이 걸리기도 하고, 한 쌍의 대련에만 있을 때도 있다. 오늘날 시집에는' 손님',' 송별유 몇 길',' 산속에서 약을 채취하다',' 친구 보상' 등 고시 몇 곡밖에 없다. 문선' 의 한위 오언시는 시원하지만 개인적 특색이 부족하다. 더 많은 것은 현대시입니다. 7 대 불가사의 중 일부는 여전히 아름답다. 예를 들면' 야망' 이다. 어느 날,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고, 햇빛은 맑고, 무수한 산봉우리는 갑자기 가까워졌다. 산에 한가하게 올라가 들불을 보다가 물밑 청산을 찾았다. "시골의 4 월" 이라는 노래는 더욱 잘 알려져 있다. 산청수수, 만산백하, 비는 마치 연기처럼 규칙적으로 들린다. 4 월 농촌에는 한가한 사람이 적고, 밭에 누에뽕을 심었다. 아주 신선해요. 아주 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