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 추구-유명한 나라의 기둥
송대 대 사상가 주씨의 말에 따르면, "문" 은 성인이고, "제물" 은 고전이다. 즉, Putian 은 성현에서 나와 문장 나가기에 좋은 곳이다. 일반적으로 한 곳에서 이 영예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유구한 문화역사와 풍부한 문화축적을 전제로 해야 한다. 그러나 고증에 따르면 Putian 의 문화역사는 그리 길지 않다. 만당이 발전한 이래로 1300 년, 역사가 유구한 중원 문화보다 적어도 2000 년 뒤처졌다. 그러나, 이 신기한 색채가 가득한 낙후된 척박한 땅에서는 중당 이후 푸전 문학 인재가 배출되어 황도, 서석, 채향, 정초, 임광조, 류크장, 황, 코비치, 임조은 등 많은 사람들이 푸젠, 전국, 전 세계에 쏟아져 나왔다 특히 민들레 (Putian Xianyou) 의 책의 기세는 처음부터 강한 기세를 보였다: 늦은 당나라 25 권, 송나라는 2632 권, 그 중 황 (1030-1/Kloc) 홍루몽' 4 대 가족 중 생활원형인 황씨의 조상은 이전 군성 시레이산골 1 10 호 황태상묘의 옛집이 남아 있다. 북송 경우 대리사 진사 황충의 아들. 황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보문각에서 대리사 판사 송진사를 맡고 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부지런히 진보했다. 우우 4 년 (1052), 푸젠중구, 이듬해 베이징 중장원, 곧 원화. 이갑진사 중 1 위를 차지한 것은 만천이다. 북송 4 년 (1067), 사마광, 문국공은 그를 태상의사로 추천했고, 그는 광서 소무지사로 임명되었다.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에 소환 된 후, 어떤 총리 는 너무 자주 소스, 편집 및 의식 법령 초안 의식 사원 의 황제 생활 을 주재 했다. 구양수, 바오 청, 조 초빙,, 원 연 보,, 왕,, 한 치 등. , 그는 천성이 강건하고 너그러웠다. 문공 사마천 () 은 그 재능을 추천하고, 형절강을 수여했다. 관후를 대하면 괴옥을 깨뜨릴 수 있고, 많이 살 수 있고, 저장인의 현혜가 있다. 일본에 도착하자 신사들은 지친 관원을 태창사, 석충, 추밀원에 추천해 달라고 애원했다. 채경이 악행을 저질렀을 때, 태상의사로 강등되어 사직하고 원우가 당에 의해 금지되었을 때 벼슬을 했다. 원대는 60 개로 다소 하락했지만 명대는 944 개로 올라갔고 청대에는 여전히 470 개가 있었다. 건륭이 편찬한' 사쿠전서' 에만 민들레 43 부 83 1 권, 서지 37 부 345 권이 수록됐다. 이렇게 많은 작품들 중 많은 것들이 궁정 가작, 전세 가작이다. 그중 북송 채향의' 차기',' 리치 스펙트럼' 등 원예 거작은 이미 영법 두 글자로 번역되어 해외에 퍼졌다. 남송 정초가 저술한 200 권의' 통지' 는 전전 예로부터 가장 영향력 있고 가장 오래된 백과사전식 거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학술계는 문학 통고를 3 통으로 하여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남송의 유명한 작가 유크장의' 후촌선생 전집' 도 광범위한 영향력을 지닌 문학 거작이다.
선인의 문장 및 저술이 중국 문화사에서 어느 정도 지위를 차지할 수 있는 이유는 주로 이 저작들의 글들 사이에' 진리 추구' 라는 글자가 스며들어 있기 때문이다. 즉 진리와 과학을 추구하는 것은 수천 년 동안 선인 인지사의 최고 추구였다. 이로 인해 이 저작들은 한때 유명할 뿐만 아니라 명성을 떨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그중 가장 대표적인 인물은 정나무다.
정초 (1104 ~1162), 본명 여충, 자규 씨라고 합니다. 거의 평생 Putian 북서쪽의 큰 산에 갇혔다. 그러나 이 가난한 산유자는' 사기' 이후 중국 문화에 전기통사를 공헌했을 뿐만 아니라 푸전의' 문학명방' 에 6 가지 중요한 공헌을 했다. 하나는 빈산유자로 공곡산에서 획기적인 역사 저서를 완성한 것이다. 둘째, 건축 과학에 관심이 있습니다. 셋째는' 시서는 믿을 만하지만 구구절절 믿을 필요는 없다' 는 과학적 결론을 내고 미신을 타파하고 사상을 해방시키는 것이다. 넷째, 우리는 지식인들에게 노동자들과 지식을 교류할 것을 촉구한다. 다섯째, 번역학 연구를 강조하여 외래문명을 흡수하고 중국 문화를 전파하는 것이다. 정초와 그의 연대기는 푸전의' 문학명방' 지위 확정과 사회적 정체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정초가 천고에 칭송받는 위대한 역사학자이자 과학사상가인 것은 그의 저서와 학술사상에' 진리 추구' 의 기운이 충만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구진' 은 정초이의 생명력이 있는 곳이며, 정초와 같은 인인지사들이 대거 생겨났기 때문이다. 한쪽이 물과 흙으로 한쪽을 기르다. 그래서 우리는 정초의 과학정신이 중세의 선두에 서 있는 것은 정초의 특별한 재능과 비범한 지혜, 그리고 정초의 고향인 푸전의 인문적 조건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정나무이는 어려서부터 가난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그 자신도 "집이 가난하고 문문이 없다. 나는 독서를 위해 문을 열었고, 할 수 있든 없든, 나는 읽겠다" 고 말했다. \ "푸 nianmiao 나무꾼 젊고 독방, 길고 가난한, 집 누출에 따라 양심에 거리낌이 없어 닭이 우는 소리를 들었다. 푸젠에는 불이 없기 때문에 세계의 책 ('가규원고 상전' 동치' 표') 을 볼 수 있다. Putian 이 청 Qiao 대출 참조를 위해 특별히 풍부한 민간 장서가 없다면, 청 Qiao 는 세계 8 대 단락을 읽고' 동치' 를 쓰기가 어렵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정초과학사상의 형성은 그의 추종자 정후, 임광초, 등의 영향과 분리될 수 없고, 그들도 모두 착실한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특히 정후와 정초의 성장과 사상 형성은 상당한 관계가 있다. 정후 (1100 ~1160), Putian 현 신현 공희촌인 정초는' 자규유와 경웨이의 밀서' 에서도 정후와의 학술관계가' 쉽게 잃어버리고, 얻기 어렵고, 얻기 어렵다' 고 분명히 언급했다. 땔나무를 잃어버렸는데, 두껍고 합리적이다. 무거운 장작, 견고한 성벽; 장작이 굵고 보라색이다. "
또한, 정초가 역사상 처음으로 물리 실천을 세계에 제창하는 과학 사상가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산에 창을 묶고, 밭할아버지와 사귀고, 두루미 원숭이와 함께 지내며, 날짐승 다이빙 식물을 묻지 않고 모두 그의 성정을 고찰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통지 곤충 식물순서' 에 자원이 풍부한 갑원산이 없다면 정초는 동식물의 성을 감상하고 연구하는 것을 제창한다면 기지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따라서, 우리는' 구진' 이 가득한 옥토에서만 관교와 같은 과학적 사상을 지닌 위대한 역사학자와 불후의 연대기를 낳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구진' 은 우전 문학 명국의 옵티머스일 뿐만 아니라, 우전 문학 명국도 활력을 잃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과거는, 미래도 마찬가지다.
친절-유명한 나라의 영혼
Putian 은 선진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원시 문화의 입력입니다. 그래서 전국 각지와 마찬가지로 푸전의 지역 문화도 유교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남조 육삼형제가 시를 수여한 이래 유가문화와 유가사상은 우전 지역 문화에서 줄곧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이 오랫동안 유석도가 공존해 온 사회이기 때문에 도교와 불교의 문화는 푸전인의 문화생활과 정신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심지어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도 유석도의 요인이 스며들고 있다. 따라서, Putian 학자들은 유교 "자비", 자기 개선, 정직, 조화, 상호 양도, 충성, 성실, 자기 재배 및 기타 아이디어를 고수하면서 다른 관점에서 불교의 본질을 흡수하고 자신의 이론을 풍부하게했습니다. 불교와 도교도 자신의 독특한 종교 형식으로 사람들에게 도덕을 선전하고, 선과 악을 제거한다는 관념을 강조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불도교화는 푸전 민간사회의 윤리도덕질서에도 일정한 기능을 발휘해 민간문화에서 강력한 행동규범과' 선' 을 핵심으로 하는 신앙의 버팀목을 보여 일종의 유석도를 만들어 냈다. 이러한 이유로, 사회의 발전과 함께, 문학 명방 보전은 두 가지' 선선' 의 문화 현상을 형성했다. 하나는 송대 민간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된 특정 민속문화인 마주 문화였다. 하나는 명대의 저명한 학자 임조은이 창립한' 삼교합합' 이론이다. 이 두 문화 현상의 표현은 다르지만 핵심 사상은 완전히 일치한다. 바로' 선행을 하는 것' 이다. 임조은 (15 17 ~ 1598), 호용강, 우전 정향인. 그의' 삼교일체' 이론이 제기된 초창기에, 푸전 고향의 이' 선함' 이 빠르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이후 그의' 삼교일체' 는 우전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을 돋우었을 뿐만 아니라 해외로 퍼졌다. 오늘날 말레이시아에만 거의 천 개의 교회가 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중국과 동남아시아에서 삼위일체를 믿는 사람은 여전히 백만 명이 넘는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마주 문화는 독특한 민속문화를 형성하여 전 세계적으로 더욱 영향력이 있다.
마주 () 는 본명 모린 () 으로 일명 모린 () 이다. 그녀는 북송 초년생으로, 우전 메주 만변에 있는 한 일반 관리의 딸이다. 그녀는 겨우 28 년을 살았다. 그러나 그녀의 생전의 자비와 선량함, 세상을 구제하는 능력, 끊임없이 재난을 해소하려는 노력, 특히 해난을 구제하는 용기는 그녀를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게 했다. 그녀가' 출현' 한 후, Putian 사람들은 그녀를 믿고 숭배했고, 그래서 그녀를 기억하고, 그녀를 바다를 보호하는 보살과 여신으로 신화하여 상당한 영향력과 Putian 문학의 뚜렷한 특징을 지닌 마주 문화를 만들어 냈다. 이런 독특한 마주 문화가 형성되자, 우전 상공을 가득 메울 뿐만 아니라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민중의 혼이 될 뿐만 아니라 역대 조정의 인정과 표지도 되었다. 남송 이후 법원은 모린에게' 충복부인' 부터' 천비',' 천후',' 하늘의 성모' 까지 국가와 인민을 보호하기 위해 봉했다. 그녀를 기념하는 절은 현재 5 대 대륙에 널리 퍼져 있으며, 대만성 한 성에만 1000 여 개의 절이 있으며, 국내외 신도들은 수억 명이다! 이로 인해 마주 문화도 우전이라는 유명한 문학의 고장인 가장 아름다운 문화 경관이 되었다.
보전 이 농후한' 향선' 분위기의 옥토만이 마조문화처럼 국경을 초월한 민간 종교 문화의 경이로움을 만들어 낼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선함' 은 우전 마주 문화의 뿌리라기 보다는' 선함' 은 우전이라는 문학 명국의 영혼이다. 바로 이 영혼이 있었기 때문에, 우전 문학 상태야말로 비길 데 없는 문화적 색채로 국내외 억만명의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재교육-유명한 나라의 가보
건국 이래 Putian 은 다른 도시보다 더 강한 중교육, 학습 촉진 분위기를 형성하여 특히 번영하는 Putian 문화를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다. 송대는 Putian 이 교육을 매우 중시하고 학습을 제창한 시기이다. 북송 함평 (998 ~ 1002) 부터 푸전은 상당히 완벽한' 삼위일체' 교육체계를 형성하여 푸전을 오늘날 중국에서 얻을 수 없는 중요한 교육센터로 만들어 푸전 유명 문학국의 또 다른 아름다운 문화경관인 과거경이를 만들었다.
기록에 따르면 중국 봉건 사회는 수나라부터 청말까지 과거 시대를 통틀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전국 각지의 진사현에는 18 개밖에 없는데, 그중 푸젠성에는 4 개가 있다. 그러나 Putian 카운티 진사 최다 1433 명, 푸젠성 진사현 1 위, 진강 민현 (오늘 푸저우), 건안 (현 남평시) 이 뒤를 이었다. 송대가 취한 진사 중 42 명 중 1 명은 보현이라는 기록도 있다. 뿐만 아니라 송대만 보현중 1 등상, 2 등상, 탐화, 중등상 및 기타 선발전 1 등상을 받은 사람도 푸젠에서 1 위를 차지했다. 그중 모진, 방천로, 채전, 이종석, 진준경, 황애 등 6 명이 1 등상을 받았다. 이조원은 1 사람 탐화를 가지고 있다. 정후,, 임호, 오주구, 정, 엽육인, 부세가 있다. 임우와 림은 다른 시험점에서 모두 1 위를 차지해 세계에서 가장 로맨틱한 과거시험이라고 할 수 있다. 더욱 특이하게도, Putian 사람들은 중국 과거사의 기적을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도 널리 전해지고 있는 많은 객가 이야기도 남겼다. 군사성의 시조 황은 미란흥화현, 의전가 부서골목, 송양에 유명한 보운서원 두 곳을 설립했다. "푸양 (Puyang)" 이라는 책에 따르면 군사 중진 황 (Huang) 은 "4 세 8 자, 8 세 16 자" 라고 불린다. 대만성 민간은 황귀족 가정 독서' 문무 쌍전, 양회 양장원, 이등상 1 개, 꽃중 탐험가 2 명, 학자 3 명, 재상 4 명' 을 극찬했다. 황재흥화현 복계골목 (현재 푸젠성 푸전시 서뢰산골목 1 10/0 호 생가) 의 거처는 그 사관학교에서 전해지며' 연사관학교' 로 불리며 8 대 맹주의 왕관이다. 또' 일가구상' (당대림 후예, 구관이 도사),' 일오학사 (당황포가 수재였으며, 그 네 아들도 열고',' 일과 양장원' (1076, 문무장원 그것은 Putian 제국 시험 결과 놀라운, 학문적 번영, 많은 책, 송나라 초기에, Putian 는 "원자바오 국가" (노래 찬), "민월 땅, Zou 루 국가" (노래 zhenzan) 로 유명 하기 때문에, "Xinghua 도사" (짱 왕 송 안사 남송 시대, 우전의 유명한 유학자 측은 고향의 유학이 비정상적으로 번영한 원인을 분석하고자 할 때 "푸젠인은 자산이 없고, 산 사람에게 의지하고, 귀를 배웠다" 고 형상적으로 말했다. 남송의 저명한 인물인 진준경은 사오싱 8 년 (1 138) 에서 2 등상을 받았을 때 "송백이 땅에 듬성하고 가난한 자식이 집에서 배운다" 고 말했다. 그래서 이 명언은 자연히 우전 사람들이 천백 년 동안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가훈이 되었다.
재교흥학은 우선문화의 뿌리이자 우전' 문학명방' 의 가장 특색 있는 가보이다. 이 가보가 있으면 우전이라는' 문학명향' 이 더욱 눈부신 내일을 맞이할 것이다.
숭덕-유명한 나라의 스타일
이 세 가지 반짝이는 진리 추구, 선량, 중교육의 문화 경관 외에도, 푸전의' 문학명방' 은 매우 아름다운 문화경관인 도덕풍상의 경이로움을 가지고 있다.
Putian 의 도덕적 기풍의 경이로움은 두 개의 서로 다른 사회 집단이 조성한 서로 다른 도덕 경관에 나타난다. 하나는 죽을지언정, 강직, 순직한 문인 학자가 쓴 역사적 경관이다. 하나는 일반인과 자연이 자연을 개조하기 위해 투쟁하는 공적인 사심을 잊는 도덕경관이다. 이 두 경관의 정신은 다르지만, 그들은 모두 천 년을 비추었다. 그 중에서도 당대의 유명한 시인, 푸젠 제 1 학자 서석은 더욱' 관직이 없으면 세금을 바꿀 수 없다' 는 호연정으로 당대의 문단을 극찬했다. 남송장원 진은 "열사나무 강하기" 를 들어 본 적이 없다. 항원 끝까지 견지하는 민족 영웅이다. 임칙서는 그와 문천상의' 명성' 을 칭찬했다
나란히 서 있다' 와' 송토와 마주하고, 해와 달이 곤을 비추다'; 명말 청초 난징 예부 고위 장관 주계탁은 항청을 견지하고, 죽어도 굴복하지 않고 비장한 한 한 페이지를 남겼는데, 사가법과 비교할 수 있다. 만청진차신 강춘림 대신은 FB 당국을 증오하며 간신의 권세 있는 사람을 강력하게 비난하며 여야를 놀라게 했다. 이 인자지사들은 그들의 숭고한 미덕으로 우전이라는 문학 명국을 위해 빛나는 도덕 경관을 창조하였다. 북송 민간 여자 돈사모가 우전이라는 문학 명국을 이끌고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소개에 따르면 흥화평원 (일명 남북양평원) 은 송초에도 민들레만 있는 알칼리성 땅이었다. 이 불모지를 옥토로 만들려면 목란 강에 큰 연못을 하나 지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당대 이래, 우전 사람들은 목란 등이 하루빨리 완공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를 위해 북송 () 가우 () 년 동안 이곳의 백성들은 여전히 가뭄과 홍수에 시달려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고 있다. 가뭄과 빈곤으로 푸전 경제 문화 교육의 발전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있다. 돈 siniang 원래 Changle 카운티 민속 여자 였다. 그녀의 조상은 저장악황족의 후예로서 송초에 장락으로 이주했다. 그래서 돈 4 어머니 세대가 되자 그녀의 집은 여전히 부유한 가정이었다. 장락은 푸전에서 200 여 리 떨어져 있다. 일반적인 견해에 따르면, 우전 목란비 건설은 돈사모와는 무관하다. 하지만 푸전의 한 도시를 가뭄과 홍수의 고통으로 살리기 위해, 그녀는 한 젊은 여성으로서 목란피 건설의 중책을 용감하게 짊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가능한 한 빨리 목란비를 짓기 위해 장락고향의 가산 65438+ 만 냥은 (65438+ 만 냥은) 을 모두 Putian 으로 가져가서 지었다. 3 년간의 악순환 창조 과정에서 그녀는 많은 노동자들을 이끌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열심히 일하고, 개인의 이익을 잊고, 자신의 젊은 생명을 바칠 때까지 목숨을 바쳤다. 돈사모가 지은 목란비는 막 완공되자마자 갑작스러운 홍수로 파괴되었지만, 그녀의 위대한 정신은 임종세, 이홍, 풍지일, 푸전 인민에 깊이 감염되었다. 따라서 두 번의 실패 끝에 우전 목란비는 북송원풍 8 년 (1083) 에 성공적으로 건설되었다. 바로 목란이 있어야 흥화평원' 어미의 고향' 이 생겨서야 우전 경제의 전면적인 발전이 있었다. 바로 목란북과 우전의 문화교육 때문에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엄밀히 말하면, Putian 의' 문학명방' 은' 목란피' 가 완성된 후에야 진정으로 사회에 인정받았다. 그 결과, 돈사모는 푸전 인민을 위해 대형 수리관개 공사 목란비를 건설했을 뿐만 아니라, 그녀의 젊은 생명으로 푸다라는 문학 명방나무에 풍비를 세웠다. 그래서 북송부터 지금까지 역대 푸전 사람들은 중국 역사상 첫 여성 영웅 돈사모를 푸전 최고의 아들로 여기고, 그녀를' 돈비',' 돈원' 으로 여겼다. 역대 문인 학자들은 사전의 좋은 성적과 도덕적인 기풍에 대한 찬사가 우전 마조들에 대한 찬사보다 훨씬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기 1962 년 곽말루 전국인민대 부위원장이 푸전을 통과할 때 돈사모의' 청청 Xi 목란피' 를 찬양하기 위해 시를 한 편 지어 천년을 전해왔다. 누가 공적을 창립하고 사적인 것을 잊었는가, 지금까지의 인간성은 돈웨이이다. ""
보시다시피, 돈 사모는 푸전 문헌 명주에 숭고한 도덕을 확립하여, 푸전 문헌 명국이 더욱 선명한 모습으로 세상 앞에 우뚝 서게 할 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300 만 흥화 자녀들이 푸전 문헌 명국을 더욱 아름답게 건설하기 위해 분투하도록 격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