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고체시와 근체시로 나뉜다.

시는 고체시와 근체시로 나뉜다.

현대시 () 는 현대시 () 나 율시 () 라고도 하며, 중국이 격율 () 과 대결 () 과 엽운 () 을 중시하는 시체이다. 고전시와 달리 근체시라는 명칭이 있는데, 당대에 형성된 율시체를 가리킨다. 현대시에서 문장과 단어의 수.

근체시는 피상적으로 이해하는 현대시 장르가 아니라 한나라의 엄격한 율율의 시 장르, 즉 격법, 대결, 압운을 중시하여 당초에 형성되었다.

고전시는 양한 위진 남북조의 시 장르를 가리킨다.

이 두 가지 장르의 시가 때문에 초보자는 일종의 오해를 형성하여, 쉽게 알 수 있는 반해의 설명에 오도되기 쉽다.

현대시의 전생:

근체시, 일명 격율시, 근체시, 격율시는 격법, 대결, 운율을 중시하는 한시 장르이다. 현대시의 범주에 속하며, 격법의 요구가 엄격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율시는 남조 심약 등 율율 대결을 강조하는 신체시에서 시작돼 초당심전기, 송문지에서 진일보한 발전정형을 얻어 당송 () 에서 성행하고 있다.

현대시는 단어, 운율, 평정, 대결 등에서 모두 엄격한 규칙을 가지고 있어 평평한 대립을 중시한다. 그 흔한 유형은 오언시와 7 언시이다.

율시는 그 발전을 제약하고, 심지어 평정압운을 위해 단어를 고치는 등 많은 번거로움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율시는 칠율오법에서 7 구 5 구로 발전했다.

절대적으로 자르고, 글자 수를 반으로 줄이고, 각각 56 자와 40 자에서 28 자, 20 자로 줄여서 더욱 유연합니다. 그것은 율율시의 특징을 보존하는 것 외에도 창작자를 더욱 유연하고, 날뛰게 한다. 따라서 이런 방법이 출현한 이래 많은 시인들이 이런 방법을 채택했는데, 대부분의 율당시는 이런 유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생에 고시 한 수:

이것은 현대시와 반대되는 시 스타일이다. 현대시가 형성되기 전에 각종 시 유파. 고시고체라고도 불리며 노래, 행, 영의 세 가지 전달체가 있다.

고대 오조가 처음으로 한대에 나타났다. 고시 19 수는 모두 오언고시이다. 예를 들면: "청청청강변의 풀, 음울한 정원의 버드나무. 흑자는 위층 여자로, 눈은 창문처럼 밝다. E-E 의 분홍색 메이크업이 그녀의 손을 연약하게 만들었다. 예전에는 가정주부였는데 지금은 탕부이다. 집에 갈 수 없어 혼자 빈 침대에 있기가 힘들다.

한대와 남북조의 시는 대부분 오언시이고, 당대와 이후의 오언시가 비교적 많다. 칠고의 출현은 오고보다 빠를 수 있다. 그러나 당나라 이전에는 5 대만큼 흔하지 않았다. 당대에 이르자 7 대 고서가 대거 등장했고, 당대도 장문이라고 불렀다.

잡시도 고시 특유의 것이다. 《시경》과 한악부 민요에는 잡시가 많다. 이백의' 입주' 는 잡시입니다. 시경',' 풍위',' 벌담' 의 민족 스타일도 마찬가지다. 한위 이래 악부시는 노래, 행, 곡, 시를 포함한 음악 반주를 가지고 있다. 당대의 많은 악부시는 모두 즐겁지 않다.

고전시사 격법의 자유는 대립과 평정을 요구하지 않고 운율의 자유를 요구하며, 길이는 제한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유명언) 4 구, 5 구, 6 구, 7 구, 잡구, 고풍고체시라고도 합니다. 그러나 오언칠언의 고시가 많은데, 약칭 오고시 7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