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나는 동의할 수 없다
모사: 아니, 여전히; 의도: 타협, 체결 네: 맞아요. 나는 어느 것이 옳은지 모르겠다. 의견 차이를 형용하여 합의가 없다.
초오진 임검' 통사' 제 3 회: "의론이 많아서 아무도 동의할 수 없다."
메서드를 사용하여 객체 이동 술어와 정어로 삼다. 문어용
곽모로의' 고견례' 부록인' 건축에 관하여':'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건축의 형태는 구설태의연하고, 신설은 상세하다.'
동의어가 어찌할 바를 모르다
반의어는 일침이 있다.
그 중 하나는 제갈량의 엄한 형법이다. "형법은 가혹하고 긴박하며, 박탈당하는 것은 국민이라는 것도 잘 알고 있다. 나는 훌륭한 통치를 탈의라고 들어 본 적이 없다. " 아래 사람들은 많은 불평을 한다.
두 번째는 조조가 유비를 암살하기 위해 파견한 암살자를 간파하는 것이다.
서량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만약 당신이 손님을 업신여긴다면, 당신은 두려워할 것이고, 당신이 그들을 업신여긴다면, 당신은 계산될 것입니다. Zeixin 노출 경우, 카오 암살자 입니다. 클릭합니다 그것을 쫓는 것은 이미 담을 넘어뜨렸다.
셋째, 공허한 계획
제 4 차 북벌
다섯째, 제갈량의 죽음은 "식량이 바닥난다"
제갈량은 삼국 제 5 전이다.
4. 담소 사이로 사라진 깃털 검은 스카프는 수시의 시' 염노교 적벽회고' 에서 나왔다.
전체 단어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천고의 풍류 인물. 옛 진영의 서쪽에서 사람들은 삼국의 전쟁, 적벽의 전쟁이라고 말한다. 바위와 구름이 떨어지고 있고, 파도가 해안가에 부딪쳐서 수천 무더기의 눈이 말렸다. 그림 처럼 산, 얼마나 많은 영웅 순간!
공근이를 떠올려봐, 샤오조가 처음 결혼했을 때, 멋있고, 깃털팬을 들고, 검은 스카프를 두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는 말하고 웃었고, 모든 것이 지나갔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세상일은 꿈과 같고, 한 병은 아직 한 달이다.
번역
장강이 동쪽으로 흐르다. 천백 년 동안, 재능 있는 영웅은 모두 장강을 구르는 파도에 휩쓸려 떠내려갔다. 옛 캠프의 서쪽에서 사람들은 삼국 때 주랑이 조병을 물리친 적벽이라고 말한다. 가파르고 울퉁불퉁한 암벽이 하늘 높이 솟아 있고, 성난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며, 천 겹의 눈 같은 물보라를 휘감고 있다. 조국의 나라, 그 시기에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있었겠는가!
주공이 삼가, 샤오조가 막 결혼했는데, 주공은 위풍당당하다고 생각해 보세요. 깃털 팬을 손에 들고, 머리에 파란 실크 스카프를 쓰고, 조조의 무수한 군함이 웃음소리 사이로 연기와 불 속에서 잿더미로 타올랐다. 고국 (삼국) 전쟁터에서 방랑할 때, 너는 나를 너무 다정하게 비웃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는다. 사람의 일생은 마치 큰 꿈을 꾸는 것 같으니, 강에 명월 한 잔을 주고, 나와 함께 취하자!
주다주석을 달다
1. 블랙 스카프: 고대에 블루 리본으로 만든 터번. -응?
얼굴: (고대인의 제사) 술을 땅에 부어 제사를 지내다. 이곳은 술을 뿌려 달을 지불하고 감정을 기탁하는 것을 가리킨다.
3. 멀리 생각하다: 멀리 생각하다
4. 샤오조: 조쉬의 막내딸이 주유와 결혼했어요.
5. 깃털 선풍기용 리본 수건: 손으로 깃털선풍기를 흔들고 리본 수건을 착용하세요. 이것은 고대 유교 장군의 복장으로, 주유가 유유태하고 유아하다는 것을 형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6. 탈피: 배의 돛대와 패들. 이곳은 조조의 해군 전선을 가리킨다.
7. 고국: 이곳은 옛 장소, 그 해의 적벽전장을 가리킨다.
8. 파화: 회색 머리.
9. 존중: 어린이 "존중"
10. 강: 양쯔강
1 1. 도자기: 헹굼
12. 옛 근거지: 황주고성, 고대 전장 유적으로 추정된다.
13. 주랑: 주유, 공근인, 오중랑의 장군이 되었을 때 겨우 24 살이었고, 오중은 그를' 주랑' 이라고 불렀다.
14. 눈: 파도의 은유.
5. 탁주 한 주전자가 화기애애해서 옛날과 현대의 많은 일들이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것은 양신의' 임강선롤링 장강 동류' 에서 나온 것으로, 나중에는 첫 단어로 쓰였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두보의' 낙엽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본다' 와 스시의' 돌아오지 않는 강, 그 파도가 천고의 풍류인물을 휩쓸었다' 는 것을 떠올리게 한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강물로 역사 과정을 비유하고, 후랑으로 전진파를 밀며 영웅의 위대한 공적을 비유한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결국 역사의 장하에 의해 빼앗길 것이다. 성패는 이 두 가지 역사 현상에 대한 개괄이며, 저자가 초탈한 인생관을 알 수 있다. "청산은 아직 있고, 석양은 몇 도 빨갛다." 청산과 석양은 자연과 우주의 영원을 상징한다. 역대의 비바람은 슬픔과 환생으로 가득 차 있지만 청산이나 석양은 변하지 않고, 생명이 잠시 지나가는 슬픔감이 살며시 살아난다. 다음 영화는 백발이 성성한 어부의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세상을 놀라게 하고, 그 격동과 불안을 내버려 두고, 성패는 이 일거수일투족에 있다. 그는 봄바람과 가을의 달에만 관심을 갖고 웃음과 술 사이에서 조용함과 냉막 관계를 고수한다. 이 노인은 평범한 어부가 아니라 고금에 능통한 문인, 특히 그의 담담한 가슴은 작가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인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