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9 부 서유기 (주요 내용)

열아홉 개의 자운동으로 돌아오자 오공은 여덟 돼지 탑산 현장심경을 받았다.

손오공이 고노장에서 요괴를 떨어뜨리자 요괴는 풀릉산 자운동의 소굴로 도망쳐 구치갈퀴를 꺼내 오공과 싸웠지만 오공의 상대는 아니었다. 그는 오공에게 왜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느냐고 물었고, 오공은 당승을 보호하기 위해 지원했다. 괴물은 서둘러 갈퀴를 떠나 오공을 데리고 당승을 만나러 갔다.

원래 이 요괴는 원래 천정 원수였으나 창아와 새롱거리다가 범에게 강등되어 자운동의 요괴가 되었다. 나중에 관음보살에 의해 계몽되어 명주 () 를 수여하여, 당승 () 을 불경 침범으로부터 보호하도록 그를 여기서 기다리게 하였다. 당승은 반가워하며 그에게 저팔계라는 이름을 지어 두 번째 제자로 받았다.

소설' 연리' 는' 당승취경' 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배경으로 작가의 예술가공을 통해 당시의 사회현실을 깊이 묘사했다. 이 책은 손오공이 태어난 후 당승, 저팔계, 사승, 천궁을 만난 이야기를 주로 묘사한다. 그는 서행취경, 줄곧 악마를 내리고, 팔십일난을 겪으며, 마침내 서천에 도착하여 여래부처와 만나, 마침내 오성하고 적막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유기' 의 내용은 중국 고전 소설 중에서 가장 복잡하다. 부처님, 도, 유 세 집의 사상과 내용을 융합하여 불도 신선이 동시에 공연하게 하고, 현실 사회의 인정을 신불세계에 주입할 뿐만 아니라, 때로는 유교의 지혜를 몇 마디 삽입해 조화되고 흥미롭게 보이게 하여, 이 책이 각 문화 계층 독자들의 흥미를 얻게 하였다.

서유기' 의 출현은 귀신소설의 새로운 범주를 열었다. 책의 선의의 풍자, 신랄한 풍자, 엄숙한 비판의 교묘한 결합은 풍자소설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서유기' 는 고대 로맨스 소설의 절정이다. 세계문학사에서 그것은 낭만주의의 걸작이자 판타지 현실주의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서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