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를 논하는 발전.

당시를 토론하는 발전은 다음과 같다.

첫째, 초기 당나라시: 기초

당대에는 시의 발전이 초당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 시기의 시는 주로 전대시의 계승과 정리로 점차 당시만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초당의 대표 시인은 양형 육 나입니다. 그들의 작품은 신선하고 자연스럽며, 의경이 심원하여 당대의 시가 발전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둘째, 성당시: 번영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시는 성당에서 절정에 이르렀다. 이 시기의 시가는 풍격이 다양하고 제재가 광범위하여 자연의 풍광과 사회생활을 모두 묘사한다.

이백 두보 등 시인은 뛰어난 재능과 독특한 예술 풍격으로 성당시의 대표가 되었다. 그들의 작품은 열정과 활력이 충만하여 당시 () 의 번영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셋째, 중기 및 후기 당나라시: 스타일 변화

그러나, 중만당이 되자 당시의 풍격이 변하기 시작했다. 이 시기의 시는 점차 성당 시대의 열정과 활력을 잃고, 더욱 내성적이고 함축적인 표현방식으로 바뀌었다. 두보 이후 백거이 등 시인은 중만당 시의 대표가 되었다.

그들의 작품은 접근하기 쉽고, 생활에 가깝고, 사회와 사람들의 사상의 변화를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만당 시가의 풍격은 비록 변화가 있었지만, 당대시의 우량한 전통을 유지하여 후세시 창작에 대한 본보기와 계시를 제공하였다.

당대시의 의미

첫째, 당나라시: 중국 문화의 보물

당대시는 중국 문화의 대표 중 하나로, 심원한 역사적 의의와 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당대에 시가는 문인들이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 교류의 중요한 전달체이기도 하다. 당대시는 형식, 언어, 기교 방면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어 후세의 문학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둘째, 당나라시: 사상과 예술의 완벽한 조화.

당대의 시가는 사상 내용과 예술 형식의 고도의 통일을 이루었다. 시인은 시를 통해 자연, 사회, 인생에 대한 깊은 사고를 표현하며 풍부한 철리와 지혜를 전달했다. 동시에 당대의 시가는 예술적 표현에서도 큰 혁신과 돌파구를 가지고 있어 독특한 예술 풍격과 심미 특징을 형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