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의 정의는 시언지, 노래 총언, 음총수, 법화입니다.
고시의 가장 중요한 규칙은 운율, 평정, 격율이다. 또한 율시의 표현 형식도 대립을 요구하며, 어휘는 경구에 주의해야 한다.
고시는 시의 일종이며, 압운은 반드시 준수하고 따라야 한다. 현대시조차도 운율을 고려해야 하는데, 하물며 고시는 말할 것도 없다. 시는 운을 맞추지 않는다. 그것은 글일 뿐이다.
고시의 계층 변화도 시사 음악 리듬의 구현이다. 만약 네가 보기만 하고 즐기지 않는다면, 그것은 보는 것이 아니다. 암송은 고시를 감상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평평화의 변화를 이해하지 못하면 암송이 잘 안 될 뿐만 아니라 독자들의 감상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시인이 기탁한 희로애락과 같은 감정도 깊이 체득할 수 없다. 운율이 시사감상이 갖추어야 할 기본 소질이라면, 연조는 고시감상이 갖추어야 할 기본 소질이다. 고시 작가에 관해서는 눈의 고수가 낮다는 옛말이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의 감상 수준은 창작 수준보다 높다. 안목이 좋은 것이 반드시 낮은 것은 아니고, 안목이 나쁜 것은 확실히 높지 않다. 만약 고시 작가가 고시 감상 수준도 높지 않다면, 그 시는 기본적으로 좋지 않다. 그래서 연습급이 따라가지도 못하는 것 같아요.
고전시사만 배우고, 격률을 중시하지 않고, 압운과 평정을 중시하는 것은 문제없다. 고시를 잘 배우려면, 그율시와 단어도 포함되며, 그법은 매우 중요하다. 율율시를 고체시로, 단어를 고체시로 삼는 것은 괜찮지만, 그 정수를 감상하지 않고 감상 수준에 대해 이야기하면 유죄가 된다. 운율시는 운율시와 고전시의 가장 큰 차이이자 시 예술미에 대한 더 높고 엄격한 추구이다. 운발에 많은 결점이 있을 때는 고시라고 할 수 있고, 새를 그려도 좋은 화가가 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좋은 화가가 봉황을 새로 그리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다.
압운이 중간을 치지 않는 것은 큰 실수이고, 모순을 견지하지 않고 구하지 않는 것은 작은 실수이다. 큰 결점에 대해서는 엄해야 하고, 내용 내포에 대한 요구가 더 높아야 하며, 어쩔 수 없이 작은 결점을 범해야 하는 것은 관대할 수 있다. 깃털이 없는 봉황을 그리는 것처럼 흠집이 있는 아름다움이라고 할 수 있다. 날개가 없으면 폐인이다.
단어의 어패는 또한 박자와 곡조를 규정하고, 음악성을 더욱 중시한다. 어떤 단어가 어떤 내용에 사용될 수 있는지 희극이 애락을 사용할 수 없는 것처럼. 잘 쓰는 것은 아름다운 것이고, 잘 쓰지 못하는 것은 비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