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롱박 제재의 조롱박 그림

또 다른 조롱박 그림은 조롱박을 소재로 한 중국화이다. 고대에 양주 화파의 나초와 김농은 조롱박 그림이 전해 내려왔다. 근대의 오창석, 제백석,,, 정 등도 조롱박 그림을 창작한 예술적 경험이 있다. 당대 중국 화단에서 학자이자 화가 주씨는 조롱박을 소재로 한 조롱박 그림을 창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주씨는 현재 중국 국립박물관 연구사서 서화감정가 학자입니다. 서화 감정 예술사 연구 등 20 여 종의 저서가 있다. 동시에 그는 그림을 잘 그려서 학자형 회화라고 불린다. 작품은 광둥 () 성 기록 보관소, 광둥 () 성 박물관, 영남미술관, 조경학원 미술관, 광둥 남해박물관, 광둥 순덕박물관 등 기관에 소장되어 베이징 (), 상하이 (), 광저우 () 에서 전시됐다.

순매운주의 조롱박 그림

예로부터 서화계의 전문가, 전문가는 대대로 존재하며, 남치셰이크, 송대 수시, 명대 동치창, 근근 계공, 감사까지 존재한다. 그들의 이론은 오랜 역사의 장하에서 큰 영향을 끼쳤으며, 한 시대의 심미 풍조를 창조하거나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서화사에서 피할 수 없는 이정표가 되었다. 이 유명한 노인들이 역사책에 기록될 것이며, 그들이 창조한 정신적 재산도 후세에 전해질 것이며, 혜택은 영원히 존속할 것이다. 주씨는 다년간의 서화 감정 경험이 있다. 그가 그린 참과 거짓의 우열을 그가 훤히 알고 있는데, 모두가 소중히 여기는 것은 단지 몇 마디 말일 뿐이다. 따라서 주씨의 신분은 우선 문인과 학자로, 그의 서화는 문인 서화에 속한다.

문인 서화는 예로부터 의경을 중시해 왔으며, 주의 그림은 이 높이에서 보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진정한 의향을 체득하기 어렵다. 다년간 쌓은 서화 감정 경험은 주화의 그림을 위한 전략적 토대를 마련했다. 그의 그림 앞에서 많은 회화 창작의 구도, 구도, 주제 등 응용기교가 모두 표면적으로 변했다. 마치' 백악상마, 너는 남녀를 구분할 수 없다' 는 이야기처럼 변했다. 영혼과 관련된 내용이 표면 언어 프로그램을 통해 닿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의 그림이 표현한 것이기 때문이다.

중국 서화예술의 전통적 맥락에서 중요한 관점이 있다. 그림을 읽는 것은 사람을 읽는 것과 같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인품이다. 인화를 하나로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수십 년간의 학습을 거쳐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서 새로운 길을 찾았거나 평생 진정한 의미를 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하지만 주에서는 그가 쉽게 해냈다. 바로 그가 항상 성실하고 냉정하기 때문에, 그는 쉽게 그와 똑같이 잘할 수 있고, 그가 보기만큼 좋다. 자신의 개인적인 언어 스타일에 맞는 이모티콘은 종종 정련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주는 기초에서 사다리를 오르는 것이 아니라, 이것은 어려운 임무이다. 도리는 불교의 법가와 선종과 같다. 법가는 불교의 진리를 찾기 위해 계율을 배우라고 요구하고, 선종은 깨달음을 부처로 주장한다. 주능은 이 서화의 인연을 얻을 수 있고, 처음 회화를 하면 예술의 본진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다. 나는 이것이 모두 그가 열심히 연습한 좋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그는 근면하고, 끈기 있고, 기지가 있고, 집착하며, 서화를 10 년 동안 연구한다. 이제 2 1 년으로 접어들면서 높은 수준의 감상 안목을 갖게 되었습니다.

주씨의 회화 특징은 순수, 참, 늙은, 매운 네 글자로 묘사할 수 있다. 언뜻 보면 이 말들은 모순적이다. 천진난만하게 묘사된 것은 세상 물정에 익숙하지 않은 상태이며, 노매함은 산전수전의 결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변천을 거쳐 순수한 정신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다.

노매라는 이 두 가지 특징은 붓으로 표현한 것이 통쾌하다. 속담에 서화동원이란 말이 있다. 왕위, 수시 등 문인화부터 서예를 제창했다. 지금까지도 당대 서예가들은 여전히 그림을 상품으로 여긴다. 주씨의 그림은 붓으로 가득 차 있고, 기복, 우여곡절, 그리고 변화로 가득 차 있다. 모든 획이 그가 가슴에 숨긴 지 여러 해 된 고화에 의해 씻겨진 것 같다. 주씨는 고속으로 작동하는 대형 데이터 프로세서처럼 그림에 대한 놀라운 기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가 참관한 모든 그림은 질서 정연하게 열거되어 있으며, 시대, 인물, 세부 사항은 모두 눈에 선하고 생생하며, 마치 몇 가진처럼 생생하다. 이런 반복적인 라인도 자신의 심미 스타일을 반영하는데, 그가 감상하는 것은 바로 이런 불요불굴의 생명력이다.

순수하고 진실된 것은 필묵의 형식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내용도 묘사한다. 주씨는 학생들에게 서화를 품평하는 것을 지도하면서 늘' 천박하고 우아하다' 고 말하는데, 이런 미관은 그의 작품에도 반영되어 있다. 제재선택에서' 호리병박' 은' 축복' 을 뜻하며 상당히 인기가 있지만, 주씨는 한족 민속문화에 대한 사랑을 여러 차례 표현했다. 그의 색채는 왕왕 밝고 다채로운데, 등나무, 주홍, 연지, 청록색, 자주색을 즐겨 사용한다. 그러나 그의 필묵은 가볍고 터치하여 손질하지 않는 자연무구한 자세를 보였다.

많은 그림 중에서 특히 이런 특징을 구현할 수 있는 고전 작품은' 호리병박 하나 세계' 이다. 원래 한 그림에서 순수, 참, 늙은, 매운 네 글자가 공존하는 것을 보는 것은 극히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이 작품의 모든 특징은 각자의 범주에서 주저하며 극한까지 확대되어 독자들을 기쁘게 했다. 덩굴은 선, 자유, 정맥류의 매력을 헤프게 헤프게 헤프게 헤프게 헤프게 쓰고 생명의 강인함과 힘을 발산한다. 흩어진 덩굴꽃은' 그림을 그리지 않고 그림을 그리는 것' 을 취지로 자연스럽고 조잡한 생활 태도를 보여준다. 작가의 본의를 진정으로 표현한 것은 조롱박, 단정하고 단정하며, 방원 중용, 적자의 마음을 안고, 조용하고 안정적이며, 시간을 흐르게 하고, 사물을 오가게 하는 것이다.

여름도',' 가을의 의미',' 등나무 조롱박 그림' 등 다른 작품들은 선과 먹운이 두드러진다. 얼룩덜룩한 잉크 자국, 정맥곡류의 선은 곳곳에 변화무쌍하고, 멀고 가깝고, 가벼우며, 끝없는 놀라움과 정취를 담고 있다.

오늘날 성숙하고 전문적인 예술 분위기 속에서 주의' 교묘하지 마라' 필묵은 선명한 문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것 같고, 명쾌한 색조는 내면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 쉽게 캐주얼한 스타일은 생활의 포용과 가벼움을 표현하고, 무겁고 침묵하는 조롱박은 그의 안식처의 원칙을 상징한다. 그래서 그가 서화와 인연을 맺은 이후로, 그는 그의 조롱박을 갖게 되었고, 그의 세계가 있으면, 그의 세상도 세인들에게 잘 알려지고 우러러러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