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예소옹은 어떤 시를 가지고 있습니까?

엽소옹은 강호 시인이고, 그의 시는 칠언절구 중의 일품이다. 너는 그의 시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니? 다음으로, 나는 시인 예소옹의 시사 몇 가지를 수집하여,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시인 예소옹은 어떤 시를 가지고 있습니까?

이 공원은 참관할 가치가 없다

아마도 주인은 내 나무신발이 그의 소중한 이끼를 밟아서 장작문을 가볍게 두드려 오랫동안 아무도 열지 않을까 봐 걱정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너는 밤책에서 본 것이다.

우수수 잎은 차가운 소리를 보내고, 강면 가을바람은 손님을 움직인다.

나는 어린아이가 짜는 것을 알고 밤에 울타리에 등불을 떨어뜨렸다.

가흥가

예평초는 하늘에 산이 없고, 아홉 갈대 연기가 나는 것을 보았다.

긴 녹색 수분이 항구를 지탱하고 남쪽의 오리배를 지탱하고 있다.

그리고 창, 우 운율, 법원에 속한다.

강원 조위는 얇고 시내 순환선은 기울어져 있다.

죽순은 죽순을 입고, 바람은 담벼락에 떨어진다.

잎벌레는 한 마디를 남겼는데, 제목은 진흙이다.

주인은 철두철미한 것이고, 반대로는 차 한 잔밖에 없다.

서채 () 의 에피소드와 함께 먼 우사 () 의 다음 날을 알다.

청대의 하늘은 칙령이 적고, 곡수는 서포의에서 수영한다.

깃털은 한식주로 가득 차 있고, 기둥에 기대고, 같은 추억의 꼬리에 기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봄바람 주위의 복숭아는 조용하고 석양은 부드럽게 빛난다.

랜정을 생각해 보니 어제 갈매기가 날아와 돈을 잡았다.

논가 삼용 (위)

울타리를 경계로 하여 홍부용을 엮고, 돌을 다리로 만들다.

야외 빈곤 사업이 수월하여 오두막 하나에 연못이 두 개 있다.

논가 삼용 (2 부)

밭에서는 물이 잘 마르지 않아, 집에서 누에를 기르느라 바쁘다.

노란 송아지가 돌아오니 사초가 넓고 푸른 뽕잎이 대나무 사다리를 다 만들었다.

다나카 삼용 (제 3 부)

보아 연달아 밭두밥을 보내고 귀밑머리를 그리고 이마 연기를 조절하다.

봄바람, 다녀, 청양원이 흔들리고 있다고 믿는다.

한 무제

사원 이름 긴 가을 꽃 침묵, 대만 이름은 무한합니다.

이른바 세계그룹이 없고 봉래는 황제의 고향으로 잘못 인정되었다.

충성을 나타내고 한국을 젊은 관원으로 여기다

한풍자를 보니 마음이 무심한 것 같다.

복도에서 걸으면서 혼잣말을 하면 까먹을 수 있다.

오후, 느슨한 처마 따뜻한, 아침, 노송 잎 녹색.

손님이 와서야 피드백이 있다는 것을 알고 미소를 지으며 아트리움에 서 있었다.

초북관 이두

옷을 벗고 먼지를 씻고, 울타리가 떨어지면 매화가 보이지 않는다.

대문을 몇 걸음 나서자마자 흰 갈매기가 뱃머리에 왔다.

대지산

피곤해서 임산에 누워 있고 싶고, 깃털 손님은 나와 친밀하다.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한밤중에 비가 와서 일년 내내 바람이 많이 분다.

호암월만선로, 용동운심별주.

청산을 잠그지 않고 복숭아꽃이 후에 참관했다.

정자에 가 주셔서 감사합니다.

너희 집은 산벽증이 있지만 생활에서는 대가가 크다.

사람들이 운하를 산적 () 이라고 부르는데, 누가 내사를 알겠는가.

서창은 힘이 넘치고, 꿈은 연못 춘초시를 부여한다.

오늘의 썩은 시만이 불후의 것이니, 아무도 5 언법을 따라잡을 수 없다.

옥상은 번화하고, 천주산 앞에는 물이 졸졸 흐른다.

진 루 liandi 수치심 을 꾸짖, 오히려 청 실크 송곳니 를 떠났다.

이안은 여러 세대 모두 굴곡의 손자로 등산할 때 송곳니의 자국을 알고 있다.

이끼석 위에 오랫동안 앉아 있다가 이 석두 뿌리를 생각해 보세요.

나는 너에게 운하로 돌아가라고 권하니, 너의 조상으로부터 배워라.

요요의 아버지는 누가 동산에 가서 비를 구할 것인지를 결정하셨다.

방문객 (1)

문을 열고 손님을 맞이하고, 가운을 입고, 우물가에 키위 복숭아를 하나 입다.

아이들은 풀밭에서 과일을 찾고, 그들의 아내는 모퉁이를 지나갔다.

노송자는 지금 커질 수 있어, 신모당은 그리 높지 않아.

너 이 길은 나도 먹어 본 적이 없어, 부추 봄비 죽순이 다 썩어.

방문객 (2)

왕이 되는 꿈을 꾸지 말고 은둔자를 두드려라.

자식이 먼저 외롭고 구름이 한가하다.

죽순이 막히면 낮은 벽이 산을 바라본다.

파나소닉에 몇 번 가면 너는 다시 가져올 것이다.

푸민이가 갈대를 심다

잎이 어선의 진입을 방해하여, 나라가 넓고 물이 넓다.

티벳으로 낮게 돌아가는 것은 낚싯대와 같다.

집을 휘둘러 평평하게 보내고, 옹탕주 () 를 바라보다.

나는 너를 너무 불쌍히 여긴다, 나는 추위와 눈을 참을 수 없다.

갈전민은 매우 간결하게 살고 있다.

대나무를 새 줄에 심고 난초를 낡은 나무 그늘 아래로 옮기다.

늙은 은 여전히 귀가 있고, 고류들은 무심하다.

너는 너의 술잔을 가득 채워야 한다, 너는 밤늦게까지 욕심을 부을 것이다.

등불을 들고 공부에 대해 이야기하고, 봄물에는 모루가 없다.

귀유

무릉은 젊고 낭만적이어서 10 일에 당일 여행을 준비했다.

숲 속의 사람들은 일이 쉬워서, 필상 다난로가 배에 올랐다.

곽충덕

들샘은 스스로 주석을 달고, 기슭이 허전하다.

비구름이 탑을 열고 배가 미친 듯이 짖어댄다.

땔나무는 물에 기대고, 방초는 마을을 입는다.

밭을 돌아보는 낡은 토분.

호수의 노란 종교

사원 근처 문, 공식 결혼 하지 않았다.

건물이 산에 가려져 바람에 물을 불어 꽃을 만든다.

시인은 북청을 감상한 후 화남을 구했다.

새로 온 병아리를 듣고 빈이 차를 부르러 왔다.

조에게 메시지를 보내다 ①

두 권의 책은 소리를 내지 않고, 온령자 종이 계약금 여자.

다국적 대사가 서로 방문하니, 단주담배는 찾을 곳이 없다.

조에게 문자 보내기 (2)

국왕은 서호를 주려고 하지 않았고, 갈매기 헤론은 땅을 빌려 살았다.

초췌한 풍운이 오늘 낚시를 하는데, 희망찬 마음은 여전히 고인의 책을 바라고 있다.

9 일 도시의 근원

가을, 여행객들은 고향을 그리워하고, 깨진 모자는 운하에서 비스듬히 기울어졌다.

창자가 끊어지고 산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울타리를 빌려 노란 꽃을 심었다.

백로

일이 없을 때 현장에 올 것이고, 몇 번의 진동으로 다시 배로 돌아올 것이다.

서리가 내린 자세는 특별히 다른 사람에게 사랑받는 것이 아니라, 그림자를 보면 자신이 불쌍하다고 느낀다.

으슥한 방에서 살다

손님은 쌍불탑을 열고, 물은 물고기 집을 둘러싼다.

술이 이웃에 남아 있으면 나는 낚시차 한 대를 살 것이다.

동일은 학만 동반하고, 나무는 늘 스스로 자성한다.

베갯머리에 관심을 갖고 새벽의 낙화를 쓸어 버리다.

거주지 (1)

구름이 청산을 보충하기에는 부족하고, 거문고는 날이 길다.

갈매기는 빗속으로 사라지고 뱀은 수풀 속에 숨어 있다.

손님의 옷은 항상 오랫동안 검고, 한 아이의 머리카락은 반노랗다.

반딧불이가 많아지고 이웃이 적다는 것은 이곳이 매우 황량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거주지 (두 번째)

술이 없으면 손님을 남기기 어렵고, 차용자는 도시에 들어갈 수 있다.

세탁은 물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잠을 자면 창문을 두려워한다.

들죽덩굴이 감겨 죽이고, 마른 가지와 풀이 기생하다.

숲에 은거한 지 10 년 만에 세상이 밝아진 것 같다.

장동빈 조각상

콧수염을 비틀고, 검을 앞에 두다.

달은 내 마음 속에 있고 하늘은 둥글다.

진종지 (1)

관하 심수녹색, 문밖 오동수 잎가을.

그중 무학은 모두 평생 시로 근심을 풀었다.

진종지 (2 부)

10 년 베이징 먼지 염색 천 옷, 서호 연우 위반 마음.

차에 아직 수천 권의 책이 남아 있는데, 나는 너의 집에 팔려고 하는데 환불해 주겠다.

모투

술 취한 민트, 매미 나방

주인의 집, 나이라트 강.

청계각

강은 계속 학문을 할 수 있지만, 그는 빈객이다.

오래된 기지는 잡초에 의해 점령되고, 폐묘포는 야인에게 경작된다.

고류에는 나무가 많지 않고, 신매미가 먼저 울린다.

청계는 병이 나서 고성과 함께 있다.

가을의 유룡

길을 안내하여 학 두 마리를 화나게 하고 아이를 데리고 왔다.

대나무 컵의 그늘에서 사람 소리 속에 있다.

비 없는 구름은 늘 젖고 서리가 없는 잎은 붉다.

내가 여기서 뭐하는 거야? 나는 바람소리를 듣고 있다.

자두를 감상하다

매화는 눈 오는 달에 맞고, 강변 산색은 더욱 기이하다.

"태평성세 14 자전" 이후 오언시가 전해지고 있다.

석두 느낌이 아주 오래되었다.

모두를 버린 것은 모두 거북이와 죽은 언덕이다.

그러나 너는 옥진을 휘둘러도 왕관은 읽을 수 없다.

정석은 강좌인으로 석두 경영만 한다.

중원은 비록 희망이 있지만, 차마 위층으로 올라갈 수 없다.

대만 앞

돈은 척박한 땅에서 흘러서 받아도 돌려받을 수 없다.

기사를 사는 데 사용할 수 있다면 레저문 골목도 폐쇄될 것이다.

화제 손단복 별장

그윽한 곳에는 아는 사람이 적고, 들물 봄바람은 울타리로 삼는다.

달력을 미리 찾아 죽일을 찾아 꽃을 심는 시간을 벽에 적는다.

교활한 토끼 한 마리는 동굴 세 개가 필요하고, 한 마리만 나뭇가지가 필요하다.

녹색 이끼를 쓸고 탁주를 붓고, 이웃이 들배를 불다.

종이 계좌

오색 태슬은 늘어지지 않고 나무 베개가 더 잘 어울립니다.

잠을 많이 잤는데도 선정에 머물면서 노래를 낮게 부르면 아이를 시중들기가 어려울 것이다.

눈창처럼 하얗고 술이 반쯤 취했을 때보다 더 따뜻하다.

민들레의 정학은 몸매를 배웠으니, 나이가 들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정치숭덕

피곤 몸 만 거짓말 집 숲, 게스트 살인 사랑.

춘매는 물촌을 볼 수 없고 오후에는 산성의 안개가 아직 깊다.

그곳의 이름은 기억나지 않지만 골목에서 술 냄새를 발견한 적이 있다.

집이 뜨자 마을 머리에 심은 대나무가 그림자가 되었다.

논집에서 잠시 잤다.

개는 길들여 울고, 아이들은 웃으며 울고 있다.

벚꽃이 익었고, 어망시, 뽕잎이 대나무 사다리에 누웠다.

죽은 새는 쪼아 접고, 야생 사슴은 낮은 잠을 잔다.

집 뒤의 산을 오르고 외양간은 다시 서쪽으로 간다.

문정산 서도인 개브.

신보재씨, 흰 구름만 알고 있습니다.

들꿀은 봉우리를 깎고, 암화는 나비를 옮긴다.

태석에 앉아 외나무다리의 위험을 잊다.

한매가 집 뒤에 놓자 한 송이가 바람에 실려 왔다.

서호의 가을밤

애산은 시내에서 땅을 사지 않고, 집 뒤의 손님들이 배를 떠받들까 봐 두려워한다.

연잎 가을빛이 늦지 않아 갈매기와 여생을 함께 보내다.

유조석

가로목이 천계를 지나고, 마을 고모가 잎사다리를 오르다.

독립횡문 봄비는 맑았고, 흰 닭은 나뭇가지 끝에서 울고 있었다.

선행자

금서궁이 마르고, 눈이 샘에 떨어져 구멍이 난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요정은 기학을 타고, 복숭아꽃은 돌판을 가득 채웠다.

염촌

은은한 연기촌에서 개 짖는 소리가 들렸는데, 찾으려고 했지만 다른 사람을 찾을 수 없었다.

다리 단계 뒤에만 복숭아꽃 세 송이가 흘러나왔다.

야생 나비

은은 근육의 날개 가루로 봄바람에 지방을 녹일 수 없다.

숲 속의 복숭아와 리는 분수가 없고, 가난하고 채소꽃 옆을 날린다.

교판산사

밭으로 돌아가서 노농에게 그가 어떻게 신법을 시행했는지 물어봐라.

부처가 이미 과거를 쫓았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공서 저술에 감사드리는 것은 여전히 귀중하다.

조각상은 주인의 벽을 동반하기 어려운데, 누가 고사에서 궁궐을 참관할 것인가?

벌써 200 년이 되었는데 오트밀은 모두 바람이 불었다.

한 팀의 정자.

그런 다음 일어 서서 짧은, 얇은 옷 과 가벼운 감기 를 일어 섰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말고 그냥 보세요.

예소옹 소개

예소옹, 명경은 남송 중기 시인이다. 용천인, 본적 포성, 본명 리, 할아버지 리는 송정과 5 년 (1 1 15) 진사이다. 그는 추 (Chu) 에서 범죄자로 일했다가 나중에 여요 (Yu Yao) 라고 불렸다. 건안은 3 년 동안 대리사 승으로 승진했고 형부 의사로 승진했다. 나중에 그는 조딩의 당무 때문에 강직되었다. 소옹도 할아버지의 관계에 시달려 가업이 점차 몰락했다. 젊었을 때는 용천 (오늘 절강여수) 엽씨의 후계자였다. Guangzong 닝 zong 기간 동안, 법원 에서 xiaoguan 을 역임했다. 그는 전당 서호가에 오랫동안 은거해 견과 밀접한 교제를 하고, 갈과 교제를 했다.

그 대표작' 한 정원은 여행할 가치가 없다': "너는 송곳니를 불쌍히 여겨야 하고, 이끼를 찍어야 하고, 장작비는 오래도록 가지 말아야 한다." " 봄에는 화원이 닫히지 않아 벽에 살구 한 알이 나타났다. "이것은 항상 사람들이 말한 것입니다. "야서에서 본 것" 과 같은 다른 시들은 어린이들이 야간에 편찬하고, 장면이 생동감 있게 되어 손님 사이의 외로움을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가흥 경계" 는 강남 수향의 풍경을 묘사하여 꽤 멋이 있다. 논가 삼용' 은 논가 생활의 단편을 묘사하고, 소박하고 함축적이며, 글이 심오하고 흥미진진하다. 게다가, 조미' 동기야사' 에는 서사시' 한무제' 가 있어 상당히 풍자적이다. 예소옹의 시집에는' 경이소집' 과' 남송군선소집' 이 있다. 그의 또 다른 저서' 사조 노문건' 은' 사조 송고종 효종 광종 닝종 일화 잡기' 로, 일련의 지식이 부족한 서적과 장서를 포함한 역사적 가치가 높다.

"유원지는 가치가 없다" 는 감상에 감사 드립니다

칠언절구' 정원에 갈 가치가 없다' 는 글쓴이가 정원에 가지 않고 불륜이 일어나는 감동적인 장면을 묘사했다. 봄의 불가항력적인 생명력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작가의 봄에 대한 애착도 표현했다. 조용하고, 편안하고, 편안한 전원 풍경을 묘사하다. 이 시는 또한 우리에게 모든 아름답고 생명이 가득한 새로운 사물은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발전해야 하며 어떠한 외력도 막을 수 없다는 이치를 알려준다.

이 시는 강남 2 월에 쓴 것으로, 구름은 담백하고 바람은 가벼우며, 햇빛이 높다. 시인은 잠시 충동적으로 작은 화원의 입구에 와서 화원의 화초와 나무를 보고 싶었다. 그는 응답 없이, 장작 문을 몇 번 두드렸다; 나는 몇 번 더 두드렸는데, 아무도 승낙하지 않았다. 시인은 정원의 이끼가 밟힐까 봐 문을 닫고 손님에게 감사를 드렸다고 추측했다. 시인이 정원 밖에서 생각하고 배회하는 것은 매우 실망스럽다. 어쩔 수 없이 떠나려 할 때, 그는 고개를 들어 갑자기 활짝 핀 살구꽃 한 송이가 벽에서 튀어나오는 것을 보았다. \ "봄빛, 살구 벽 을 닫을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만개한 살구꽃 속에서 정원의 생기발랄한 봄빛을 감상하고 봄의 아름다움을 느꼈고, 결국 자신이 온 것을 다행스럽게 여겼다.

시적으로 문 앞에 이끼가 끼는 것은 화원이 조용하고 주인이 집에 없다는 것을 말해준다. 한참 동안 문을 두드렸지만 아무도 응하지 않아 더욱 쓸쓸해졌다. 그러나 모든 사랑이 드러났다. 차가운 침묵 속에서 번영을 쓰면 뜻밖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

이 시는 글쓰기에 많은 장점이 있다. 하나는 춘경을 쓰고, 특징을 포착하고, 요점을 강조하는 것이다. 육유' 즉시' 구름: "비가 일찍 오고, 낮에 뜬구름 속에 있다. 버드나무는 봄빛을 가리지 않고, 살구 한 송이가 담장 밖으로 나왔다. "강조에 능하여' 류' 의 황금색과 청록색으로' 살구' 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엽소옹의 시는 육유의 시에서 탈태해야 하며,' 추' 라는 글자로 붉은 살구를 의인화하여 봄빛의 특징을 잡았을 뿐만 아니라 중점도 두드러지게 했다.

둘째,' 돈을 적게 쓰고 일을 많이 한다' 는 것은 함축적이다. 예를 들어,' 살구 한 알' 은' 모든 사랑' 의 구체적 집중적인 표현이며, 살구 한 알은 벽 안의 온갖 꽃들이 다투는 것을 나타낸다.

세 번째는 장면에 사랑이 있고, 시에는 인물이 있고, 아름답고 고상한 사람이다. 문은 비록 설치되었지만, 늘 문을 닫았지만, 오랫동안' 작은 장작비' 를 열지 않았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그는 사교를 게을러서 돈을 벌 생각도 없다. 문을 자주 닫았지만, 모든 사랑이 담을 넘쳤다. 그의 사람은 자연스럽고, 키가 크고, 잘생겼고, 더욱 감동적이고 상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넷째, 풍경에는 감정뿐만 아니라 풍경에도 이성이 포함되어 있어 많은 연상을 불러일으켜 철학적인 계몽과 정신적 격려를 준다. "춘원은 닫을 수 없고, 살구 한 송이가 벽에서 나온다." 봄빛은 이런' 꺼짐' 과' 밖으로' 사이에 담을 뚫고 정원 밖으로 넘나들며 활기차고 잠긴 생기를 보였다. 후세 사람들은 이 두 편의 시를 인생철리로 부여한다: 새로운 것은 반드시 많은 어려움을 뚫고, 두드러지고, 번창하게 될 것이다. 이 두 편의 시는 신입생을 얻어 끊임없이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