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문선의 영향

소개: 소통문집은 남북조 이전의 중요한 시를 수록해 한 가족의 관점을 표현했다. 다음은 제가 수집한 작품 소개입니다. 참고 자료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선' 은 일명' 소명문선' 으로 우리나라 현존 최초의 고대 시 총집으로 남조 양무제 장남 소통에서 편집했다.

소통사후? 소명? 그래서 그가 편집한 이 문집은' 소명문집' 이라고 불리며 30 권이 있지만, 현재 버전은 푸, 시, 소, 치, 조, 서, 령, 교부, 문, 표, 서, 치, 탄, 기 등 60 권으로 나뉜다 "문선" 이 선정한 작가는 진나라에서 양초까지 시작되었다. 기록되지 않고 저장되지 않은 것들은? 패션 작가 때 수입이 없는 원칙), 작품과? 일이 선정되고, 의리가 존조류에게 돌아가는가? 원칙으로서 고전, 역사, 책에는 수입이 없다.

위진 () 에서 제량 () 에 이르기까지 중국 문학사에서 각종 문학 형식이 발전하고 성숙해지며 작가와 작품의 수가 전대를 훨씬 능가한다. 이에 따라 문학 이론에서 문학 개념에 대한 토론과 문학 체계에 대한 분별 분석도 점점 더 정확해지고 있다. 송문제 유의륭은 유 (), 현 (), 문 (), 사 () 관을 세웠고, 송명 황제 유구 () 는 유 (), 도 (), 문 (), 사 (), 음양

문학 작품의 수가 방대하여 독자의 선별과 커팅이 필요하며, 우수한 작품의 문학 작품집이 생겨났다. 수서경지' 에 따르면 진대에서 진수까지 총 장서 249 부, 5224 권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진대의 유명한' 치위집',' 이충론 한림', 송대의 유명한' 채림집' 이 모두 실전됐다. 오늘 볼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영향력 있는 문집은' 문선' 이다.

남조 통치계급 상층은 대부분 문학을 좋아하며 문제와 지위의 상징으로 여기기 때문에 장려와 제창,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소통은 대표 중의 하나이다. "양서-소명태자 열전" 에 따르면, 그의 문하문인들이 많아서, 늘 그들과 문장, 고금 논의, 문장 쓰기를 토론한다. 당시 동궁 장서는 거의 3 만 권에 육박했다. 공명과 재능의 결합, 문학의 번영, 진 송 이후 보지 못했습니까? 。 -응? 문집 20 권, 고금의 문어문 10 권, 그 중 문장 20 권, 문선 30 권, 오언시의 수혜자? 。 수서-국적지' 는 30 권' 문선' 과 19 권' 고금시원' 을 제외하고는 모두 사령운의 시' 영' 을 넣는다. 양소명 친왕이 쓴 문장 화영은 30 권이 있다. -응? 수서' 의 편집자가 원작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문선' 이나' 화영집' 의 동의어일 수 있다.

봉건 사회의 일반적인 상황에 따르면, 달관 귀인이 편집한 책은 대부분 학자들이 쓴 것이거나 적어도 학자들이 참여한 것이다. 소통은 태자의 존귀로 문사를 끌어들였다. 당시 유 (), 왕 (), 은윤 (), 육술 (), 도계 () 와 문심 조각용 () 의 저자 유신 () 은 모두 동궁에서 근무하거나 소통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이 필사자 중 일부는' 문선' 편찬에 참여했을 가능성이 높다.

현학의 정치적 지위는 여전히 매우 높다. 유송시대에는 현학박물관, 유학박물관, 문학박물관, 역사박물관을 건립했다. 나중에 형이상학은 학과로서 정식으로 제기되었다. 현학이 남조에서의 지위가 줄어들지 않고 유가사학, 문학과 병행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설립 시간부터 송초에? 사학? 이 가운데 현학박물관은 가장 먼저 건립된 것이다. 4 관을 관장하는 인원으로 볼 때, 원가 13 년, 곽자학파가 성립된 후, 그 첫 제사자는 현학 지도자 하상지였고, 이후 남조의 저명한 현학 여러분, 문학가 안연의 승계가 되었다. 안연지는 또 말했다:? 정귀왕을 모욕하는 것은 고귀함과 신비를 의미하지만, 이것은 유가 사상을 물리치기 위해서이다. -응? 또한 남조의 많은 문인들은 현학자이자 문학가이며, 이는 현학의 문학성에 주관적인 조건을 제공한다.

"선집" 편집자와 형이상학 문학 경향

문선' 의 편집자에 관해서는 학계는 기본적으로 소명태자 소통, 당시 문단 지도자 유 등 문학 유명 인사들로 여겨졌다. 그들의 문풍은 남조의 문학 관념과 심미 기준을 대표하고, 현학의 문학성은 남조 문인 노력의 한 방면이다. 그들은 자신의 작품을 수집할 때 자신의 문학 이념에 맞는 작품과 선택한 작품의 선택 기준에 초점을 맞추게 될 것이다. 또한 일부 편집자들은 자신의 작품을' 문선' 에 수입했기 때문에' 문선' 이 선정한 작품은 현학의 문학적 경향을 가지고 있다.

남조 작가와' 문선' 의 현학 문학 경향

문선' 에는 남조 25 명의 작가가 수록됐다. 남조 일부 주요 문학그룹, 원가 3 명, 경릉팔우 중 6 명, 당시 문단의 다른 대표 작가 몇 명이 포함됐다. 그들의 문학적 성과도 상당히 높다. 예를 들면 셰장, 유, 강엄, 왕승다,,, 왕건기, 유위 등이다. 남조 사서와' 남사' 에서 이 작가들이 문학에 조예가 깊어 영릉팔우와 밀접한 교제를 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그래서 그들의 작품은 남조의 문학적 분위기를 드러낼 수 있는 것도' 문선' 이 수록된 이유다.

문선' 이 선정한 작가를 보면 현언 시인을 피하려고 노력하는 가운데 남조가 현언시의 폐단을 벗어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 현학이 문학으로 전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남조 문선" 의 현학 스타일과 문학적 경향

나홍카이는' 문선' 에서 "? 문체상으로는 6 조에 대해 준비도 엄격하지도 않다. 샤오의 \ "문선 \" 은 위조체를 깎지 않고, 묘하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30 분의 8 이라고 할 수 있다. -응? 남조 시절 문인들이 점점 우경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스타일? 문선' 의 개념에 대해 더욱 이해하고 문체와 문학의 관계를 인식하였다. 따라서' 문선' 의 편집자는 작품을 모집할 때 반드시 다른 스타일의 작품에 대한 선별에 주의해야 한다.

"문선" 에는 39, 38 가지 문체가 있는데, 그중 시와 부는 또 몇 가지 작은 종류로 나뉜다. 남조가 받은 작품 175 건, 문풍, 도덕, 공연, 제사, 영사, 관광, 회구, 부시, 여행, 교외묘, 악부, 잡가, 잡시, 명령 그중에는 잡시가 몇 개 있다. 문체량으로만 보면 남조 작가의 문체에 대한 인식을 쉽게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학 문학성의 범위가 남조에서 이미 다양한 문체로 확대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록' 문선' 에 수록된 모든 문체가 현학적인 문학적 성향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문선' 은 시가 가장 많고 관련된 문체도 가장 많기 때문이다. 전반적으로, 이런 경향은 여전히 비교적 뚜렷하다.

문선에서의 남조 작품과 현학 문학 경향

남조는 중국시와 산문 발전의 중요한 단계로서 중요한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기의 시는 멜로디, 전전, 내용 표현 등에서 모두 진보하여 산수시, 궁체시, 의시, 서사시 등 많은 새로운 시를 창조했다. 남조 산문의 번영 정도는 시가에 버금가는 수준이지만, 그 사용 범위는 시를 능가한다. 산문의 성숙도 문학 발전의 대세에 순응했고,' 문선' 도 이런 추세에 순응했다. 대량의 시와 산문을 포함한다. 그래서' 문선' 에 수록된 작품 내용도 현학의 문학적 경향을 가지고 있다. 남조 현학 문학성의 중요한 표현 방식 중 하나는 바로 전전이다. 작가는 고전을 선택할 때 종종 장 () 과 노고전 () 의 운용을 중시하는데, 시와 산문 () 모두 예시를 찾을 수 있다. 사령운의' 9 일 송공서커스 공자시' 처럼요? 정의의 세계에서 수천 개의 방열을 불고 있다. -응? Zhuangzi 는 말했다:? 천하에 냄새를 맡고, 천하를 다스리는 것은 듣지 않는다. -응? 혼합 된 당신에게 감사드립니다:? 무위로 치료하면 사고를 일으키고, 남용다간하다. -응? 등등.

이로써 남조 작가가 장 () 고적 () 에 대한 귀감 () 을 통해 현언시 () 가 현리만 두는 결함을 없애고 현언의 내용을 더욱 문학적으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요약하자면,' 문선' 의 이 네 가지 측면에 대한 분석을 통해 남조 작가는 점차 현학에서 문학성으로의 전환을 실현하여 문학의 발전에 적응하고, 그 작품도 현학의 문학적 경향을 나타내고 있다. 이와 함께 이런 경향은 현학 발전의 한 단계로 당대의 중현학의 출현을 위한 길을 닦았다.

문선' 30 권 65,438+030 명의 작가는' 서서' 와 굴원부터, 그때까지 낯선 사람이 없는 것만 기록했다. 책에 수록된 작가 중 육술은 평생 7 년 (526), 소통은 중중 3 년 (53 1) 으로 죽었기 때문에' 문선' 편찬은 생전 7 년 후 몇 년이 되어야 한다. 이 책에는 5 14 가지 질문이 포함되어 있다. 정렬 기준은 무엇입니까? 모든 하위 텍스트에는 자체 수렴성이 있습니다. 시와 부는 서로 다른 스타일과 범주로 나뉜다. 분류에서, 각각 같은 시간에 있습니까? ("문선" 서문). 분류의 실제 상황으로 볼 때, 대략 부, 시, 문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부, 시, 소, 치, 조, 책, 명령, 교수 38 개 작은 범주로 더 나눌 수 있다. 부와 시가 비율이 가장 크다. 내용에 따르면, 부는 교토, 교외예배, 농서 등 15 파로 나뉘며, 시는 보멸, 서덕, 권고등 23 파로 나뉜다. 이런 분류는 소통의 고대 문학 발전, 특히 문학문체의 분류와 기원에 대한 이론적 관점을 반영해 당시 문체분석이 이미 매우 세밀한 단계에 들어섰다는 것을 반영한다. 하지만 분류가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장학성, 유유 등 후세 학자들의 비판도 받았다.

선정 작품의 선정 기준은 주로 시인과 재자의 명작이다. 텍스트 기반? ("문선" 서문). 그래서 어디에 있습니까? 제공의 책, 공자의 책? 네? 라오 주앙 의 작품, 멩 의 흐름을 지배? 네? 남편의 말, 변론자의 결말? 네? 역사의 연대기, 세월의 책? 이 몇 가지 범주는 후에 고전, 역사, 철인으로 불리게 된 작품들은 모두 뽑히지 않았다. 하지만 사전의 짱 서열은 수록될 수 있습니다. 왜냐구요? "짱 종합" 에서 순서는 "문화" 보다 훨씬 틀렸다. 이는 깊은 인정과 의리에 근거한 것이다. , 일치? 문능? 기준을 선택합니다. 분명히 이 기준의 중점은 사상성이 아니라 화려한 미사여구, 조화로운 멜로디, 이중성, 사물 활용 등 예술 형식이지만 문학의 범주를 정의해 문학이 일정 단계로 발전한 결과다. 문학의 독립 발전을 촉진시켰다. 샤오 통 (Xiao tong) 의 문학적 사고에는 모순이있다. 그는 당시 문단의 최고 정치인이었고, 육조의 아름다운 문풍이 그에게 무시할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그는 문학 창작의 사상성과 예술 형식의 절충을 견지하며 내용이 고아하고, 형식이 화려하며, 예술의 발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 하물며 하물며 하물며? ("문선" 서문). 그는 남편의 문학 고전이 피곤하고 아름다움도 다쳤다고 지적했다. , 아름답고 표류하지 않고, 고전적이고 야생이 아니며, 부드럽고 신사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까? ("답동왕"), 도연명? 문장 붐비지 않고, 글이 휘황찬란하고, 기복이 뚜렷하고, 독특하다. 어떻게 베이징과 함께 있을 수 있습니까? ("도연명 집서"). 그래서 사실' 문선' 이 선정한 작품은 내용을 너무 소홀히 하지 않았다. 도연명의 시 8 수 외에도 보조의 고시 19 수와 18 점이 뽑혔다. 동시에 현오현언의 시, 방탕공령의 염시, 영물시를 거절하다. "문선" 이 선독할 가치가 있는지, "문선" 에 누락이 있는지, 후세 학자들은 여러 가지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의견이 분분하다. 전반적으로, 이 시문은 짧은 30 권에서 선진부터 양초까지의 중요한 작품을 수록하여 각종 문체 발전의 윤곽을 반영하였으며, 후세 사람들이 7800 년의 문학사를 연구할 수 있도록 중요한 자료를 보존하였다.

기술적 관점에서 볼 때, 선택한 작품에도 결함이 있다. 이 책은 이릉' 답수무서',' 수리시' 등과 같은 위조작을 선별했다. 남조 송대 시인 안연지는 이미 유지수 () 와 수시 () 가 위조작으로 판정되었다고 의심했고, 근대에는 이미 결론이 났다. 공안국의' 상서서' 도 진인이 위조한 것이다. 동시에, 이 책의 서문과 책 제목의 목적에도 많은 실수가 있다. 전자는 한무제의' 가을바람시',' 유신 박사 전서 태창' 등 제목 내기? 병렬 주문? 사실 서문은 역사 전기입니다. 후자, 유군이 유묵령의 편지에 답한 것처럼, 응해야 할 원문이 아니다. 육기와 육운은 각각 고염현에게 두 가지 선물을 주고, 이선은 메모에서 고염현이 전암현이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1 을 제외한 3 개 수도는 답부를 뜻한다. 게다가, 이 선본에는 선인의 말을 갈라놓거나, 장을 잘못 배정하는 등 몇 가지 단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