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 라는 글자를 문체로 사용하는 첫 번째 사람은 사마천을 밀어야 한다. 한문제 시절' 시' 는 이미 박사를 세우고 경학이 되었다. 이런 맥락에서 굴원의 작품을 시라고 부르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 그러나 굴원의 작품은 왕왕 읽기만 하고 부를 수 없고,' 노래' 라고 부르는 것도 적절하지 않다. 그래서 사마천은' 말' 과' 푸' 라는 두 가지 이름을 선택했다. 그러나 그는 굴원의 작품을 단어로 명명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굴원의 작품이 문채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송옥, 당러, 가시의 작품을' 푸' 라고 부른다. 정말로 자신의 작품을 부라고 부르는 것은. 그리고 서한 말년이 되면 문인들은 늘' 푸' 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작품을 쓴다.
부는 시와 산문 사이의 변두리 문체이다. 둘 사이에는 시가 더 가깝다. 한나라에서 초당까지, 부는 산문보다는 시에 더 가깝다. 제재상 초사식 작품의 제재는 비교적 단일하여, 대부분' 슬픈 사람이 만나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리고 그 형식은 비교적 고정적이어서 굴원의 작품을 모방하여 굴원처럼 자신의 불행과 고민을 쓴다. 굴원' 영혼 모집' 의 사치 장식은 한대부에 미치는 영향은 말할 것도 없다. 태어난 날부터 강한 문인 분위기를 풍기고 있는 것이 초사의 영향을 많이 받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오체부는 초사에서' 바닐라 미인' 이라는 비유를 많이 써서 초사의 비유를 자주 답습한다.
"푸" 라는 글자가 형성된 이래로, 시와 시를 서로 엮어 서로 영향을 미쳤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시와 부류가 합류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그러나 시와 부는 반드시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이어야 한다.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시는 사랑을 위한 문장, 푸들은 종종 정을 위한 감정이다. 시는 서정에 중점을 두고, 부는 서사 대상에 중점을 둔다. 아청 시인 유희재는 "시인과는 달리 시의 정이 적고 시의 정이 많다" 고 말했다.
한부는 대체로 세 가지 풍격, 즉 사오체부, 사언시부, 산문부이다. 。 부의 구조와 언어로 볼 때 산문, 칠체, 의론체, 당대의 체부는 모두 산문에 가깝고, 어떤 것은 산문으로 분류할 수 있다. 부의 시화 특징은 현대 문학의 산문시와 다소 비슷하다. 그것은 주로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문장이 4, 6 구를 위주로 하고, 평행대구를 추구한다는 것이다. 둘째, 음운론의 조화를 요구한다. 셋째, 언어는 조류 장식과 암시에주의를 기울입니다. 대화와 조류 장식은 한부의 큰 특징이다.
산문은 부부의 영향이 비교적 크며, 비교적 동한 남북조에서 성숙했다. 한대 문인은 문장 중에 여체 부를 대량으로 사용한다. 그래서 일부 명편은 산문으로 취급되었다. 예를 들어 남조 보조의' 무성부', 사혜련의' 푸설', 사장의' 악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