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에야 이 속내를 모르는 사람이' 우란교' 로 자주 쓰는 연꽃다리가 정말 걷기 좋은 곳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 눈에는' 연꽃소교' 가 시적인 이름이다.' 연꽃' 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에게 많은 아름다운 상상을 선사한다. 연꽃소교는 고광덕호 서탄에 위치해 있다. 산전수전 끝에 연잎처럼 물로 둘러싸인 오아시스 섬이 되었다. 동동의 삼공평석교, 청가경은 18 년 (18 13 이에 따라 사람들은 이 다리를 연근소교라고 불렀고, 마을도 그 이름을 얻었다.
연꽃소교의 역사는 800 여 년 전의 당송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그녀는 중화문명의 발전사를 목격했다. 새로운 주씨 종사를 보수하고 사명련교의 주씨 족보를 펼쳤는데, 연꽃소교는 확실히 특이했다. 주씨는 연화소교에서 가장 중요한 성이다. 가장 중요한 지계는 (자운서), 남송사년 (1 193) 고모수에서 연화소교로 이주한 태주도사였다. 주규는 세 아들, 큰아들 소걸과 셋째 아들 소청이 연꽃 소교에 살고, 둘째 아들 양쇼는 텐산에 살고, 나중에 소청이 함상으로 이사했다. 주규의 후예는 전기, 추산, 탕계산, 전조, 후조, 신칠회에 살고 있다. 주씨 종친은 충효대대로 대대로' 충효신우의' 의 조훈을 명심했다. 이 가문에는 몇 명의 위대한 실업가와 과학자가 있다. 중국의 현대사에서 그들의 이름은 널리 알려져 있다. 주수산과 주영부는' 연화소교 이걸' 로 불린다. Zhu Xiushan 은 "닝보시 명예 시민" 입니다. 그는 완강한 끈기와 비범한 지혜로 대만성에서 방직 화공 해운 등의 업종을 창립했다. 그러나 타향에서 고향을 그리워하며 거액을 많이 들여 귀국하여 대만으로 여행하는 닝보시민 중 고향의 사회복지, 교육, 위생, 복지 사업에 가장 많이 기부한 실업가 중 하나가 되었다. 주영부는 중국 최초의' 요녕' 호 항모의 총디자이너이다. 선장이 되고 싶었던 이 조선사는 상상할 수 없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침내 이 바다' 빅맥' 을 세계에서 크게 성공시켰다. 여러 시대에 연꽃소교에는 모두 뛰어난 인재가 있었다.
연꽃소교는 유구한 경작전통을 가지고 있어 마을 서양강이 만나는 곳' 용설' 이라는 곳이 이를 입증했다. 역사상 혀가 긴 사람은 농민이나 행상인이 아니라 모두 짐꾼으로 산다고 한다. 이에 대해 현지 촌민들은 나에게' 용설에 망대가 있다' 는 전설을 들려주었다. 명나라 가정 황제는 누군가가 왕위를 찬탈하려 할까 봐 진삼목을 닝보로 보내 풍수를 깨뜨릴까 봐 걱정했다. 첸이 닝보에 도착한 후 서향에서 두 개를 발견했는데, 하나는 은택에 해당하며, 주굴은 봄교 묘지를 바라보고 있다. 또 다른 대답은 양택입니다. 요점은 오늘의 용설입니다. 용설에 사는 사람이 마침 자기 집을 우동에 짓는다면 이 집이 왕이라고 한다. 진파는 용맥을 깨기 위해 용설삼각 부근에 강을 팠다. 강을 파던 그날 밤, 번개가 치고 비바람이 몰아쳤다. 다음날, 사람들은 강이 온통 피투성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원래 용맥이 끊어졌다. 이때부터 데킬라 사람들은 왕이라고 부를 수 없고, 세대는 멜대로 생계를 유지한다. 전설은 영원히 전설이지만, 용설인이 열심히 생계를 꾸려 나가는 방식은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사실 데킬라 사람들은 근면하고 수양이 있을 뿐만 아니라 윤리도덕과 성현들의 영향을 묵묵히 받는다. 주가의 아들 (글자) 은 일찍이 용설제당에 주사상강당을 지었는데, 상인방의 현판에는' 사상강당'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었다. 명대 호부 상서 양은 일찍이 그를 위해' 주사상 강습소' 를 쓴 적이 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이 부모의 격언은 지금까지 기록되고 전해지지 않았지만, 예견할 수 있는 것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 지례, 슬림함, 고덕을 가르쳤다는 것이다.
연꽃소교는 강남고촌으로 연꽃소교 곳곳에서 강남수향 풍경을 볼 수 있다. 내가 처음 갔을 때 그녀에게 깊이 끌렸다. 이것은 여기에 무슨 값나가는 것이 있다는 것이 아니라, 조각한 흔적이 없는 원래의 생태 전원 풍경이 내 마음을 감동시켰다는 것이다. 석판로, 돌아치 다리, 석의자, 늙은 나무, 오래된 집, 오래된 벽문, 연못, 하항, 강둑, 수초, 물오리, 물새 ... 이러한 요소들은 시골 풍경을 형성하고, 연꽃소교도 비슷하다. 연꽃소교가 가장 아름다운 것은 구불구불한 석판 연못이다. 마을 사면이 물로 둘러싸여 있고, 사교가 지나가고, 석판 연못은 전조, 후조, 노사당 조조, 북조, 기령조조, 조조, 장조 등 7 개의 강을 연결해 먼 왕춘대교로 연결한다. 석판로의 한쪽은 밭이고, 녹색 농작물이고, 다른 쪽은 연못이며, 맑은 강이다. 사람들이 위를 걷는 것은 마치 사오싱의 수상 산책로를 걷는 것과 같다. 그때 나는 시의 꿈을 꾸고 있었는데, 돌아온 후 나는 도울 수 없지만 시를 한 편 썼다.-연꽃 소교 인상:
새의 날개가 배의 기적 소리를 먼 곳으로 이끌었다.
오리가 휘저은 수선은 곧 푸른 하늘에 의해 다림질되었다.
부두의 마을 고모가 나무 막대기로 생활의 리듬을 두드리고 있다.
불타는 외투는 정교한 볼에 연지를 발랐다.
청석으로 깔린 오솔길은 긴 끈이다.
하이힐이 부른 향음은 모두 그 위에 기록되어 있다.
그 개는 석양 아래 나른하게 누워 있다.
낡은 담뱃대가 돌다리에서 짤랑 소리를 낸다
매력적인 스토리를 내뱉다
수확 후 들판은 헌신의 기쁨을 드러낸다.
울타리 안의 채소밭이 꿈꾸는 초록빛이 완연하다.
미풍이 파문 주방의 연기를 리본으로 자르기 시작했다.
달이 마을 뒤의 나무 아래에서 떠오른다.
마을 앞 전봇대에 던지다
밤은 진실이고 불순물은 없다.
빨간 스카프가 새 풀더미의 가장자리로 사라졌다.
하루의 고된 노동 끝에 마을은 마치 장한 사람 같았다.
고요한 밤에 잠을 자다
대야에 있는 볏꽃만 여전히 목을 뻗고 있다.
내일의 노래를 조용히 기다리다
연꽃교에 대한 이해가 그 고대사에 국한되어 있다면, 연꽃교인들은 네가 OUT 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나는 연꽃소교를 많이 접한 적이 있다. 그들은 자신의 마을의 오래되고 휘황찬란한 역사를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더욱 자랑스러운 것은 오늘날의 연꽃소교이다. 오늘날의 다카하시 읍에서 연꽃소교도 큰 이름으로 도시와 접목하는 최초의 개척지이다. 개혁개방은 중국의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촌의 천지개벽의 변화를 촉진시켰다. 연꽃소교는 중국의 광대한 농촌의 일원으로서 구도에서 신까지, 가난에서 부까지 변화를 겪었다. 나는 연꽃소교에 관한 많은 이야기를 듣고 보았는데, 그것은 현대 농촌의 빠른 발전의 축소판이다. 연꽃소교는 불과 10 여 년 만에 전두야촌에서 중촌까지 화려하게 돌아섰다. 현재 연꽃소교는 이미 집촌사무업, 임대공장, 임대점두, 농업이 일체인 혼합경제로 발전했다. 연꽃소교에서 마을위원회 책임자는 고향의 발전 속도와 닝보시 건설에 기여한 일련의 숫자를 나에게 이야기해 주었다. 그 눈부신 숫자들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연꽃소교 사람들이 어떻게 자신의 지혜와 근면으로 고향의 토지 건설을 오색찬란하게 꾸미는지 직접 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연꽃소교는 더 이상 역사상 남자 경작녀가 밀짚모자를 짜는 마을이 아니라 현대공업의 번화한 곳이다. 며칠 전, 나는 그녀의 100 미터 길이의 넓은 거리에서, 그녀의 헬스 경로가 설치된 문화 광장에서, 그녀의 웃음과 시끄러운 노인 활동 센터에서, 그녀의 조용하고 깔끔한 지역 사회 보건 서비스 역에서, 그녀의 번화한 농산물 시장에서, 그녀의 등불이 환한 백화점에서, 그녀의 크고 아름다운 아파트 건물, 닝보에서 나는 연꽃소교인의 교만이 정말 충분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네, 연꽃소교의 전생에 모두 나를 도취시켰습니다. 전생은 역사, 전통, 문화, 조상이 남긴 재산이다. 이런 생활은 현실이고, 진보이며, 현대인의 창조와 추구이다. 여기서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결합되는 것은 상호 배제, 불가분, 상호 포용, 상호 촉진이 아니다. 참신한 연근교가 오래된 기초 위에서 무럭무럭 자란다. 나는 이것이 새 농촌 건설 중 가장 아름답고 감동적인 풍경이라고 믿는다.
연꽃소교의 내일이 더 좋을 것이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