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국판은' 궐재일기' 에서 "성취한 제자가 있었으면 좋겠다, 이 사람을 밀어라" 고 말했다. 그의 서예 예술은 강유웨이와 장태염의 극찬을 받았다. 강유 웨이는' 광익쌍주' 에서 "후베이 장유추 (), 책의 고고 (), 그림의 전환점, 흔적이 없다. 그러나 자태는 매우 가파르다" 고 평가했다. 그것의 매력은 진 송의 자랑이다. 정말 진, 타오, 위, 송량, 치, 수나라의 품인데, 수천 년 동안 비길 데 없다. " \ "나는 책을 가지고, 나는 잉크 를 검토 할 것이다, 펜 은 접힐 것이다, 잉크 는 픽업 할 것이다, 턴, 팡 필원, 가을 필엔, 원 필측 을 켭니다; 그러므로 뾰족한 붓은 남겨두고, 붓을 올리는 것은 필법을 실현하는 것이다. " 여서창은 이를' 우아함과 초월' 과' 알코올에 관한 연설' (고대 문학 장르의 지속적인 편집) 이라고 부른다. 오여론은 심지어 그가' 점점 커질수록 커진다' 며' 사기' 에서 독보적' 이라고 칭찬했다. 비록 "문풍이 예전보다 적지만, 뜻이 교활하고, 말이 청렴하며, 스스로 일가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야오). 장유추는' 서원 열전' 후의 책이 서한의 책과 비슷하다고 주장하며 방포, 야오호, 매증량 (A 이불생' 현서') 못지않게 우월하다. 그래서 오여륜의 시' 이운풍연청' 은 "장서가 근심과 만물을 즐겁게 하고 풍랑이 붓끝에 쏟아졌다" 고 말했다. ""
주요 작품은' 장연청학기' 등 수묵작품이다. 주요 저작은' 연정집' 8 권,' 연정유사' 5 권,' 연정유사시' 2 권이다. 19 16 년 조우 후손들은' 문선' 을 재각색하고 유작 시문과 결합해' 연정집' 을 형성했다. 영향이 큰 저작으로는' 금산강천사 재건',' 굴자당 후비',' 황여인 묘비명',' 남궁군 설직 재건',' 학술자기',' 왕텐정시',' 기씨 묘비',' 조충국'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