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의 시가 창작을 대표하는데, 그중 사랑 묘사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사랑은 인류의 가장 아름다운 감정 중 하나이다. 《시경》의 사랑시는 따뜻하고 낭만적이며 순수하고 자연스럽며, 마음의 교류이며, 감정의 충돌이다. 후대의 많은 사랑시가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가식적이며, 문학적 가치는' 시경' 보다 훨씬 못하다.
시경' 에 묘사된 일은 시간이 길어서 500 여 년이 넘었기 때문에, 그들의 사랑시가 시대마다 지역마다 다른 특징을 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전반적으로, 주대의 결혼 풍습은 개방에서 보수로 이르는 과정이다.
주초에는 예교가 초립하고, 고속은 여전하다. 젊은 남녀는 연애 중에도 여전히 비교적 자유롭다.
정총도 그중 대표적이다. 이 시는 정국 음력 3 월 초 남녀 모임에 관한 것이다. 양춘 3 월, 대지가 따뜻해지고, 태양이 높고,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많은 남녀들이 친수라바야에 모여 결혼 행복을 빌었다. 바닐라를 든 한 커플이 왁자지껄한 군중을 지나 봄의 숨결을 느끼며 사랑의 달콤함을 즐기고 있다. 그들은 걸으면서 서로 조롱하며 모란을 서로 증정하여 감정을 보충했다. 이 시는 마치 즐겁고 흐르는 음악, 순진하고 자유로운 것 같다. 봉건위도사의 관점에 따르면 진연의 전체 이야기는 남자를 미혹시키는 말이다. 실제로는' 음탕한 목소리' 다. 그러나 오늘날의 안목으로 볼 때, 유도사상에 얽매여 있는 이런 이른바' 음음' 은 일종의 자연의 인간성에 지나지 않고, 일종의 생생한 생명의 표현이며, 일종의 진정한 의미이다. 그것은 조화, 자유, 평등을 상징하며 즐겁고 순진한 기운을 발산한다.
주남관로' 시의 저자는 아름답고 순박한 채꿩 여자에 대한 그의 사랑과 추구를 열정적으로 표현했다. "관루비둘기, 강주에서, 조숙녀이며 군자는 호호 () 이다." 그녀는 동행에 대한 추앙과 동경을 표현했고, 감정이 소박하고 진실하며, 기쁨이 길고, 슬프고, 담담하며 남녀 간의 사랑의 솔직함과 영동성을 표현했다.
풍위 파파야',' 파파야 하나 주세요, 조안에게 주세요. 신문 비적은 항상 좋았고, 고대 청년 남녀의 자유로운 만남, 집단 만남, 자유로운 연애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여자는 회의에서 달콤한 과일과 과일을 옳은 사람에게 던지고, 남자는 자신의 옥을 사랑의 증표로 떼어내고, 마음속의 소녀에게 돌려준다. 이 시는 뚜렷한 남녀가 만나는 색채를 띠고 있다. 하나는 정물을 서로 증정하여 정을 표시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노래를 초청하여 노래를 불러 마음을 표하는 것이다.
조남 미우' 는 한 소녀가 매실을 따면서 감동적인 노래로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을 갈망하는 열렬한 심정을 드러냈다.
풍위올림픽' 시는 한 남자의 외모, 재능, 가슴, 유머를 여성적인 말투로 칭찬하며 그 남자에 대한 끝없는 사랑을 표현했다.
바람 속의 정녀' 는 남녀의 랑데부를 묘사한다.' 정녀, 나는 도시 구석에 있다. 일부러 숨어서 나로 하여금 급히 귀를 긁고 뺨을 긁게 했다. 조용한 여자애가 좋아 보이는데 통 튜브 하나 주세요. 새빨간 붉은색이 있는데, 그것을 사랑하는 것은 정말 밝은 색이다. 이 나라는 나를 채굴하는데, 이는 아름답고 희귀하다. 매춘부는 아름답고, 사람을 난처하게 한다. " 한 남자가 도시의 한 구석에서 그의 애인을 기다리며, 마음이 조급해서 머리를 긁었다. 애인이 와서 동관과 모자의 도움으로 상대방에게 선물했다. 그는 모와 노는 것을 소중히 여기고, 손을 놓지 않는 것을 좋아하는데, 선물이 특별하기 때문이 아니라 미녀가 선물한 것이다. 주인공의 감정은 섬세하고 진실하다. 사랑의 신맛과 쓴맛은 모두 남성에 의해 표현되지만, 측면에서도 당시 여성들도 사랑에 대한 좋은 기대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유로운 연애는 점차 가정 등에 얽매여 있다. 부모의 생활, 중매의 말, 많은 사람과 연인을 연인으로 만들 수 없게 만드는 것, 그 중의 상실과 슬픔은 끝이 없다!
중장' 의 여주인공 정풍이 두려워하는 것은 바로 이런 도덕규범이다. \ "장중자희! 내 마음보다 많지 않고, 내 나무보다 많지 않다. 너는 어떻게 감히 우리 부모님을 사랑하고 두려워하니? 종크회도 부모님의 말도 핍박한다! 중성자에 대한 사랑과 부모, 형제, 동포의 말은 소녀의 마음에 얽힌 갈등이 되었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자신의 친척을 사랑하고, 한편으로는 자신의 부모와 형제이다. 우리가 무엇을 할까? 얼마나 슬프고, 얼마나 모순적인가, 한 소녀의 마음이 어떻게 분명할 수 있을까?
"주", "지필 투혼성, 실제 차원 내 악기. 죽음은 그것을 이길 수 없다. 어머니도 천재이다. 그녀는 사람을 용서하지 않는다. " 이 여자는 이렇게 끈질기게 결혼과 사랑의 자유를 추구해 순정으로 죽고 어머니와 천국에 전화를 걸게 된 것을 보면 사랑이 막혔을 때의 극심한 고통과 독립결혼에 대한 강한 열망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는 당시 여성들이 연애결혼의 자유를 추구하는 절실한 열망을 엿볼 수 있다.
많은 시들은 연인을 그리워하는 우울함과 억눌린 심리를 상세하게 묘사한다. "롤 귀", "롤 귀를 따면 광주리가 되지 않는다. 응, 나는 사람을 품고 있어, 내가 돌아볼게. " 시에서 여자는 먼 곳의 애인을 그리워하고, 귀를 후비적거릴 때 생각하는 것은 모두 그 사람이다. 그래서 광주리는 오랫동안 채워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또' 정풍자조',' 청청청자조, 내 마음 속에 유유히 있다. 안 가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다? " 여기에는 연인에 대한 불평과 불만이 담겨 있다. 그리고' 교활한 소년',' 그는 교활하고, 유치하고, 나에게 말을 하지 않는다. 빅토리아 때문에 나는 밥을 먹을 수 없다! 그 교활한 놈, 너 왜 나와 함께 먹지 않니? 위자 때문에 나는 쉴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애인은 그녀를 무시하고, 그녀를 불면증으로 만들었다. "정풍우", "비바람이 쓸쓸하고 닭이 울다. 군자를 본 이상 걱정하지 않겠는가? " 내가 쓴 것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날 때 기뻐하는 심정인데, 내가 너를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알 수 있다.
"진 봉건기" "건기재, 천년서리.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 이 시는 짝사랑에 관한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꿈만 꿀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슬픔과 그리움!
당신의 아내나 남편의 시를 그리워하는 것도 다정하고 소박한 언어로 그런 깊은 감정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 "taifeng 드럼 \" \ "삶과 죽음 넓은, 아들 쳉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 출정한 남자는 밤낮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있다. 두 달 전 그들의' 집자의 손' 과' 자식 해로' 의 서약을 떠올렸고, 네가 어디로 갈 것인지, 천지가 지금 외롭고 견디기 힘든데,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고, 가슴이 찢어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동쪽에서 펭 비행 처럼. 연고는 없나요? 누가 어울릴까! 비가 오고, 비가 오고, 햇빛이 찬란하다. 나는 말하고 싶다, 나는 첫 번째 병을 가지고 싶다. 어떻게 하면 풀을 얻을 수 있을까? 나무의 뒷면. 나는 생각하고 싶다, 이것은 내 마음을 어지럽게 한다. "
"Feng Wei Bo XI" 는 남편이 떠난 후 무심코 빗질하고, 생각이 나날이 배회하며, 고통스러웠던 한 여인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동쪽에서 펭 비행 처럼. 연고는 없나요? 누가 어울릴까! 비가 오고, 비가 오고, 햇빛이 찬란하다. 나는 생각하고 싶다, 나는 첫 번째 병이 되고 싶다! " 나라를 위해 싸우는 것은 용감할지도 모르지만, 인생의 외로움, 네가 어디로 가는지는 늘 가슴 아프다.
시경' 에도 신혼녀에 대한 축하가 많이 있다. 예를 들면' 타오' 와 같은' 도요요' 가 그 영광을 불태운다. 아들이 귀국하면 집에 있어야 한다. " 이 시는 생동적이고 활발하다. 시인은 열정적으로 신부를 찬양하고 결혼 후 행복한 생활을 기원했다.
시경' 은 아름다운 사랑을 찬양하고 동경하지만 혼란의 시작과 버림받은 결말을 비판하며 피해자에게 깊은 동정을 주었다. 펭 웨이? "자기 보호" 라는 시는 버림받은 아내의 자서전에 관한 것이다. 먼저 그들의 연애, 결혼, 초혼의 아름다운 삶을 달콤한 필치로 묘사한 다음, 슬픈 필조로 시간의 흐름, 남편의 변심, 그녀에 대한 난폭한 대우를 묘사했다. 쓰라린 불행에 대한 감탄과 소년의 달콤한 생활에 대한 끝없는 그리움이 시의 행간, 즉 고대 남녀 지위의 불평등, 여성 생활의 불행으로 가득 차 있다. 맹세해, 생각하지 마.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곡봉',' 희풍',' 풍위와 비' 도 있습니다. 두려워 할 것이고, 또 여자에게 줄 것이다. 행복할 거야, 여자는 버림받을 거야! "위기 때 우리는 서로 의지했지만, 행복할 때 우리는 그녀를 버렸다.
시경' 은 우리나라 고대 문학사에서 기묘한 송이로, 그 사랑시는 그 시대 사람들의 감정생활을 반영한다. 사실, 현대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의 사상적 내포는 여전히 거대한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좋은 것은 항상 시대의 시련을 이겨 낸다. 《시경》은 천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그 비범한 매력으로 사람들을 감염시키고 있다.
참고 문헌: "노래 책 우" 만리 장성 출판사 2002
시경 유인물, 포스년, 중국 인민대학 출판사, 2004 년.
《시경》현대역 란 쓰촨 인민출판사 1982
《시경》자기 최고봉 상하이 고서출판사 1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