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합욕은 선양을 억제하고, 술자리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려고 한다. "11,111" 과 "11,111 달러" 는 매우 과장되어 있습니다. 이백, 그는 줄곧 믿었다. "오, 정신이 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이 점에서 비정상이다: "나는 내 음식봉과 컵을 버린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다. 칼이 뽑히자 그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것은 마음속 깊은 곳의 고통과 곤혹을 드러낸다. 이 두 편의 시는 보조의 시에서 초탈되었지만,' 청출어람' 은 파랑보다 낫다. 특히' 중지',' 던지기',' 라',' 토' 라는 네 동사의 잇따른 사용은 시인의 우울증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우울증에서 벗어나기 위해 발버둥치는 자아상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그런 다음 "공백" 에서 꺼내기가 어렵습니다. 황하가 얼음으로 막혀서 태행산이 눈으로 뒤덮였다. 이 두 가지 비유는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이미지로 바꿀 뿐만 아니라, 강렬한 과장된 색채 때문에 두 편의 시를 상당히 분방하게 만들었다. 이백의 시는 늘 슬프고 슬프고 강건하며, 이는 그가 이런 넓은 이미지를 잘 형성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지금까지' 걷기 어려운 길' 은 이미 극한까지 썼고 시인은' 궁핍한 물' 을 다한 것 같다. 그러나 그의 이상에 대한 집착 추구와 확고한 신념은 포기하려 하지 않았다. 그의 생각은 단번에 먼 고대로 날아가 노상과 이윤 두 선현의 우여곡절 경험에서 위로와 깨우침을 받았다. "낚싯대 위에 앉아서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나는 갑자기 작은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것을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 가지 전고의 운용은 매우 유연하다. 하나는 그윽하고, 하나는 관직이며, 서로 보완한다. 위의 네 문장은 네 가지 이미지로 인생의 변화무쌍함과 이미지 사이의 점프를 드러내고 시인의 심경의 변화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구조의 기복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시인은 영원히 허황된 환상 속에 머무를 수 없다. 일단 현실로 돌아오자, 그는 즉시 희망의 높은 하늘에서 실망의 깊은 계곡으로 떨어졌다.
"가기 어려워요! 가기 어려워요! " 이런 감정의 어조는 이렇게 절박하여 시인의 내면의 불안을 드러낸다. "얼마나 많은 도로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앞길이 암담하여 마음이 무겁다. 하지만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이백인생관의 주도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그는 곧 망망망에서 깨어나 고대인의 원대한 포부로 자신을 격려했다.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뚫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시인은 이렇게 자신감이 충만하여 마치 생명의 배가 눈앞에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는 것 같다.
시 전체가 이상과 현실의 격렬한 갈등을 둘러싸고 전개된다. 다채로운 이미지와 순식간에 변하는 장면을 통해 작가의 내면의 갈등과 감정 변화를 생동감 있고 계층적으로 보여주며, 때로는 억누르기도 하고, 때로는 분개하기도 하고, 어쩔 수 없을 때도 있고, 때로는 낙관적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대 시인들은 이렇게 풍부하고 복잡한 감정을 훌륭하게 묘사하지 않고, 기복이 심하고, 유연하고 합리적이다. < P > 이 시는 이백의 대표작 중 하나로 풍부한 상상력, 고도로 과장된 수법, 개폐적인 기세, 격앙된 언어, 특히 호매하고 낙관적인 감정 기조로 낭만주의의 특징을 충분히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