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 감상하는 몇 가지 기교와 용어.

시 감상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 (표현 기술) 의 해석

내레이션은 내레이션이라고도 합니다. 인물의 활동, 사건의 발생 및 발전에 대한 직접적인 소개와 설명을 진행하는데, 서술 방법에는 직접 서술, 역사, 보충 서술, 삽입이 있다.

스시 \ "염노교? 적벽회고'' 옛 근거지의 서쪽'. 삼국 주랑적벽' 은 적벽전의 역사적 사실을 서사적인 방식으로 되짚어 아래 서정적 논술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허순은 사건이 발생하고 발전하는 순서에 따라 사건을 서술했다. 루런 \ "샤세곡 \" \ "밝은 달 높이, 기러기 비행 상승, 타타르 지도자 탈출 어두운. 우리는 그들을 따라잡았고, 말의 부담은 가벼웠고, 우리의 활과 우리의 검에 있는 눈의 부담은 사건의 순서에 따라 서술되었다. 적들은 달이 어두울 때 도망가고, 우리 병사들은 따라잡을 준비를 하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먼저 사건이나 그 이후에 발생한 중요한 사건의 결말을 서술하여 독자의 서스펜스를 불러일으킨 다음, 사건 순서에 따라 사건의 발생과 발전 과정을 서술한다. Li Yu "wangjiangnan" "얼마나 증오, 어젯밤 꿈. 옛 유원지처럼, 차는 말처럼 용처럼 흐르고, 꽃과 달은 봄바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거꾸로 서술하는 수법을 이용하여, 어젯밤에 자신의' 싫어하는' 꿈을 꾸었다고 먼저 말한 다음, 꿈의 내용을 설명했다. 이런 표기법은 독자의 서스펜스를 불러일으켜' 증오' 라는 주제를 부각시켰다.

전체 순서의 경우, 원시 서사가 일시적으로 중단되어 중심 사건과 관련된 서사를 삽입한다. 백거이의' 비파행' 은' 그녀가 수도에서 소녀시대' 를 어떻게 보냈는지 알려주다' 는 말로 그녀의 이전 경험을 설명했다. 줄거리 발전의 일환으로 저자와 비파녀가 감정적으로' 우리 모두 행복하지 않다-하늘 끝까지' 를 만들어 냈다.

보충 서술은 서사 과정에서 줄거리 발전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물의 성격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작품의 주제를 강조하며 앞의 서사에서 누락된 부분을 보완한다. 두보의' 초당은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는 가을바람이 마오타이부를 휩쓸고 난 후' 사친' 기간 동안 겪은 고난을 다룬다.

하나의 문제나 사건을 분석하고 논평하여 자신의 관점과 견해를 표명하다. 시의 의론은 왕왕 정밀하고 시각화하며 서사, 묘사, 서정과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순의논문의 시는 예술적 매력이 없다. 수시의' 제목 실린 벽''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는 이치를 천명했다. 인간의 인식은 상대적이고 제한적이며, 국지 경험의 한계를 벗어나야만 사물의 본질을 알 수 있다.

서정성이란 작품에서 작가의 주관적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서정 방식에는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 포함된다.

직설하는 억측도 감정, 감정, 태도를 직접 표현하는 것, 즉 감정을 표현하여 직접 호소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백의' 몽등천목산' 아, 내가 어떻게 진솔한 얼굴을 영원히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을까.

시인이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는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했다.

간접 서정은 객관적인 사물, 경물 또는 인물에 대한 서술, 묘사, 토론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간접 서정적인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다. 예를 들면 경정 서정, 풍경에 우정, 정경이 어우러지고, 탁물 서정, 촉경 서정 등이 있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이별하다'' 낙양 친지들이 묻자 옥주전자에 얼음이 가득했다. "

그는 자신의 뜻을 표현하여 자신의 금욕을 완곡하게 표현했다.

문학 작품에서 작가는 강렬한 주관적 사물 (감정, 희로애락 등) 으로 객관적인 사물을 묘사한다. ) 그리고 풍경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그것의 특징은' 경생정, 정생경' 으로, 장면의 원활한 융합이다. 즉 왕국위가 말한' 모든 장면은 사랑이다' 이다. 이런 수법은 고전시에서 매우 흔하다. 사실 두 가지 형식으로 세분화할 수 있다. 하나는 정경서정이고, 하나는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이다. 류영의 다음 영화' 옥림령' 은 그리움의 이별의 고통을 짊어지고 있다. 그 안에는' 버드나무 해안의 맑은 바람이 그윽한 달' 이라는 일곱 글자밖에 없었다. 작가는 황량한 경치를 이용하여 자신의 외로움과 슬픔을 표현했다.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상인은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두목' 보진회') 앞의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을 묘사한다. 쓴 풍경은 맑은 하늘의 달밤, 구름 한 점 없는 푸른 하늘이 아니라 안개가 자욱한 달이 차가운 물과 백사에 뒤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치가 이렇게 처량하고 분위기가 이렇게 냉혹하여 작가의 마지막 두 문장의 불안에 분위기와 색채를 더했다. 두 장면이 하나가 되어 혼연일체가 되다.

감정은 산수시에 반영되지만, 표현해야 할 감정은 산수에 대한 묘사에 포함되어 있다.

두보는 절구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랐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시 속에는 감동적인 말 한 마디도 없지만, 작가가 곳곳에서 조용하고 평화로운 생활에 대한 기쁨과 동경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경이 어우러진 시가에는 경물 묘사의 성분과 서정적인 성분이 모두 어우러져 두보의' 춘망' 과' 나라가 깨지지만 산강은 오래 지속되고 초목 봄은 푸르러진다' 는 것과 우열을 가리기 어렵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화조화와 나무에 대한 묘사를 통해 망국의 불안과 이산의 슬픔을 표현하여 정경이 어우러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터치경생정은 문학작품에서 작가나 작품 속의 인물이 눈앞의 풍경에 감동을 받아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가리킨다. 무투의' 산행' 은' 냉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백운 깊은 곳에 사람이 있다' 는 것이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붉고 2 월이 된다. " 산길에서 시인은 단풍림의 아름다운 야경을 보고, 자신도 모르게 사모하며, 주행의 급박함에도 불구하고 발길을 멈추고 지켜보았다.

물의를 잡는 것은 바로 외물을 느껴서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시를 지을 때 이런 수법은 상당히 보편적이다. 풍경을 불러 그 개성의 특징을 부각시키다. 육유' 영매'' 무심코 봄을 다투고, 많은 사람들이 질투하고, 진흙을 찧고, 먼지를 빻고, 향기만 여전하다. " 매화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서리와 눈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악세력에 굴복하지 않는 이미지를 만들어 시인의 독보적 마음을 표현했다.

이성의 결합은 시 창작에서 서정과 도리를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상호 작용하는 수법을 가리킨다. 시는 이미지 사고를 중시하며, 일반적으로 논증과 논거를 거의 하지 않지만, 논거를 구체적인 이미지에 반영하면 좋은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다. 왕지환, 황로, 백로, 산, 백주, 바다, 금하.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이 시의 저자가 계단을 오를 때 본 장려한 광경은 시인의 마음을 넓혀 깊은 이치를 깨닫게 했다. 높이 올라야만 멀리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사정은 경생, 이유는 정생, 이유는 이생이다.

토론이나 서정 과정에서 갑자기 멈춰서 풍경을 쓰고 정서가 아닌 풍경으로 끝나 의미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왕창령' 군군'' 비파춤 신성' 총관산, 옛정을 남기다. 주우면서 들을 수 없고, 가을달은 만리장성을 비추고 있다. "처음 세 문장은 모두 음악에 대한 서정이다. "국경 걱정" 에 대해 말하자면, "끝이 없다" 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그럼, 너는 어떻게 제한된 일곱 단어로 이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니? 시인은 붓을 놓고 풍경과 사랑을 한다. 군대에서 술을 사다가 갑자기 한 달 동안 만리장성을 바라보는 광활하고 황량한 광경이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면이 웅장하고 서늘하여 시인의 사상 감정이 깊어졌다.

묘사는 생생한 언어로 사람, 일, 경, 경, 경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묘사하는 것을 말한다. 묘사는 창작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예술 표현 형식이다. 묘사의 방식은 정면 묘사, 측면 묘사, 선 묘사, 세밀한 묘사 등이다. 묘사 대상에 따라 세부 묘사, 언어 묘사, 심리 묘사, 동작 묘사, 인물 묘사, 경물 묘사로도 나눌 수 있다.

정면 묘사는 직접 묘사라고도 한다. 즉 정면에서 인물의 초상, 심리, 언어, 동작 또는 환경, 분위기를 직접 묘사하고 묘사하는 것이다.

백거이의 비파 여행 "큰 현이 비처럼 읊고, 작은 현이 비처럼 진지하다."

비파녀의 뛰어난 연주 기교를 정면으로 묘사하다.

개요 설명은 간접 설명이라고도 합니다. 다른 관련 사람, 일, 사물, 경관에 대한 묘사를 통해 측면이나 다른 각도에서 묘사할 대상을 표현하여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하다.

백거이의 비파 여행, 동선 정서선 정정,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심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관객들의 반응과 달빛을 묘사해 측면에서 음악의 매력을 표현했다.

선 묘사는 원래 중국화의 회화 기법이었는데, 색채가 없는 잉크선으로 인물을 그리는 것을 가리킨다. 재료의 문학 창작을 통해 일종의 문학 묘사가 되는 방법은 가장 간단하고, 가장 세련되고, 가장 세련된 필묵으로 사람, 일, 풍경을 사실적으로 그려내고, 손질하지 않고 대조하지 않는 것이다. 사람, 사물, 풍경을 쓸 때, 다른 기법과는 다른 몇 가지 특징이 있다: 배경을 쓰지 않고 주제만 강조한다. 세부 사항을 추구하지 않고, 단지 생동감을 추구한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간단합니다.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의 소설' 덩굴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늙은 길 마른 말' 은 선택한 9 가지를 교묘하게 배치해 황량한 옛 길에서 가을바람이 소슬한 처량한 광경을 그려내고' 단장인' 의 눈에 처량한 광경을 써내려 인물의 서늘한 심정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켰다.

공획은 스케치 () 와 반대되는 것으로, 일필 () 이라고도 한다. 섬세한 획으로 중점 묘사 대상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묘사함으로써 독자에게 또렷하고 깊은 인상을 주는 것을 가리킨다. 이는 대충 윤곽을 그리는 방법과는 정반대다. 백거이의 비파 여행, "큰 현이 비처럼 읊고, 작은 현이 비처럼 진지하다." "비파녀의 뛰어난 연주 기교를 보여준다.

세부 묘사는 인물의 동작, 언어, 심리, 인물 초상, 사건의 작은 부분이나 작은 줄거리에 대한 구체적이고 상세한 묘사이다. 세부 묘사를 잡는 관건은 시의 작은 부분을 잡고 작가의 의도를 헤아리는 것이다. 장계의' 추사' 는 황급히 두려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었고, 행인이 또 왔다. " 타향에 살면서 끝없는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이 끝없는 향수를 직접 말하지 않고 전형적인' 열고 여는' 동작의 세부 사항을 선택해 나그네의 향수를 평실한 글로 하소연하였다.

동작 묘사는 인물의 동작과 행동을 묘사함으로써 인물을 표현한다. 외적인 동작을 통해 인물의 내면을 발견할 필요가 있다. 조사수' 나그네'' 자정이 오지 않아 바둑돌을 두드려 코담배를 떨어뜨렸다. " "한가하다" 는 동작은 무심해 보이지만, 시인들이 친구가 오지 않기를 기다리는 불안과 지겹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언어 묘사에는 독백과 대화가 포함된다. 인물의 내면을 표현하고,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고, 줄거리 발전을 촉진하는 일종의 예술적 표현 수단이다. 그것은 자연의 정교함을 추구하며 시인의 전반적인 서사와 서정과 하나가 된다. 주홍 칭 유 \ "내실 제물 장 수부 \" \ "동방은 지난 밤에 붉은 촛불을 멈추고, 베고니아 앞에서 외삼촌 조카에게 제사를 지냈다. 화장을 마친 후, 나는 작은 소리로 남편에게 물었다. 눈썹이 매우 깊고 패션이 아닌가? " 질문을 통해 신혼녀가 시부모님을 만나기 전의 두근거림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심리 묘사는 특정 환경에서 인물의 내적 쾌락 활동을 묘사한다. 심리적 묘사를 통해 인물의 정신세계에 직접 깊이 들어가 그들의 풍부하고 복잡한 사상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심리적 글쓰기에는 직접적인 심리적 묘사가 있으며, 동작, 언어, 세부 사항을 통해 심리를 묘사할 수도 있다.

왕창령'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갑자기 낯선 사람 머리 위의 류색을 보고 남편에게 후작을 찾도록 가르치는 것을 후회한다. "

젊은 여성들이 무지에서' 후회' 에 이르는 심리적 변화를 섬세하게 묘사하며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주제를 부각시켰다.

경물 묘사는 자연경관과 사회경관에 대한 묘사로, 환경을 조성하고, 분위기를 띄우고, 인물의 사상, 감정, 성격을 표현하고, 작품의 주제를 부각시키는 데 자주 사용된다. 경물 묘사는 시에서 가장 흔하며, 그 묘사 수단은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경물과 언어는 모두 감성적이다' 는 원칙을 따르고 있다. 두보는 절구 "새가 강을 건너고, 산이 푸르고 물이 희다. 이번 봄에 나는 또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클릭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봄에 쓰여져 산뜻하고 아름다워 저자가 떠돌아다니는 슬픔을 강하게 부각시켜 작가가 타향에 체류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이것은 전형적인 즐거운 장면으로 슬픔을 쓰고 객관적인 풍경과 주관적인 느낌의 차이로 작가의 향수를 비교하는 것이다.

중국 전통 회화 기법 중 하나를 렌더링한 다음 그것을 빌려 문예를 지칭한다.

인물과 환경을 부각시키기 위해, 창작에 강조, 반복 등의 작문 기법을 사용하였다. 왕창령' 강사'' 금정오동엽황, 주렴야에는 서리를 말리지 않는다. 옥베개는 무채이고, 긴 침대는 남궁을 듣는다. " 첫 문장에서 문제를 깨고 추경 렌더링 궁중 한야의 분위기를 묘사하다.

알루미늄 호일은 정극박과 음극박으로 나뉜다.

전자는' 장한가' 와 같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리지 않고 웃으면, 백가지 부적이 있고, 육궁 분대가 다 사라진다' 며' 육궁' 의 아름다움으로 양귀비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중국 전통 회화 기법 중 하나. 일명 "구름이 달을 비추다". 후차란 특정 환경과 분위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물의 어떤 감정이나 인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글쓰기 수법을 말한다. 구체적으로 원의를 말하지 않고, 그것과 관련된 일만 말하고, 원의를 받쳐주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이 기술은 일반적으로 렌더링 기술과 함께 사용됩니다. 새살이 빠지고, 병주를 벗지 않고, 가을을 슬퍼하지 않는다. 이청조' 봉황대 피리부는 추억'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그리움의 고통이지만, 나는 직접 말하지 않고' 병주가 아니라 슬픈 가을' 으로 받쳐준다.

행복한 장면을 대비한 슬픔으로, 겉으로는 행복한 장면이지만, 실제로는 슬픔과 슬픔을 표현한다. 두보는 절구 "새가 강을 건너고, 산이 푸르고 물이 희다. 이번 봄에 나는 또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클릭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봄빛을 묘사하고, 장면은 신선하고 눈부시며, 저자가 떠돌아다니는 슬픔을 강력하게 반영하며, 작가가 타향에 체류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이것은 기쁨으로 쓴 전형적인 사례이다.

정적 및 동적 조합은 정적 인터리빙 (동적 라이닝 및 정적 라이닝 포함) 이라고도합니다. 이미지를 묘사할 때, 동정이 결합되어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왕위 "새명계" "사람은 한가한 계화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산이 텅 비어 있다. 달은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는 봄계에 들어온다. " 조용한 환경: 사람은 조용하고, 밤은 조용하고, 산도 조용하지만, 시에서 작가는 고요한 악장, 즉 계수나무 가을, 달 상승, 새소리를 사용하여 비길 데 없는 적막을 두드러지게 한다.

현실주의 작문은 구체적인 사람, 일, 경경에 대한 진실한 묘사나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서술을 가리킨다. 염노교'' 공중비석',' 성난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며 천 무더기의 눈을 휘감고 있다. " 강물이 세차게 해안을 때리는 웅장한 기세를 썼다.

가상 글쓰기 [글쓰기 내용은 객관적인 사물의 실제 상황이 아니라 상상력, 환상, 연상, 추억을 통해 표현된다. 혹은 쓴 것은 작가의 주관적인 생각, 감정, 심정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비록 객관적인 것이지만. "내가 공근을 생각했을 때, 샤오조는 처음으로 결혼했고, 청수영기, 깃털 팬, 검은 목도리를 생각했다. 그녀는 말하고 웃었고, 모든 것이 지나갔다. 클릭합니다 (같은 책)

적벽전의 역사를 회상하다.

허실 결합은 예술 이미지를 만들 때 허실을 결합하는 것을 말한다. (1) 가상현실, 즉 상상력, 판타지, 연상, 기억 등을 통해 내용이 객관적인 사물에 속하지 않는 실제 상황을 기록하며 현실감을 표현한다. (2) 실재로 허구를 돋보이게 하고, 경치는 실재하고, 감정은 허무하다. 허실로, 경물을 감정으로 바꾸는 것이다. 즉, 쓴 것은 객관적이고, 말로 표현할 수 없다는 뜻이지만, 목적은 객관적인 경물로 주관적인 느낌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1) 이어' 망강남'' 얼마나 미워, 어젯밤의 꿈. 옛 유원지처럼, 차는 말처럼 용처럼 흐르고, 꽃과 달은 봄바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2) 마치원' 천정사? 추사의' 덩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노로 마른 말' 의 마지막 세 문장은 작가의 꿈의 장면이며, 고국의 번화한 추억을 쓰는 목적은 작가가 망국의 군으로서의 서늘함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꿈이 휘황찬란할수록 가상 장면을 중시할수록 상황이 더욱 비참해진다.

(2) 9 가지 경물은 모두 객관적인 현실의 경물이지만, 작가의 주관적인 슬픔으로, 경물이 상심할 정도로 변해 세계 종말의 슬픔으로 전락한다.

선양욕과 선억제욕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불행하게도 신발 이빨 인쇄 이끼, 작은 버클 chaifei 긴 시간.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예소옹 "유람할 가치가 없다") 시인 유원의 처음 두 문장은 거절당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에게 따로 소득이 있다. 그가 모든 사랑을 보았을 때, 그의 감정은 앞뒤가 엇갈렸고, 앞에는 후회가 있었고, 뒤에는 행복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이 바로 선양하고 억제하는 방법이다.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묘사할 때, 먼저 먼 곳에서 손을 본 다음, 점차 가까운 곳에 적는다. 이 각도는 중심 임무를 근래에서 멀어지게 한다. 장계' 단풍교 야박'' 서리밤',' 강단풍 어화면'. 소주 외곽의 한산사, 자정에 여객선을 울리다. 클릭합니다 먼저 밝은 달이 하늘을 높이 걸고 까마귀가 나무에 서식하고 강둑 강 단풍불을 쓰고 마지막으로 귓가에 종소리를 쓰는 것은 원근에 따라 층감이 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수리,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가까이에서 멀리, 위와 반대이다. 이백의 정야사, 침대발이 한 줄기 밝았는데, 어찌 이미 서리가 내렸는가?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이불에서 밤하늘까지, 역여정에서 고향까지, 가까운 곳에서 시작하여 먼 곳으로 점차 글을 써서 시인이 경생정을 만질 때의 향수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두 물건을 같은 위치에 놓고 대조하여 서로 받쳐주다. "베트남의 지난 일을 돌아보다" "월왕이 오귀지를 짓밟고 장병들이 집으로 돌아갔다. 궁녀는 만춘청 꽃처럼 생겼는데, 지금은 자고만 날고 있다. 클릭합니다 처음 세 문장은 과거의 번화함을 강조하고, 마지막 문장은 오늘의 황량함을 대조하며, 오늘의 강렬한 대비를 이루며, 작가가 크게 기복이 없는 느낌을 표현했다.

상호문에 나란히 있는 몇 개의 문장은 내용상 함께 해석된다. 왕창령' 출세외'' 월관진',' 장정인' 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여 시에서 전고를 사용하다. 언어를 정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을 증가시키고, 표현의 생동감과 함축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부는 "진열" 으로 사물의 특징을 다각적으로 묘사한다.

점화는' 응용' 이라고도 불리는데, 선인의 시사 중의 묘구를 자신의 언어에 융합하는 창작 수법이다. 왕실보' 서사랑기'' 청천황지',' 서풍',' 북비 남비' 와 같다. 새벽에 서리숲에 취한 사람은 늘 눈물을 남긴다. " 범중연의' 소목자' 에서' 푸른 하늘과 노란 잎' 이라는 말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