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시의 진화 역사
(1)' 시경' 은 중국 최초의 시 총집으로서 중국 문학의 빛나는 출발점으로 중국시의 훌륭한 전통을 다졌다. 그중에는 옛 노래, 발라드, 전가, 제가, 상가, 송가, 절가 등이 있다. 후세 사람들에게 다양한 서정적 서사를 제공하는 시신.
(2)' 시경' 에 이어 초사는 초지의 각종 민가, 특히 굴원과 송옥이 쓴 시를 가리킨다. 초사' 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은 굴원의' 이소' 이다. 이 장시는 추국의 어둡고 부패한 정치에 대한 굴원의 분개를 반영하고, 자신이 종국을 사랑하고 기꺼이 효력을 발휘할 수 있는 비통을 반영하며, 자신이 받은 불공정한 대우를 표현했다.
한대에 이르러 시가는 전문적인 수집과 관리 부서를 갖게 되어 한악부시를 형성하였다. 대표작으로는' 상양',' 상묵상',' 공작새 동남비' 등이 있다. 그중' 공작새 동남비' 와 북조' 목란사' 는' 악부 이보' 로 불리며 한악부 서사시의 가장 걸출한 대표다.
(3) 동한 진출 후, 전통적인 사언시가 오언시로 바뀌었고, 이때에도 장형의' 사애시' 와 같은 완전한 7 언시가 생겨났다. 최초의 오언시는 반고의' 영서사시' 이고, 진가의' 여성시' 는 한대의 성숙한 오언서정시이다.
응우옌 () 과 지강 () 은 건안 () 부터 정시 () 까지의 대표이며, 김대시단 () 이 크게 빛을 발하며 왕희지 ()' 란정서집 ()' 을 대표하는 란정시 () 가 등장해 후대문인 야집 (), 영시에 영향을 미쳤다. 시국이 격동하여 도연명을 대표하는 산수전원시파가 생겨났고, 도시는 고시 19 곡을 받아들였고, 위진시는 이 시기에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다.
(4) 남북조 민요는 지방 통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시기의 시풍은 주로 물향이다. 대표작품은 남조 민가 중 가장 예술적인 시' 희주곡' 으로 북조시는 목란시를 대표해 북방 풍경과 선비 위주의 각 민족 풍토를 주로 묘사한다.
(5) 위진 () 에서 남조 () 까지, 시가 언어의 형식미와 음악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것은 시 발전의 중요한 추세이다. 영명체' 의 출현은 율시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치 () 량 () 진시대 () 는 신시의 형성과 발전 시기이며, 대표 인물은 심약 () 과 사호 () 이다. 동진에서 유송까지, 문밸브 제도 하의 가족문학이 일면서 시인 집단이 형성되고 남조 민가가 시장에서 궁정으로 유입되면서' 궁체시' 가 생겨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