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페르시아 도시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기본 플랫폼은 서아시아에서 모방되었으며, 큰 돌 기둥이 있는 메인 홀은 이집트 사원에서 모방되었습니다. 돌기둥은 그리스 영향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궁전 문 양쪽의 돌사자, 궁전 벽, 부조 및 지붕의 유약 타일은 아시리아 건축물과 유사합니다.
문학
가나안 사람들이 사용했던 22개의 기호를 쓰기와 학습을 용이하게 하는 표음 문자로 변환한 후 서양에 퍼진 후 그리스 문자, 라틴 문자 및 문자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기타 유럽 편지* **동일한 기반은 문화에 대한 가장 뛰어난 공헌입니다.
이르면 기원전 6세기 이란 파르스 지역 페르시아 부족의 수장 키루스가 통일된 노예 제국인 아케메네스 왕조를 세웠다. 서기 3세기 이전에는 고대 페르시아어(설형 문자)가 이란 남서부에서 흔히 사용되었습니다. 이란 서부의 케르만샤 근처 산에 다리우스 왕(기원전 521년부터 기원전 485년까지 통치)의 업적에 관한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페르시아어; 이란 북동부에서 사용되는 언어는 아베스탄어이며, 조로아스터교 경전 "아베스타"에는 이미 원시적인 시가 있습니다.
예술
예술적인 측면에서 페르시아 제국은 귀중한 유산을 남겼습니다. 제국은 궁전을 짓고 수도를 장식하기 위해 정복된 다양한 민족으로부터 노동자와 건축 자재를 모집했습니다. 페르시아 건축은 이집트, 바빌론, 그리스의 예술적 업적을 결합하여 독특하고 장엄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다리우스 1세의 새로운 수도인 페르세폴리스의 궁전은 거대한 돌로 만든 높은 단 위에 세워졌으며, 왕이 정치를 듣는 홀과 높이 7.62미터의 신성한 기둥이 있는 홀이 있었습니다. 황소, 뿔이 있는 사자 및 인간의 얼굴을 대문자로 사용합니다(페르세폴리스 궁전의 청중 홀 컬러 사진 참조). 높은 계단 옆 벽에는 수천 명의 불멸의 군대, 신하, 정복당한 민족이 조공을 바치는 행렬을 보여주는 부조가 있습니다. 수사의 궁전 유적에는 왕의 호위병과 다양한 야생 동물을 묘사한 화려한 유약 벽돌 벽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제국의 위대함과 왕의 위엄을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금속 가구 제조는 페르시아에서 고도로 발달한 공예이기도 합니다. 예술가들은 망치질 방법을 사용하여 궁전 문과 기구를 장식하기 위해 다양한 동물 모양의 금 조각을 만들었습니다.
종교
다리우스 1세와 그의 직계 후계자 크세르크세스가 그들의 비문에서 조로아스터교와 유사한 것을 받아들였다는 것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면, 페르시아 제국의 종교, 페르시아 제국의 관용적인 태도 외국 종교에 대한 페르시아 제국의 황제의 행보는 더욱 칭찬할만하고 독특하다. 왜냐하면 조로아스터교의 진정한 의미는 관용이 아니라 전투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정신으로 조로아스터는 이란어를 사용하는 민족의 전통 종교를 버리고 그것을 새로운 가족 종교로 대체했습니다. 조로아스터는 자신의 사명이 선한 신, 빛의 신인 아후라 마즈다에 대한 신앙을 전파하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빛의 하나님에 대한 그의 믿음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다리우스 1세와 크세르크세스의 조로아스터교에 대한 믿음이 얼마나 깊었는지 알지 못하며, 그들은 공개적으로 조로아스터교의 추종자라고 주장하지도 않았고, 심지어 그의 이름도 언급하지도 않았습니다. 선지자는 다리우스 1세보다 약 100년 일찍 태어났으며, 그의 선교 지역은 이란어를 사용하는 민족이 정착한 북동부 지역(현재의 호라산과 우즈베키스탄)이었던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