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글씨와 시각적으로 다른 점은 획이나 굵거나 가늘다는 것이다. 마치 그들의 근골을 빼는 것과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그러나 이미징 원리와 운동 기교의 차이는 매우 크며, 두 가지 다른 운동 방식이다.
행서 중 가장 유명한 왕희지' 난정서' 는 초안이지만 행서의 대표로 사용될 수 있다. 그 필용은 교묘하고 생동감 있고, 구조가 풍부하고 다채롭고, 글이 기본적으로 독립적이다. 당나라에 이르러 당태종의 총애를 받았다. 유조리는 원래 그와 함께 장례를 치렀는데, 지금은 사본만 남아 있다. -응?
첫째, 행서는 쓰기가 편리하다. 행서는 해서체의 부분을 단순화하거나 점화를 생략하거나 선을 병합한다. 예를 들어' 화' 자 옆에는 원래 해서체로 7 폭의 그림을 썼는데, 행서를 쓸 때는 두 폭의 그림밖에 없었다.
둘째, 필법이 유창하다: 후크를 늘린다. 해서체를 쓰려면 점화가 명확하고 한 획씩 써야 한다. 행서로 그림 사이의 선을 긋고, 자태가 구름처럼 흐르고, 자태가 활발하다.
펜으로 민첩하다: 행서용 펜은 해서체보다 유연하며, 같은 점화법은 제한이 없다. 예를 들어, "개" 라는 글자를 가로로 쓴 후, 오른쪽에서 올라가서 동그라미를 치고 다시 체크표시를 할 수 있다. 오른쪽에서 바로 Gogo 를 쓸 수도 있습니다.
자세의 변화가 많다: 행서가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고, 활동 범위가 넓고, 한 글자의 변화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화' 라는 글자의 네 개의 접두사는 깔끔하고 질서 정연하며, 유사점과 차이점, 다양성, 통일, 운치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잔디 기호를 적게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말고, 정자자의 인식 가능한 구조를 많이 보존한다.
쓸 때 쓸 수 있는 간단하고 신속하며 이해하기 쉽다. 그래서 초안, 편지, 산문 등에 쓰인다. , 문자 정보의 유통과 교류를 용이하게 한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서예를 배우는 사람들은 모두 이런 서체를 특히 중시하는데, 이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실용적인 서체이기도 하다.
그래서 항목' 서품 아언' 은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정말 대본의 본이다. 작가가 빨리 하는 것은 쉽지 않다. 풀은 간단하고 수직이어서 사람들이 그것을 보기 어렵다. 정말 풀이 아니라 어색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