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해석 (17): 내림차순

강, 연+연, 강은' 설문해자: 계단' 에서 오른쪽은 두 발이 아래를 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루는 속칭' 쌍귀' 라고 불리며, 왼쪽 귀와 오른쪽 귀로 나뉜다. 모양은 귀와 같지만 실제 의미는 귀와 무관합니다.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상관없습니다.

드롭, "Shuowen": "드롭." " 단락 주석: "위에서 아래로. 클릭합니다 사람이 토산의 높은 곳에서 내려오는 것이 건강의 본의다.

중국어 간체에서는 좌우가 모두 부계로 분류되고, * * 수는 1 173 까지 된다. 강희사전' 에서는 사실 푸, * * 395 자를 계산한다. "복" 의 본의는 토산이기 때문에 좌부에서 온 것이다.

특히 이것은 실제로 도시입니다. 글리프로 보면 도시는 입+막대인 것 같지만,' 설문' 은 "나라도" 라고 설명했다. 기쁨 에서; 전 왕의 제도는 등급과 크기에 있어서 종속적이다. " 그래서 이 입은 사실 국가나 주변의 구성 요소인 상형입니다. 설문해자: 생명' 에 언급된 무릎을 꿇은 사람은 제프로 권리와 지위를 상징한다. 바,' 설문해자: 승고' 에 소개된 바와 같이 뱀이기 때문에 이곳의 성문자원, 설문의 관점은 Ai+Ai 입니다. 상반부는 영토를 나타내고 하반부는 무릎을 꿇는 자세를 나타내고 인구를 나타낸다는 해석도 있다. 나는 그것을 인구로 해석하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며, 단락에는 "명예의 크기는 왕의 명령에 달려 있다" 고 표기되어 있다. 그러므로 족쇄에서 벗어나라. " 고대 천자 (왕) 아래에는 공, 후, 백, 자, 공 다섯 개의 작위가 있었다. 작위의 봉지는 지위의 크기에 따라 모두 천제가 수여한 것이기 때문에 쉽게 해석하는 것이 합리적이며, 그 중 미묘한 차이는' 설문해자: 천명' 에서도 분석됐다.

시 부는 강희사전에 495 자가 있다. "읍" 이라는 글자는 도시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오른쪽에서 시작된 글자의 본의는 대부분 도시, 지명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면 수도, 교외, 주, 현, 곽, 정, 덩 등이다. 어떤 것은 고대의 국명으로, 나중에는 일부 지방의 지명이 되었고, 어떤 것은 결국 오늘의 성이 되었다.

가는 길에 우리는 한자 간의 연관성이 매우 밀접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조금 더 탐구해 보면 다른 한자에서 얻은 지식이 현재 분석 중인 한자에 빠르게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이것이 말을 배우고 한자를 해석하는 것의 의미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