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채련남 어추,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개를 숙이고 물 속의 연밥을 만지작거리고, 연밥은 호수처럼 푸르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그녀는 가을에 남당에서 연밥을 따고, 연밥은 그녀의 머리보다 더 높이 자란다. 고개를 숙이고 물 속의 연밥을 만지작거려 호수처럼 맑다. 감상: 첫째, 마음이 교묘하게 숨겨지고 감정이 행동으로 드러난다. 여주인공이 매실 가지를 꺾어 서주 매나무 밑에서 만났던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애인을 그리워하고 서주에 가고 싶어 살구색' 홑옷' 을 입고 까마귀 유색 머리를 빗었다. 접고, 입고, 빗고, 동작이 캐주얼해 보이지만, 치정녀가 애인을 그리워하는 깊은 심경을 드러냈다. 시의 일곱 번째 문장부터 열두 번째 문장까지, 처녀가 추억과 그리움에 잠기는 것을 썼다. 바람이 나뭇잎을 날려 떨어졌을 때, 그녀는 연인의 발자국 소리가' 문 밖에 드러나 있다' 고 착각하고, 머리를 문 밖으로 내밀어 연인의 도착을 기다렸다. "이슬" 한 곡은 간절하고 수줍은 소녀의 심정을 표현했다. 그러나 애인은 여전히 사라지고, 마음속의 초조함은 더 이상 억제할 수 없다. "문을 열지 않으면 붉은 백합을 따러 나갈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이웃의 이목을 감추기 위해서는, 나가서 백합을 따야 한다. 이 순간, 그녀는 깊은 그리움, 실의에 빠진 마음, 어색한 마음가짐, 이런 것들이 모두 그녀의 내면으로 몰려들었다. 이런 수줍은 자세, 그리움에 대한 동경, 그리고 일련의 교묘한 위장 동작이 모두 종이에 묘사되어 있다. 평범한 동작에서 여성의 미묘한 심리와 사랑에 대한 적성의 마음을 교묘하게 묘사했다. 둘째, 사정을 부탁하고, 경경을 빌려 진심을 표현하다. "나는 밤랑계까지 명월과 바람이 걱정된다." (이백) "밝은 달을 바라보며 천리를 기탁한다." (민요' 자정 4 시의 노래') 이 시들은 달에 관한 것으로, 이 작품은' 매' 와' 련' 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것이다. 메시주를 회상하고, 매실을 접고 강북을 보내며, 매실을 접는 것은 그리움을 표현하고, 자연 풍경을 낙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꽃',' 연밥',' 연심' 은 밖에서 안쪽으로' 전홍' 이다. 연심' 은' 자비' 를 의미하고,' 투홍' 은 적색을 뜻하며, 진지하고 충성스러운 사랑을 뜻하며, 한 마디로 쌍관한다. 맨디를 돌아보고 홍비를 바라보다', 홍암은 자신의 감정을 전달할 수 있지만,' 홍비 서대륙' 은 감감감무소식이다.' 바다의 꿈이 길다',' 바다의 길이',' 긴' 은 그리움이 일년 내내 끝이 없다는 뜻이다. 요컨대, 시는 눈앞의 평범한 것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거나, 비유로 포부를 표현하거나, 말 장난에 능하다. 완곡하게 진심을 털어놓아 흥미를 자아낸다. 셋째, 계절 변화, 민간 단어의 교묘한 사용은 이른 봄' 매실', 춘하 교분은' 홑옷을 입는다', 여름에는' 시들고 날다', 초가을에는' 붉은 연꽃을 따다', 추석에는' 연밥', 늦가을에는' 홍비' 를 볼 만하다. 시에서 풍부한 민속어에 대한 교묘한 운용은 계절의 변화를 보여 주고 질서 정연하고 점진적이다. 여자 그리움의 정이 깊어 시의 글자 사이에 모두 아름답게 묘사되었다. 넷째, 시 전체의 교묘한' 연결' 32 문장, 네 구절의 해법. 연속적으로 연결된 연결 방식을 채택하여 이젝터 핀이 맞물려 있고 수법이' 교묘하다' 는 것은 정말 감탄할 만하다. "백로새는 황혼을 날고, 바람은 흑목나무를 불었다. 나무 아래 문 앞에는 문틈에 이슬이 있고, 연밥은 물처럼 맑으며, 맨디를 원할 때 고개를 들어 홍비를 바라보았다. 홍비는 서도를 두루 날고, 왕랑은 청루에 올라간다' 는 이런 시구는 이렇게 고리가 맞물려 문장 이어져 감정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조화롭고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