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ng Sicheng 의 유명한 말: 다리는 너무 위대하고 섬세하고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진 shaoyou 는 "스윙 외부 녹색 물 다리 수준; 동풍 중에 주문이 버드나무의 아름다운 경치를 비춘다. 이수의는'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문 앞의 복숭아꽃' 을 보는 것을 좋아하여 구양수가 더욱 즐거워했다. 그는' 소매 안에 바람이 가득한 독립다리' 를 선호한다. 얼마나 색다른가! 중국의 건물은 다 똑같다. 보시다시피, 모두 똑같습니다. 변화무쌍합니다. 이 세상의 예술적 정수를 보호하기 위한 객관적인 가치 기준이 없다면, 권력이 바뀌거나 이익이 변할 때 후세에 의해 파괴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양고국의 한 도시로, 건축에서 예술적 특색을 완전히 잃어버리면 문화적 표현과 심미에서 모두 슬프다. 중국 건축의 개성은 우리 민족의 개성, 즉 나의 예술과 사상의 특수한 부분이지, 그 구조 자체의 재료 방법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동양고국의 한 도시로, 건축에서 예술적 특색을 완전히 잃어버리면 문화적 표현과 심미에서 모두 슬프다. 이 사실은 분명히 우리 문화의 쇠퇴와 멸종 현상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탑을 뜯는 것은 마치 내 고기 한 조각을 파는 것과 같다. 외성의 벽돌을 벗기는 것은 마치 나를 벗기는 것과 같다. 건축가의 직업은 무엇입니까? 직접적으로 건축의 창조라고 해서 사회를 위해 의식주 중의 주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간접적으로 문화의 기록자, 역사의 거울이라고 한다. 그래서 너의 문제는 복잡하고 너의 책임은 중요하다. 비교적 보수적인 도시에서, 새로운 물결은 소수의 기이한 생각을 불러일으켜' 구식' 건물을' 현대화' 시키려 하였으나, 원래의 걸작은 오히려 우매에 파괴되었다. 가장 먼저 이런 무정한 유린을 당한 것은 언제나 정교한 창문, 정교하게 조각한 문과 병풍이다. 우리는 자연과 인간에 의해 파괴되지 않고 조용하고 아름다운 진정한 보물을 만족스럽게 찾을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향에서 날아오는 불꽃이 절 전체를 잿더미로 만들 수도 있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