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중의 고시 사고.

독서에 대한 생각 (2)

남송시대의 주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을 열었더니,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어젯밤 로스 강변에서 그 거대한 전함은 홍모처럼 가볍다.

예전에는 많은 힘을 써서 밀어낼 수 없었는데, 오늘은 물 사이로 이동할 수 있다.

선홍색

주희

밝은

공자가 말했다: "아는 자는 물을 즐기고, 어진 자는 산을 즐긴다." ("논어 영업")

1600 여 년 후, 주는 그의 가장 영향력 있는 후계자, 유교 사상의 집대성자이자 홍보자, 남송의 유일한 제자가 아닌 친전, 공묘를 존경하는 학자로 현자와 어진 자의 모범이라고 할 수 있다.

주씨는 공자에 이어 중국 전통 주류 학술사상에서 가장 유명한 대표이다. 그는 철학자, 교육자, 서예가, 시인이다.

주전세의 시는 많지 않고 40 곡 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그 중 약 절반은 물과 관련이 있어 현자의 기민함을 알 수 있다. 이 두 구절은 "독서감각" 으로, 풍경을 쓰면서도 유용한 코끼리로, 생동감 있는 비유에서 깨달음을 얻고, 주의 독서학 사상을 엿볼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을 열었더니,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첫 번째 시의 경치는 사실적으로 화원의 작은 연못에서 분위기를 펼쳤다. 반무 방당' 은 평평하고 정교하며,' 열자' 는 마치 맑고 밝은 수면을 보여 주는 것처럼, 거울처럼' 하늘과 구름' 을 비춘다. 발밑의 작은 연못은 하늘의 변화무쌍한 구름과 하나가 되어 밝고 생동감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주제로 곧장 들어간다. 왜 질문 통로 (대명사, 탕방) 가 이렇게 명확합니까? 발원지 생수의 주입 때문이다. 작가는 연못의 근원을 보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 빛에서 답을 추론하는 것은 현실에 대한 반영이자 독서의 느낌이다. 지식은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고, 학술은 끊임없이 향상되어야 하며, 사상은 끊임없이 개척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잠재되어 있다, 마치 수중의 근원에 숨어 있는 것과 같다. 하지만 흐르는 물이 쏟아져 들어오기만 하면 작은 연못이라도 영원히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어 세상 만물에 대한 인식이 거울처럼 밝아질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순수' 과' 라이브' 의 관계는 결과와 원인의 관계이며, 독서학습뿐만 아니라 사회문화에서도 지도적 의의가 있다. 예를 들어 이학의 관점에서 보면' 혁신, 혁신, 혁신' (대학) 에 대한 예술적 해석이라고 볼 수 있다.

어젯밤 로스 강변에서 그 거대한 전함은 홍모처럼 가볍다.

예전에는 많은 힘을 써서 밀어낼 수 없었는데, 오늘은 물 사이로 이동할 수 있다.

두 번째 시도 정경을 바탕으로 하지만, 그 광경은 더욱 허구적이고 이치는 더욱 둥글다. 몽소의 외피를 덮고 있는 고대 전함' 몽충호' 는 당시' 거대한 바퀴' 였다.

보통 얕은 물에서 항행하는데, 모두가 힘을 써야 하는데, 조심하지 않으면 좌초된다. 그런데 어젯밤에 억수 같은 비가 내리더니 봄바람이 세차게 불었다. 거대한 바퀴는 깃털처럼 쉽게 중류에 떠다니며 자유롭다. 넘쳐나는 샘물은 기초이자 동력이다. 거대한 바퀴는 사상이지 행동이 아니다.

예를 들어 사고나 창작 과정에서 하룻밤 봄비가 지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