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자주 사용하는 표현 수법

기호

상징은 시에서 흔히 쓰는 수법으로, 주요 작용은 물증으로 사람의 절개를 하는 것이다. "매" 는 고귀함, 수미, 우아함, 소박함을 상징한다. "국화" 로 고결, 오서리, 강항설을 상징하며, "은은한 꽃" 이라고 부른다. "lanzhi" 는 귀중하고 외롭고 숭고한 것을 상징합니다. "모란" 은 부를 상징합니다. 잠깐만요.

집에서 노홍선씨를 찾지 못했습니다

초조하다

그는 집을 성벽으로 옮기고 시골길을 삼마의 숙소로 옮겼다.

담장 옆에 있는 국화는 가을에 아직 열리지 않았다.

입구에 개가 짖지 않고 서쪽의 이웃에게 물었다.

큰 산에 보고해 해가 지기 전에 돌아오지 않는다.

분석:' 고슴도치 국화' 는 노홍이 점점 고상한 절개를 상징한다.

(2) 물건을 들고 자기의 뜻을 표현하다

토물언지는 작가가 사물의 상징적인 의미를 이용하여 개인의 마음을 표현하는 일종의 예술 수법으로, 사물로 정을 전하는 라고도 한다. 물표시로, 사물로 시를 쓰는 라고도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묵미

왕관

우리 집 첫 나무인 서연호는 꽃과 옅은 먹자국이 가득 피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분석: 이 시는 탁물언지의 수법을 활용해 저자가 확고하고 순결하며 매화처럼 고결하며 세속적인 윤리를 아첨하지 않는다는 것을 표현했다.

마찬가지로 우겸의' 석회시', 육유의' 영매', 장구령의' 느낌' 등등.

두 개. 풍경 작문을 중시하다

시사는 "귀함과 함축성, 직로를 꺼리는 것" 이다. 어떻게 고백하지 않고, 미워하고 고백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고대 사람들은 풍경으로 그들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익숙해졌다. 장면을 작성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측박

시인이 경치를 쓰는 것은 정면 풍경으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이와 관련된 측면 풍경으로 시작하여 측면 풍경, 즉 측면 대비를 묘사함으로써 주제를 반영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석두 시티

유우석

산들은 여전히 ​​버려진 고대 수도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조수는 예전처럼 외로운 빈 도시를 치고 있습니다.

화이 하천 동해안, 고한월, 자정, 옛 황궁을 엿보다.

2. 장면을 시나리오 (장면) 와 비교합니다

시인은 함축적이고 완곡하고 은밀하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이나 애정을 묘사할 때 종종 경물로 렌더링하고 돋보이게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이중음] 청강음

추화이

장코구

제파는 만리 앞에 와서 내가 돌아올 수 있는지 물었다. 단풍 속에서 기러기가 울고, 노란 꽃 속에는 사람이 취하고, 가을꿈에는 바초비가 내린다.

이백의' 춘사' 도 한 예이다. 작가는 제비초를' 루비' 로,' 진상' 을' 저녹색' 으로 써서 독자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짙은 녹색은' 벽비', 짙은 녹색은' 심심',' 심심' 은' 낮음' 이다. 이렇게 하면 남편과 진 아내 사이의 진한 그리움을 더욱 잘 부각시킬 수 있다.

차이루

왕위

고요한 산골짜기에서는 사람을 볼 수 없고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숲 깊은 곳으로 돌아와 녹색 이끼 속에서 나를 향해 빛났다.

3. 동적, 정적 또는 움직임이 결합된 장면이나 움직임이 어우러진 장면을 중점적으로 작성합니다.

어떤 산수시에서는 종종 산과 달과 같은 정적인 풍경이 있다. 물줄기, 바람 흔들기 등과 같은 감동적인 경치. 중점에 따라 작성자는 동적 장면이나 정적 장면만 쓰거나, 동적 장면과 정적 장면이 모두 쓰거나, 동적 장면을 작성하여 두드러지거나, 동적 장면을 작성하여 돋보이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왕위의' 차이루' 은' 사람들로 들끓는다' 로' 공산' 의 적막을 돋보이게 한다. 깊은 산속의 가을밤, 빈 산의 고요함은 대나무의 시끄러운 소리와 연꽃의 악장에 의해 두드러져 한가함을 나타냈다.

4. 분위기를 조성하고 분위기를 연출하며 감정을 표현합니다.

고대와 현대시 중에는 먼저 경치를 쓰고 나서 정을 쓰거나 파노라마를 쓰는 시가 많다. 시인은 종종 경물을 이용하여 분위기를 두껍게 하여 뒤의 서정이나 경물에 녹일 수 있는 길을 닦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경물의 성격에 따라 즐거운 경물과 슬픈 경물로 나눌 수 있다.

(1) 즐거운 광경이 즐거운 느낌을 주고, 슬픈 광경이 슬픈 느낌을 준다.

"정동은 기쁘고 정동은 슬프다", 시인의 묘미는 감정을 정경에 융합시켜 정경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고, 정경의 교감에 도달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고든

두보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2) 행복한 풍경이 슬픔을 안고 있다.

즐거움으로 슬픔을 쓰니, 그 슬픔을 많이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취거

두보

강물의 물결, 물새의 하얀 깃털, 산의 녹색, 붉은 꽃이 대조를 이루고 있으니 불타고 싶다.

올 봄에 또 한 번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5. 현실과 현실의 결합

연상과 상상력이 없으면 시인은 시를 창작할 수 없다. 연상과 상상력은 시의 주제를 잘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Lenovo 와 상상력은 현실의 객관적인 풍경이나 사건과 같은 현실적인 기초를 가져야 한다.

실경은 시인이 묘사한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풍경이고, 허경은 시인이 연상이나 상상을 통해 만든 풍경이다. 허실의 결합은 일종의 넘친 감정을 더욱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플러그의 피리 소리를 듣다

고시

백일설결마는 풀을 뜯고, 달빛 창피리는 건물을 지킨다.

매화가 어디에 떨어졌나요? 하룻밤 사이에 바람이 천산을 두루 불다.

요컨대, 시에서 경물 (간접 서정) 으로 서정적인 사람은 흔히 일정한 고정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고향 명월' 으로' 향수병' 을 전달하는 것이다. "송풍산의 달" 을 사용하여 "은둔" 을 전달하십시오. "한림의 남은 달" 을 사용하여 "시인의 슬픔" 을 전달하십시오. "중추절 보름달" 을 사용하여 "아카시아 쓴" 의사 소통; 비바람에 낙화, 쌍연독비, 중정옥베개' 로' 영원히 내 사랑' 을 전한다. 예술적 개념의 형성에서, 화면은' 대막고직, 장하낙엔' 과 같이 파란만장할 수 있다.

④ 장 xianzhi, 체스 조각

시인은 늘 그들의 시의 끝에서 그들의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이백의' 몽리등천목산' 결말의 한 구절은 "진실한 얼굴을 영원히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어떻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시인의 사상을 표현한 것은 자유롭고 근심이 없는 것이지, 쌀 한 통을 위해 허리를 굽히는 것이 아니다. 또 다른 예는' 난행' 의 끝문장인' 언젠가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범제창해' 가 이상을 이루는 활달함을 표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