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시는 어떤 사람이고, 그의 작품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전기

송사시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 (3 년 12 월 19 일) 미산인, 울메이 (오늘 쓰촨) 사람. 수시의 아버지 소경은 바로' 성자수정' 에서 언급한' 수노권' 이다. 소견은 매우 열심히 노력했지만, 늦게까지 노력했지만. 만년의 수시는 어린 시절이 아버지와 함께 공부한 경험을 회상하며, 자신이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느꼈다. 물론, 소견의 각고의 공부가 없었다면, 소시도 어린 시절에 좋은 스승을 얻을 수 없었을 것이다. "일반 고전의 역사를 배우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그것은 매일 수천 자에 속한다" 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앞으로 문학상의 성취를 이룰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1056 년 (가우 원년), 2 1 세 수시가 처음으로 쓰촨 떠나 북경을 떠나 조정의 과거시험을 치렀다. 이듬해에 예부 시험을 보고,' 형충론' 한 편으로 시험관 구양수의 인정을 받았지만, 구양수는 그의 제자인 쩡공 () 으로 오인했다. 혐의를 피하기 위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2 등을 했다. 106 1 년 (가우 6 년 나중에 그의 어머니가 변경에서 돌아가시자 정씨는 고향으로 돌아왔다. 1069 (희녕 2 년) 재임 후 귀국, 여전히 재직하고 있다. 그가 왕조에 입관했을 때 북송 정치 위기가 나타나기 시작했을 때 번화 뒤에는 위기가 숨어 있었다. 이때 종신이 즉위하여 왕안석을 임명하여 변법을 지지하였다. 당초 그의 구양수를 높이 평가했던 것을 포함하여, 스시의 많은 스승들은 모두 새로운 재상 왕안석의 신법 시행에 동의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베이징을 떠나야 했다. 여야의 낡은 비가 사라지고, 수시의 눈에는 더 이상 스무 살 때 본' 태평성세' 가 아니다. 수시 는 베이징 으로 돌아 오는 길에, 일반 사람들 에 대한 새로운 법의 피해를 보고, 그의 정치적 사고 보수적 인 때문에, 왕안석 정치 참여 관행에 동의하지 않는다, 새로운 법은 편민할 수 없다고 생각, 그래서 편지 반대. 이렇게 한 결과, 그가 어쩔 수 없이 북경을 떠나야 했던 선생님 친구처럼, 그들이 조정에 머무르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수시는 석방을 요구하여 항주로 옮겨져 장군형을 받았다. 그 이후로 수시는 평생 왕안석 등 유신파를 오해했다. 스시는 항주에서 3 년을 보냈다. 퇴임 후 그는 밀주 (오늘 산둥 제성), 서주, 호주 등의 지방으로 전근되어 현령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성적이 뛰어나 인심을 얻었다. 이렇게 10 년 정도 지속되었는데, 스시는 인생의 첫 번째 재난을 만났다. 당시 누군가 (정력 등) 가 고의로 그의 시를 왜곡하여 신법을 풍자한다는 이름으로 대대적으로 글을 썼다. 1079 년 (원풍 2 년), 수시가 호주까지 3 개월도 채 안 되어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시를 써서 신법을 풍자하여,' 언중상군' 을 결성하여 체포되어 투옥되어' 우대시안' 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스시는 수감 103 일, 몇 차례 참수 위기에 처해 있다. 다행히 북송모 재위 기간에 수시는 다행히 면할 수 있었다. 출소 후 수시는 황주 (오늘 호북 황강시) 의 보좌관 (현대 민간자위대 부대장과 동일) 으로 폄하하였다. 이 직위는 상당히 비천해서 실권이 없다. 이 시점에서 스시는 이 복무를 거쳐 이미 의기소침해졌다. 수시가 무대에 오른 후 기분이 가라앉았다. 그는 황주 외곽의 적벽산을 여러 차례 유람하며' 적벽부',' 후적벽부',' 염노교 적벽회고' 등 명편을 써서 망명할 때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남은 가족을 이끌고 성동에서 비탈길을 개간하여 농사를 지어 생계를 보태고 있다. 바로 이때 그는' 동파거사' 라는 별명을 얻었다. 송신종 (1084, 원풍 7 년) 에서 수시는 황주를 떠나 여주에 취임했다. 길이 멀고 여행이 지쳐서, 수시의 자녀는 불행히도 세상을 떠났다. 여주가 멀어서 노비가 다 떨어졌어요. 게다가 아들을 잃은 아픔, 수시 () 는 법원에 편지를 써서 당분간 여주 () 에 가지 말라고 요청했고, 상주에 먼저 거주하다가 비준을 받았다. 그가 상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종신은 세상을 떠났다. 젊은 철종이 즉위하고, 황태후 청정, 왕안석을 비롯한 신당이 진압되고, 사마광은 항목 수시로 다시 기용되었다.

。 스시 는 shilang, dengzhou (이 산둥 봉래) 를 알고있다. 4 개월 후 의사는 북한으로 소환되었다. 전 북한 sheren 씨 리터, 책 sheren 씨 에 3 개월 후, 곧 다시 shengzi 감옥 (황제 초안 법령 장관, 도교), 그리고 의식 을 올렸다. 수시는 신흥세력이 왕안석그룹의 인물을 필사적으로 억압하고 신법을 폐지하는 것을 보고, 그들이 소위' 왕당' 과 한통속이 되어 황제에게 다시 한 번 건의를 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구당 집권 후 드러난 부패 현상을 비난하며 보수세력의 강한 반대를 불러 모함을 받았다. 지금까지 수시는 신당도 용서할 수 없고 구당도 용서할 수 없어 다시 외조를 요구했다. 용투각 학사로서 그는 다시 이별 16 년 항주로 가서 현직을 맡았다. 쑤시는 항주에 중대 수리 공사를 건설하고, 서호를 준설하고, 준설된 진흙으로 서호 옆에 제방을 쌓는 것이 바로 유명한' 수제' 이다. 스시는 항주에서 매우 행복하게 지내면서 자신을 당나라의 백거이와 비교했다. 그러나 109 1 년 (원우 6 년) 에 그는 북한으로 소환되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정견이 맞지 않아 영주가 풀려났다. 1093 년 (8 년), 고태후가 승하하고 철종이 무대에 올라 신당이 다시 무대에 올랐다. 이듬해 6 월, 또 혜양 (현재 광둥성 혜주시) 으로 강등되었다. 1097 년, 스시는 더 먼 주 (창화군, 오늘 해남) 로 유배되었다. 송나라에서 해남을 추방하는 것은 다른 사람을 베끼는 것보다 조금 가벼운 징벌일 뿐이라고 한다. Huizong 가 왕위에 오른 후, Lianzhou 안치 로 이동, 저우 Shuan 안치 영영 으로 이동, 영주 안치 로 이동 해야 합니다. 1 10 1 년 (푸원 3 년) 사면, 복임 랑봉, 북쪽으로 돌아가기10/kloc 육십사년은 여주 탄성현 (오늘 하남 자현), 사후 문충 (남자) 에 묻혔다.

우타이시안

일제히 "다섯 폭의 오래된 그림" 을 그렸다

우타이시안은 수시의 일생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건이다. 송신종 재희녕 년 (1068 ~ 1077) 동안 왕안석은 개혁에 적극 참여했다. 변법이 실패한 후 원풍년 (1078 ~ 1085) 에서 변법에 종사하다. 변법부터 개제의 전환점까지 수시의 우대시안이 발생했다. 이 사건은 먼저 검열 정리 보고를 감찰한 후 어사대 교도소에서 심리한다. 어사대는 한나라부터' 우대' 라는 시호를 가지고 있어 본 사건은' 우대시안' 이라고 불린다. 1079 년 (원풍 2 년) 3 월, 수시가 호주로 강등되었다. 강직의 원인은 그가 왕안석 신법에 찬성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수시는 여느 때처럼 송신종에게 경의를 표했다. 이것은 빨간 테이프 문장 이지만, 그는 그가 밖으로 넣어 알고, 신당 에 의해 변조 되었다, 그래서 약간 불평 \ "알고 \" 때, 새로운 진전을 따라 잡기 어렵다; 노인의 고민을 조사하거나 왕을 키울 수 있다. "조정의 관보는 정기적으로 출판되어 지금의 관보와 맞먹는다. 수시의 단어는 전례대로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이번 감사의 표현은 그' 신인' 들을 학자의 마음속의 웃음거리가 되게 했다. 검열 및 검열 zhongding 감독, 증거로 수시의 "항주 크로니클 시" 를 인용, 그는 "법원을 재생, 국정을 조롱", 심지어 그의 다른 시에서 일부 문장을 찾아, "법을 읽지 않고 책을 읽고, 그래서 당신은 아무것도 몰라." 원래 수시는 그가 책을 잘 읽을 수 없고, 요순처럼 황제가 성인이 되도록 도울 수 없다고 말했지만, 그들은 그가 황제를 풍자하고 관원을 가르치고 감독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소설에 의하면 맛을 이해하는 것을 잊어버렸고, 최근 3 월에는 소금이 없다" 며 "사람들이 소금을 파는 것을 풍자하고 있다" 고 말했다. 요컨대, 그가 황제와 재상을 조롱하고, 죄가 극악해서 사형을 선고해야 한다고 인정했다. 그들은 모두 수시 가 죽고 싶어 하지만, 종신 은 그를 죽이고 싶지 않았지만, 단지 그를 체포하기로 동의했고, 그가 베이징에 가는 길에 수시를 감옥에 가두는 것에 동의하지 않았다. 조정은 7 월 28 일 수시를 체포해 8 월 18 일 어사대 교도소로 보냈다. 20 일, 정식으로 소환하다. 이때 재상 왕옥은 수시가 가시백나무에 관한 시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뿌리부터 무덤까지, 노래는 없고, 용만이 알 수 있다. "티베트 황제": "황제는 하늘의 용과 같고, 수시는 구천 아래 용을 찾으려고 한다.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신당은 스시의' 위법' 을 비난하며 그를 죽이려고 한다. 10 월 15 일, 어사대는 수시의 시사안 심리 상황을 보도했다. 그 중 수시의 수만 자를 수록하고, 사마광, 범진, 장,,,,,,,,,,,,,,,,,,,,,,,,,,,,, 땡 리, 쑤 슈 및 기타 수시 를 죽이고 싶어, 종신 은 잠시 망설였다: 왕조 는 반란을 추구하는 것 외에, 장관을 죽이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스시는 "아들을 보내 감옥에 가다" 며 "꿈은 운산이 사슴을 돌고, 영혼은 닭처럼 생명의 불로 날아간다" 고 썼다. 심문관은 늘 밤새 그를 욕한다. 엄청난 정신적 압력으로, 스시는 "군과 대대로 형제로 지내다가 나중에는 아무런 이유도 없다" 는 비장한 시를 썼다. 아들 수마이는 베이징을 떠나 외지로 돈을 빌려 친구에게 밥을 주었지만, 부자간에 음식과 고기만 배달하고 나쁜 소식을 듣고 물고기만 배달한다는 약속을 하는 것을 잊었다. 공교롭게도 이 친구가 방금 훈제 생선을 보내왔다. 소식 () 은 크게 놀라서 위의 두 편의 송별시를 써서 동생에게 소철 () 을 바쳤다. 이 시를 다 쓴 후 간수는 규정에 따라 종신 황제에게 넘겨주었다. 송신종은 수시의 두 시에 감동을 받았지만, 그도 수시의 재능에 탄복했다. 또한 왕조에서도 수시를 위해 탄원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왕안석도 종신에게 "성조는 명사를 처벌할 수 없다" 고 권고했다. 그래서 수시 는 황주 부사 로 강등, 빛 에서 떨어지도록 명령했다. 한때의' 오대시안' 이 막을 내리고, 수시의 두 곡의' 절명시' 가 널리 퍼졌다.

스시의 사풍은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호방한 스타일이다. 이것은 스시가 일부러 추구하는 이상적인 스타일이다. 그는 풍부하고, 격앙되고, 심지어 약간 슬픈 감정으로 그 단어에 녹아들어 명말 진홍호가 동파도를 그린 초상화를 썼다.

사물은 관대하고 호쾌한 이미지와 넓고 장려한 장면으로 이겼다. 2. 무단결달한 풍격은 수시의 사상과 인격의 가장 대표적인 문장으로 시인의 은거, 난세 방지, 태평을 바라는 소망을 표현했다. 3. 완곡한 풍격 스시의 완곡한 단어의 수는 그 총수에서 절대적인 비율을 차지한다. 이 단어들은 감정이 순수하고 심오하며, 풍격이 건강하고, 전통 완곡한 단어의 계승과 발전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