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의 '목가시'를 통해 우리는 동진시대 산수시의 원조인 도원명의 '은둔시'를 감상할 수 없습니다. 엿볼 수는 있지만 항상 세상을 피하고 은둔하려는 결연한 의지가 부족함을 느낍니다. 당나라 풍경시는 대부분 자연, 산과 물, 새와 꽃, 신선하고 상쾌하고 상쾌한 자연에 대한 진정한 관심을 바탕으로 대부분의 풍경시는 맑고 조용하며 단순하고 우아합니다.
샤오통은 "글의 선택 서문"에서 "가짜는 진짜보다 낫고, 가짜 색은 자연보다 낫다"(수필 징징비밀집, 원이난 권)고 말했습니다. 이 창의적인 개념은 당나라 사람들을 대표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나라 사람들은 지금도 무의식적으로 도자기를 배우고 있다고 합니다. 이 현상은 송나라에서 점차 변화했습니다. 비슷한 스타일의 송나라 시인들, 특히 송나라의 위대한 작가 소서(蘇晨)의 작품에는 "시타오천원풍"이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고대 사람들의 타오 위안밍에 대한 평가;
1, 량시추 평가 : 평원의 화려 함, 그러나 그 평원은 평범하지 않고, 그 평원은 평범하지 않고, 그 평원은 단조롭지 않고, 그 단조 로움은 도끼 자국이 보이지 않는 일종의 예술적 매력입니다.
2. 수시의 평가 : 겉은 건조하고 속은 크리미하며 겉보기에는 밋밋하지만 아름답습니다.
3. 공자의 평가:도건은 웅크린 용호, 순양 소나무 국화 높이처럼 보인다. 시인은 지루하다고 믿지 말고 푸량과 사오로 나뉜다.
4. 왕궈웨이의 평가 : 3 세대 이하의 시인 중 누구도 비전적이고 아름답고 통찰력이 없습니다. 이 네 아들에게 문학적 천재성이 없었다면 그들의 인격은 천 년 동안 자급자족했을 것입니다.
5. 맹하오란의 평가 : 고사의 전기를 감상하고, 도정준은 최고, 목가적 인 눈, 자신을 시황제라고 부르는 목가적 인 눈입니다.
6. 리보 평가 :매일 술에 취한 링 타오, 다섯 류춘을 모른다. 끈이없는 지더, 와인에 적신 수건. 산들 바람이 부는 북쪽 창문 아래에서 나는 자신을 시황제라고 부릅니다. 언제 리리에게 가서 내 삶을 볼 수 있을까요?